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링 유행어된 영미 “옛날 이름이라 개명하려 했다, 이젠 자랑스러워”
올림픽 출전 두 번 만에 한국 컬링 사상 첫 메달의 쾌거를 이뤄낸 여자 컬링 대표팀의 김영미선수가 과거 자신의 이름을 바꾸려 했었다고 털어놨다. 김영미는 2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웨덴과의 여자 컬링 결승전을 마친 뒤 기자회견장에서 “할아버지가 직접 지어…
- 2018-02-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림픽 출전 두 번 만에 한국 컬링 사상 첫 메달의 쾌거를 이뤄낸 여자 컬링 대표팀의 김영미선수가 과거 자신의 이름을 바꾸려 했었다고 털어놨다. 김영미는 2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웨덴과의 여자 컬링 결승전을 마친 뒤 기자회견장에서 “할아버지가 직접 지어…

전여옥 작가(전 새누리당 의원)는 25일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방남한 것에 대해 “아무리 그래도 이건 아니다”고 비판했다. 적 작가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김영철이 오만한 자세로 이땅에 발은 내딛는 것을 지켜본다는 것-제…

‘동계올림픽의 꽃’ 피겨스케이팅이 갈라쇼를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25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갈라쇼가 진행됐다. 갈라쇼의 처음을 장식한 선수들은 아이스댄스 민유라-알렉산더 겜린이었다. 두 사람은 그룹 빅뱅과 투애니원의 ‘롤리팝…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5일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방남한 것과 관련해 “비핵화와 천안함 재발방지 약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 간이 작아 김영철 교체 요구하지 않았다. 김영철 방남 …

파일럿 원윤종(33·강원도청)이 이끄는 봅슬레이 4인승 대표팀이 값진 은메달을 수확했다. 원윤종-전정린(29·이상 강원도청)-서영우(27·경기BS연맹)-김동현(31·강원도청)으로 이뤄진 한국은 25일 오전 강원 평창군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에서 열린 봅슬레이 4인승에서 1~4차레이스 …
![[동아일보 30초 브리핑]2월 넷째주 주말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2/25/88848401.2.jpg)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이 동아일보-채널A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한국 언론 인터뷰는 이번이 처음인데요. “북한 사람이 겪는 고통에 마음이 아프다”며 “북한은 가장 억압적이진 않더라도 의심의 여지 없이 세계적으로 억압적인 정권 중 하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외 다시 구매 논의가…

김은정 스킵이 이끄는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결승에서 스웨덴에 패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국은 2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여자 컬링 결승전에서 스웨덴(스킵 안나 하셀보리)에 3-8로 패했다. 아쉽게 금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이들은 한국 컬링의 새로…
더불어민주당은 25일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 방남을 저지하기 위해 자유한국당이 육탄 농성을 벌인 것에 대해 “국제적 망신이고 국민이 분노한다”고 비난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3번의 도전 끝에 어렵사리 개최한 평창동계올림…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모 유명 배우가 성희롱성 발언을 하고, 스태프를 폭행했다'는 주장글이 나온 것에 대해 장본인으로 지목된 배우 A 씨 측이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A 씨 소속사 측은 이날 “해당 글은 사실무근이다. 일단 시기가 전혀 맞지 않는다. 7~8년 전에는 A…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국제공항으로 연결되는 영종대교 남단 준설토 투기장 82만5000 ㎡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한 뒤 복합산업레저단지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 준설토 투기장은 2012년 개통된 국내 최초의 운하인 인천앞바다~한강 간 경인아라뱃길 공사를 위해 퍼낸 토사로…

25일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스웨덴 상대로 결승전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SBS 컬링 중계를 맡은 이슬비 해설위원이 분석한 ‘영미어’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3일 이슬비 해설위원은 최근 유행어로 떠로은 스킵 김은정 선수가 외치는 ‘영미야’에 대해 설명했다. 이…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25일 방남한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통일전선부장)이 천안함 관련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김영철 부위원장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수행원 6명으로 구성된 고위급 대표단은 이날 오전 9시49분쯤 군사분계선(MDL)을…

25일 오전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LOL)에서 로그인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날 롤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게임 및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불가 현상이 발생하여 담당 부서에서 문제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대한 빠른 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육로로 방남하는 25일 경기 파주시 통일대교에서 “김영철이 내려오더라도 이 길로 내려오지는 못할 것”이라고 강하게 시위했다. 홍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의원 40여명, 당원 및 지지자 들은 김 부…
![[동아포토] 남한땅 밟은 ‘천안함 폭침 주범’ 김영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2/25/88847587.3.jpg)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통일선전부장)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북한 고위급 대표단이 25일 오전 경기도 파주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를 통해 입경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동아일보 김재명 기자 base@donga.com

한국 男 봅슬레이 3차 시기 48초89, 사상 첫 메달 가능성↑ 한국 봅슬레이 오픈 4인승 팀(원윤종, 전정린, 서영우, 김동현)이 3차 주행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메달 가능성을 높였다. 한국 대표팀은 25일 강원 평창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에서 진행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봅슬레이…

모델 겸 배우 줄리엔 강이 자신의 경솔한 언행을 사과했다. 줄리엔 강은 24일 자신의 SNS에 “여러분 댓글 하나하나 전부 다 읽어보고 반성하고 잘못도 알고 있습니다. 제가 어제 올렸던 사진과 말은 정말 생각이 짧았습니다. 죄송합니다 여러분. 저는 제 아버지가 계신 우리나라 한국과 …
![[전문]“XX하기 좋은 나이다” 유명 배우 A 씨 ‘성희롱’ 폭로글 등장](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8/02/25/88846308.2.jpg)
유명 배우 A씨에 대한 폭로글이 등장했다. ‘미투(나도 당했다)’ 캠페인 일환으로 쓰인 이 글에는 A씨가 동료들에게 음담패설을 하고 같이 일하는 이들을 폭행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나도 미투-연희단 출신 배우 A’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

뮤지컬 ‘명성황후’, ‘영웅’ 등을 제작한 ‘뮤지컬계의 대부’ 윤호진 에이콤 대표(70)가 성추행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명 미공개 및 언론보도 안 된 성폭력 가해자 제보 상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는 “연출 및 제작자 ‘ㅇㅎㅈ’이 …

여자 컬링 대표팀이 금메달까지 마지막 한 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다. 봅슬레이 4인승 대표팀도 메달 사냥에 나섰다. 스킵 김은정과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드), 김경애(서드), 김초희(후보)로 구성된 여자 컬링 대표팀은 25일 오전 9시5분 강릉 컬링센터에서 스웨덴과 2018 평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