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곡의 벽 지하서 2000년 전 유대인 목욕탕 ‘미크바’ 발견
이스라엘관광청은 예루살렘 서쪽 벽(통곡의 벽) 광장 지하에서 제2성전 시대 말기에 사용했던 정결탕 ‘미크바’를 발견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발견한 미크바는 바위를 깎아 만든 형태로, 로마의 예루살렘 정복 당시 파괴층 아래에 묻혀 있었다. 파괴층에는 성전 파괴를 증명하는 재와 무너진…
- 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관광청은 예루살렘 서쪽 벽(통곡의 벽) 광장 지하에서 제2성전 시대 말기에 사용했던 정결탕 ‘미크바’를 발견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발견한 미크바는 바위를 깎아 만든 형태로, 로마의 예루살렘 정복 당시 파괴층 아래에 묻혀 있었다. 파괴층에는 성전 파괴를 증명하는 재와 무너진…

‘놀면 뭐하니?’ 유재석과 김광규가 최홍만을 위해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웨이팅에 나선다.오는 24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제주도에 가서 최홍만의 소원을 들어주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이날 방송에서 유재석과 김광규는 제주도에 도착한다. 이들은 최홍만의 소원…

‘나 혼자 산다’에서 김대호가 위기의 ‘대가족 여행’을 뒤집을 클라이맥스를 공개한다. 특히 반전의 이벤트를 선사한다고 해 기대가 쏠린다.23일 오후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김대호가 사촌들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준비한 모습이 공개된다. 그는 “한 번도 못 가 봤을 곳”이…

23일 낮 12시29분쯤 경북 봉화군 재산면의 한 야산에서 화재가 발생해 당국이 진화 중이다. 산림 당국은 헬기 10대, 진화차 47대, 진화 대원 118명을 긴급 투입해 산불을 진화하고 있다. 현재 화재 현장에는 초속 3.2m의 바람이 불고 있다. 구미, 영천, 경산, 청도, 칠곡,…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나나가 23일 자신을 살인미수 혐의로 역고소했던 강도를 무고죄로 고소했다.나나의 소속사 써브라임은 이날 “가해자는 중대한 범죄 후에도 의도적이고 악의적인 2차 가해와 허위 주장을 이어왔다. 즉각 무고죄 고소 절차를 진행했다”며 “피해자 명예와 안전을 지키…

한국농어촌공사는 23일 새만금 농업용수 공급 공사를 본격화하며 새만금 농생명용지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핵심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는 2368억 원 규모의 ‘새만금 농업용수 공급사업 1단계(2공구)’ 공사 입찰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전했다.이번 사…

대한항공을 비롯한 한진그룹 소속 5개 항공사가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한진그룹은 오는 26일부터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편 기내에서 보조배터리로 휴대전화, 태블릿, 노트북, 카메라 등 전자기기를 충전하는 행위를 모두 금지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진그룹 소속 항…

여야는 23일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의 자료제출 부실, 보좌진 갑질과 부동산 부정청약, 장남 입시 의혹 등에 대해 한목소리로 비판했다.최은석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의 장남이 ‘사회 기여자 전형’으로 연세대에 입…

덴마크령 그린란드 합병을 시도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반발한 덴마크 소비자들이 ‘미국산 불매 앱’ 이용에 나섰다.유로뉴스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덴마크에서는 미국산 불매운동에 참가한 소비자들에게 미국산 제품 식별을 돕고 대체품을 제안해 주는 모바일앱들이 앱스토어 차트 상위…

삼성전기(009150)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2395억 원을 기록하며 ‘어닝 서프라즈’를 올렸다.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웃도는 깜짝 실적으로, 주력인 전자부품이 인공지능(AI) 산업 대호조에 힘입어 약진한 덕이다. 연간 매출도 11조 원을 돌파하며 신기록을 갈아치웠다.“성수기급…

이팝소프트(EpopSoft)의 ‘말해보카’는 인공지능(AI) 기반 영어 학습 앱이다. 그간 어휘, 문법, 듣기, 표현 학습에 집중해온 말해보카가 지난해 12월 ‘회화 모드’를 베타 출시하며 영어 학습의 퍼즐을 완성했다. 회화 모드는 스토리에 기반해 대화하는 ‘롤플레잉’ 방식으로 진행되…

경찰이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의 딸 유담 씨(31)의 교수 임용 특혜 의혹이 제기된 인천대학교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인천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23일 유 씨가 교수로 채용된 인천대 무역학부 사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유 씨 채용 관련 서류…

이재명 대통령을 근접 수행하는 경찰 경호부대에서 폭언·욕설과 사적 심부름 강요 등 이른바 ‘갑질’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감찰에 착수했다.2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은 최근 ‘22 경찰경호대’ 소속 전원을 대상으로 갑질 피해 사례에 대한 신고를 받고 있다. 서울경찰청은 조사 과정에서…

GS건설이 서울시와 함께 서울숲에 ‘2026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을 조성한다.GS건설은 서울시와 성동구 서울숲에 기업동행정원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에서 김영환 서울시 정원도시국장과 이용구 GS건설 건축·주택설…

경찰이 유승민 전 의원 딸인 유담(31) 인천대 무역학부 교수 임용 특혜 의혹과 관련해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인천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23일 인천대 무역학부 사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유담 교수 관련 채용 서류를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이날 압…

대한항공(003490)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이 공정거래위원회가 부과한 이행강제금 처분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확인됐다.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대형 로펌을 선임, 공정위를 상대로 ‘이행강제금 부과 처분 취소 청구’ 소송을 서울고등법원에 …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본과 4학년 신혜원 학생이 2026년도 제90회 의사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으로 합격했다. 순천향대가 의사국시에서 수석 합격자를 배출한 것은 2024년 이후 2년 만이다.이번 의사국시는 8~9일 양 일간 실시됐으며 총 1078명이 응시해 75.9%의 합격률을…

중국 최초의 상업용 유인우주선이 오는 2028년 첫 비행에 나선다. 티켓 가격은 300만 위안(약 6억3000만 원)으로 책정됐다. 23일 중국 관찰자망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중국 우주산업 스타트업인 촨웨저(영문명 인터스텔라)는 최근 상업용 유인 우주선인 ‘촨웨저1호’(CYZ1)의 …

건강 이상설이 불거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왼손 손등에서 또 멍이 포착됐다. 22일(현지 시간)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왼손에 짙은 멍이 든 모습이 발견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이 창설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세계보건기구(WHO) 탈퇴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해 1월 20일 취임 직후 WHO에서 탈퇴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지 약 1년 만이다. WHO는 미국이 미납한 회비 수천억 원이 남았다고 밝혔다. 22일(현지 시간) CNN방송 등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