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김정은, 김여정·리수용 데리고 밤 9시 깜짝 외출…동선은?
6.12 정상회담을 앞두고 줄곧 숙소에만 머무르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1일 밤 갑작스럽게 시내 관광을 나섰다. 이날 밤 8시(한국시간 9시)께 부터 김 위원장이 묵고 있는 세인트리지스 호텔 인근에 경찰이 투입되는 등 경비가 한층 강화되고, 취재진의 접근을 막기 위한 프레스 라…
- 2018-06-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12 정상회담을 앞두고 줄곧 숙소에만 머무르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1일 밤 갑작스럽게 시내 관광을 나섰다. 이날 밤 8시(한국시간 9시)께 부터 김 위원장이 묵고 있는 세인트리지스 호텔 인근에 경찰이 투입되는 등 경비가 한층 강화되고, 취재진의 접근을 막기 위한 프레스 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12일 정상회담이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다고 백악관이 공식 발표했다. 당초 계획보다 빠른 진행이다. 백악관은 11일 오후 배포한 ‘미국과 북한의 정상회담에 관한 성명’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내일(12일) 열리는 회담을 마치고 기자…
11일 싱가포르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두문불출했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이날 밤 시티투어를 떠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싱가포르 언론 스트레이츠타임스는 이날 오후 트위터를 통해 "김 위원장이 이날 밤 미니 시티 투어를 떠날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행선지는 마리나베이샌즈…

“누군가의 주 52시간 근무가 나한테는 72시간 근무로 돌아왔어요.” 10일 오전 11시경 서울의 한 마을버스 차고지에서 만난 윤모 씨(57)가 말을 꺼냈다. 힘빠진 목소리에 피곤에 찌든 표정이었다. 그는 최근 사흘간 매일 같이 오전 5시 반부터 오후 11시 반까지 운전대를 잡았…
북미 정상회담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1일 묵고 있는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하루종일 두문불출 한 것으로 전해진다. 현지 소식에 따르면, 이날 전 세계 기자들이 하루 종일 호텔 인근에서 진을치고 대기했지만 김 위원장의 외출 동향은 포착되지 않았다. 김 위…
이란 외무부가 1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있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향해 "조심하라"고 전했다. 바르함 가세미 이란 외무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미국이 지금까지 보인 약속을 어기고 합의를 깬 행태를 고려할 때 우리는 미국의 (북한에 대한)접근과 의…

미국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드니로가 토니상 시상식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거친욕설을 내뱉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드니로는 10일(현지시간)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토니상 시상식 무대에 올라 인기 로커 브루스 스프링스틴을 소개하던 중 두서없이 “한 마디만 하겠다”며…

KBS2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차영훈 PD가 논란이 된 공승연 따귀 장면에 대해 사과했다. 차 PD는 11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모처에서 기자들과 만나 “해당 장면의 (뺨을 때리는) 효과음은 제작진이 입혔고 극적인 상황을 위해 편집으로 보강을 한 부분이 있었다”면서 “…

그룹 라붐의 솔빈이 방탄소년단의 진에게 반말을 했던 것에 대해 사과했다. 솔빈은 1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1년 10개월동안 뮤직뱅크의 MC로 지낼 수 있어 너무나 행복했고 부족한 저를 도와주시고 많은 사랑을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라…

선동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국가대표팀 감독은 특유의 자신감 넘치는 표정으로 “무조건 금메달이다. 젊은 선수들과 꼭 금메달을 따고 돌아오겠다”고 다짐했다. 선 감독은 11일 KBO에서 대표팀 24명의 최종 엔트리를 발표했다. 투수에 관한 대가인 선 감독은 마운드 운영에…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수사를 지휘하는 허익범 특별검사가 수사지원단장에 신호종 전 대구고검 사무국장을 내정했다. 허 특검은 신 전 사무국장에게 행정실무를 총괄하는 수사지원단장을 맡아달라고 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북 중원 출신인 신 전 사무국장은 1992년부터 2013년 까지 20…
![[속보]폼페이오 “CVID는 미국이 수용할 수 있는 유일한 결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6/11/90523479.2.png)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브리핑 주요 내용▼ "북미 정상회담 모든 준비 아주 잘 돼" "CVID 전까지 북한 제재 풀지 않는다" "북한, 이미 비핵화 등 약속" "북한에 경제적인 기회 가져다 줄 것" "CVID 우리가 수용할 수 있는 유일한 결과" "비핵화는 북한의 밝은 미래…
![[IT신상공개] '전천후 똑딱이'로 거듭나는 중, 소니 RX100M6](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6/11/90530750.1.jpg)
소니는 정말 무섭게 성장했다. 약 12년 전, 디지털 시대에 뒤떨어졌지만 제법 알짜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던 미놀타를 인수하고 디지털 일안반사식(DSLR) 카메라 알파100을 선보일 때만 하더라도 소니는 그저 그런 카메라 브랜드 중 하나였다. 이전의 소니는 사이버샷(Cyber-Shot)…

우리 사회에는 언제나 분쟁이 존재한다. 개인과 개인의 작은 갈등이 분쟁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국가와 국가 사이에는 역사나 영토에 관한 분쟁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분쟁을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당사자간의 합의다. 하지만 서로의 이해관계가 얽힌 상황에서는 모두가 만족할 만한 합의를…

‘삐비비빅!’ 5일 대전 유성구 하수처리장에서 가스농도측정기가 요란한 경고음을 냈다. 하수에 뒤섞인 머리카락 등 찌꺼기(슬러지)가 썩으면서 새어나온 유독 물질인 황화수소 농도가 5ppm 이상이라는 뜻이다. 이영석 안전보건공단 대전지역본부 직업건강부장은 “밀폐된 공간은 황화수소 농…

지난 6월3일에 3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마친 '로스트아크'가 호평을 받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좀처럼 대작 이슈가 없는 PC 게임분야인데다, 라이벌 격으로 경쟁하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이터널'이 끝내 좌초되면서 '로스트아크'는 PC 게임 분야에 갈증을 …

현대자동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 통산 10회 우승을 기록하면서 이번 시즌 드라이버·제조사 종합 순위 선두 자리를 지켰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이탈리아 샤르데냐(Sardegna)에서 열린 ‘2018 월드랠리챔피언십(WRC)’ 7차 대회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아시안게임은 금메달을 획득할 시, 엔트리 전원이 군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당초 선동열 감독은 “최강의 선수들로 대표팀을 꾸리겠다”는 말을 남겨 미필 자원들의 대표팀 승선은 쉽지 않아 보였다. 그러나 결과는 당초 예상과 달랐다. 군 미필 자원들 중 나이가 가장 많은 오지환(…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가진 통화 내용에 대해 ""라고 설명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6시 10분 께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40분동안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가졌다"며 "문 대통령은 마침내 내일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이 …

싱가포르 현지에 파견된 남관표 청와대 국가안보실 제2차장은 "내일 북미정상회담 끝날 때까지 양측간 치열한 기싸움 계속될 것"이라면서 "하지만 좋은 결과 도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남 차장은 11일 오후 4시 45분쯤 싱가포르 현지에 마련된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정부는 3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