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성 강화하고 국민과 소통… ‘열린 혁신’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정책서비스 혁신에서 실시간 국민소통까지 열린 혁신의 모범을 보여 공공혁신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해양수산 분야 R&D 전문기관인 KIMST는 정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강도 높은 혁신을 추진 중이다. 환경변화와 제도개선, 과…
- 2018-07-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정책서비스 혁신에서 실시간 국민소통까지 열린 혁신의 모범을 보여 공공혁신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해양수산 분야 R&D 전문기관인 KIMST는 정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강도 높은 혁신을 추진 중이다. 환경변화와 제도개선, 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환경·안전 부문에서 혁신대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공급자 중심의 R&D’에서 벗어나 ‘실수요자 기반의 R&D,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R&D’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환경…

정부출연연구기관인 녹색기술센터(GTC·소장 오인환)는 ‘2018 한국의 혁신대상’ 환경·안전 혁신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GTC는 녹색기후기술 분야 국가정책 지원과 글로벌 기술협력을 통해 국제사회의 신(新) 기후체제 하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선도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2017…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2018 한국의 혁신대상’ ICT 혁신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최단 프로세스와 최첨단 ICT 서비스의 융합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Top(톱) 스마트공항을 구현한다는 비전을 세웠다. 이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지…

올 초부터 조직·인사 혁신을 통해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2018 한국의 혁신대상’ 사회혁신 부문에서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한국가스공사는 올 1월 취임한 정승일 사장을 중심으로 조직·인사·시스템 등 고강도 경영 혁신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가 정보보안 서비스를 선도하여 혁신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정보보호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 중소기업과 개인정보 유출, 인터넷상 사회적 약자에 대한 권익보호 및 고충해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우선 지…

체외 진단기기 전문기업 필로시스(대표 최인환)는 독자적인 스마트 헬스케어 기술을 무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단단한 입지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03년 출범한 필로시스는 혈당 측정기와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당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인정받…

인공지능(AI) 에듀테크 기업 뤼이드(Riiid·대표 장영준)는 개인 맞춤형 학습솔루션 ‘AI 튜터’로 기술혁신부문 대상을 받았다. 2014년 설립된 뤼이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통해 기존 교육시장의 비효율을 제거하고, 교육 기회를 평준화하겠다는 목표로 기술혁신…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정상의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1999년 7월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한국의 정보기술(IT)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다수 선보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2014년 전 …

교원더오름(TheORM)은 고객가치 혁신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교원더오름은 대표적인 교육생활문화기업 교원그룹이 지난해 생활문화 사업영역의 신성장 동력으로 새롭게 출범시킨 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인연, 건강한 내…

글로벌 제약사인 노보 노디스크는 메디컬 혁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덴마크에 본사를 둔 노보 노디스크는 세계 75개국에서 4만1600여 명의 직원들이 활동하는 글로벌 제약사다. 당뇨 관리의 세계적 선두주자로 우수한 인슐린 투여 체계를 이용해 다양한 당뇨 관리 제품을 …

사무기기의 대명사 신도리코는 ‘2018 한국의 혁신대상’ 제품혁신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신도리코는 1960년 창립 이래 국내 사무용 복합기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수성해온 사무기기 리딩기업이다. B2B(기업 간 거래) 기업의 특성상 개별 제품 브랜드 파워의 강점보다는 …

제주항공(대표 이석주)은 서비스혁신 부문에서 혁신경영의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최근 제주항공은 취항 12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고 ‘선택운임제’ 등 항공서비스의 새 기준을 제시하며 실적이 날아오르기 시작했다. 1분기 제주항공은 매출 3086억 원, 영업이익 …

소벤처, 농어업 상품만 100% 엄선해 판매하는 공영홈쇼핑(대표 최창희)은 고객가치 혁신 부문에서 정상에 올랐다.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과 농어업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 탄생한 TV홈쇼핑 유일의 공공기관이다. 공영홈쇼핑은 일반 TV홈쇼핑과 비교해 두 가지 측면…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글로벌 유통 강자로 우뚝 선 호텔신라(대표 이부진)는 사회혁신 부문에서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호텔신라는 면세와 호텔 등 양대 사업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면서 글로벌 명문 서비스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면세 부문에서는 세계 최대의 화장품·향수 …

SK텔레콤의 고객서비스 전문 자회사인 서비스탑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국민에게 존경받는 기업’을 모토로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고객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서비스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

숨 막히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대다수 산업 현장에서는 여전히 한파가 매섭게 몰아치고 있다. 수출과 내수 부진에 일자리 쇼크까지 대한민국 호(號)가 암초를 만나 필사의 항해를 하고 있다. 대기업과 공공기관도 힘에 부치는 판에 중소기업은 더 말할 나위도 없다. 하지만 온갖 …

한한령(限韓令) 등에도 한양대에 입학하려는 외국 유학생은 매년 늘고 있다. 한양대 학부·대학원 외국인 지원자는 2016년 1143명에서 2018년 1919명으로 2년 사이 두 배 가까이 늘었다. 국내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이 15만 명을 돌파하는 등 국내 대학의 글로벌화에 발맞춰 한양…
한양대를 목표로 2019학년도 수시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면접 또는 서류 준비의 부담에서 자유로울 전망이다. 한양대의 학생부교과전형은 일괄사정 전형으로써 서류제출이나 면접 없이 학생부교과(내신) 100%로 선발한다. 선발 정원은 298명이다. 학생부종합전형(학생부)에서도 총 …

한양대는 2019학년도 신입학전형에서 모두 2814명(정원 내 모집인원 기준)을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논술·특기자 중심의 수시 전형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69.7%인 1962명을, 수능 중심의 정시 모집을 통해 약 30.3%인 852명을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2018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