박시후-A씨 ‘폭로 vs 폭로’ 진흙탕 싸움

  • Array
  • 입력 2013년 3월 6일 07시 00분


박시후(왼쪽)가 자신을 고소한 A씨를 무고 등 혐의로 맞고소했다. 이에 A씨는 5일 변호인을 통해 박시후의 후배 김모씨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내용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김수정 법률사무소
박시후(왼쪽)가 자신을 고소한 A씨를 무고 등 혐의로 맞고소했다. 이에 A씨는 5일 변호인을 통해 박시후의 후배 김모씨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내용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김수정 법률사무소
A씨 ‘성폭행 정황’ SNS 대화 추가공개
박시후 측은 ‘관계 강제성’ 여전히 부인
박시후, ‘배후설’ 전 소속사 대표도 고소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연기자 박시후 관련 사건이 진흙탕 싸움으로 변질되고 있다. 연일 새로운 정황임을 주장하는 관련자들의 ‘폭로’가 이어지면서 정작 이번 사건의 가장 중요한 쟁점이자 핵심인 ‘관계의 강제성’ 여부를 입증하는 문제는 잊혀지고 있다. 사건이 발생한 지 20일이 지났지만 관련자들의 일방적인 주장만 난무한 채 ‘고소 난타전’으로까지 번지는 상황이다.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 고소, 맞고소…핵심은 ‘관계의 강제성’ 여부

박시후의 변호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푸르메는 4일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서부경찰서에 고소인 A씨와 그의 선배 B씨를 무고·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했다. B씨는 A씨와 평소 친하게 지내던 선배로, 사건 이후에도 A씨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고소건과 관련해 얘기를 나눠왔다. 이 같은 상황에서 A씨는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한 박시후의 후배 연기자 김모 씨와 나눈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을 5일 공개하며 박시후와 ‘마음을 나눈 사이가 아님’을 강조했다. 이를 살펴보면 A씨가 김씨에게 “내가 더 놀란 건 내가 왜 그 오빠(박시후)랑 침대에 있었냐는 거”라며 사건 당시 상황을 묻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어 “같이 자려고 했는데 침대가 너무 좁아서 거실로 나온거야∼”라는 김씨의 말에 “에잇!! 예상 밖의 일이라 진짜…휴”라는 A씨의 대답이 기록됐다. A씨의 변호인 김수정 법률사무소 측은 “피해자가 허위사실을 신고한 것처럼 주장하는 등 피해자에게 심각한 피해가 초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시후 측은 관계의 ‘강제성’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 1일 강도 높은 경찰 조사를 받은 박시후는 자신의 혐의를 전면 부인했고 A씨 등에 대한 맞고소를 통해 자신의 억울함을 강조했다.

● 배후설은 사실? 전 소속사 대표도 피소

박시후는 자신의 전 소속사 대표 C씨도 고소했다. C씨가 A씨 등과 박시후에 대한 고소를 의논하고 모의했다는 혐의가 있다고 박시후 측은 주장했다. 한 마디로 이번 사건의 ‘배후’가 전 소속사 대표라는 것이다.

C씨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일명 ‘찌라시’라 불리는 사설정보지에 실명으로 등장, 배후로 지목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C씨는 5일 스포츠동아와 나눈 전화통화에서 “이미 경찰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다”면서 “사건 이후 박시후를 돕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왔는데 고소라니 너무 당황스럽다. 고소인과 이번 사건에 대해 모의한 적이 없다. 경찰 조사에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A씨도 이날 변호인을 통해 “박시후의 전 소속사 대표로부터 수회에 걸쳐 합의해 달라는 부탁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그와 어떠한 공모도 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취재 결과, A씨가 15일 박시후를 고소한 후 선배 B씨와 C씨, 또 다른 연예 관계자를 모처에서 함께 만난 것은 사실인 것으로 확인됐다. B씨가 ‘성폭행을 당했다’는 A씨의 주장을 평소 알고 지내던 관계자에게 알리면서 마련된 자리였다. 하지만 C씨의 측근은 “박시후의 전 소속사 대표 입장에서 원만히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 것 일 뿐”이라고 말했다.

● 경찰, 추가 조사 불가피

4일 박시후의 고소로 경찰의 병합 수사가 불가피해졌다. 서부경찰서는 쌍방의 고소장이 접수된 이상 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사하겠다는 입장이다. 서부경찰서 관계자는 5일 “현재 양측이 각종 자료가 공개하며 난타전 양상으로 흐르고 있지만, 이들이 내놓은 것은 사건의 향방에 큰 영향을 미칠 만큼 결정적인 단서는 아니다”며 확대해석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또 “양측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지만 그 일정을 밝히기는 힘들다. 조사를 마치는 대로 향후 일정이나 결과에 대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트위터 @ricky337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