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2004 가상시뮬레이션]D조 체코 VS 라트비아

  • 입력 2004년 6월 15일 15시 38분


코멘트
[이 시뮬레이션은 게임유통사 'EA코리아'에서 지난 10일 발매한 축구게임 '유로2004'를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현재 유럽은 '유로 2004'로 인해 흥분의 도가니입니다. 이변을 거듭하면서 계속 경기가 진행되고 있지요... 실제 경기에 앞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경기를 관전할 수 있는 사이버 '유로 2004'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다소 예상이 빗나간 경기도 있지만 스페인전 같은 경우는 스코어와 골을 넣은 선수까지도 실제 경기와 똑같은 상황이 연출됐습니다.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얼마나 정확하게 맞출수 있을까 기대가 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멋진 경기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게 됐습니다.

오늘 경기는 체코와 라트비아의 경기입니다. 체코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동구권의 지존으로 강력한 축구를 구사하는 팀입니다. 비록 지난 월드컵에는 출전하지 못했지만 상위권에 있는 피파랭킹이 그들의 저력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라트비아는 여러분들께 좀 생소한 팀일지 모르겠습니다. 피파랭킹은 그다지 높은편은 아니지만 역시 유럽에 있는 강호들을 제치고 올라온 16개팀중 하나라는 것이 무시못할 팀이라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그럼 경기중계를 시작해 보도록 하죠...

전반전이 시작됐습니다. 두 팀 모두 활발한 움직임으로 초반 기선제압을 위해 노력합니다. 시작되자마자 라트비아팀의 날카로운 공격이 중앙에서 이어집니다. 라트비아, 멋진 슛을 날리지만 체코의 골키퍼가 선방합니다. 예상외로 라트비아가 선전하는군요. 미드필드진도 공격으로 나와서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라트비아입니다. 체코 선수들은 오히려 제대로 공격을 하지 못하고 수비하기에 급급합니다. 체코, 저렇게 짧은 패스보다는 긴 패스를 하는 것이 좋을듯 한데요. 상대 좌측을 노려보지만 골라인 아웃됩니다. 라트비아 역습! 그대로 중거리슛을 쏩니다. 멋지게 골인! 선취점을 가져갑니다.

체코팀은 정신을 차리고 전열을 가다듬어야 할텐데요. 그러나 라트비아 선수들의 수비가 워낙 견고해 공격의 기회를 잡지 못합니다. 다시 체코팀에 구멍이 생깁니다. 좌측에서 패스를 이어받고 그대로 밀어넣습니다. 멋진 슛! 골인됩니다. 추가득점을 올리는 라트비아팀입니다. 라트비아! 의외로 선전하는군요. 역시 베일에 가리워진 팀답게 오늘 그 실체를 확연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발끈한 체코가 공격을 시도하나 소득없이 전반전이 종료됩니다. 라트비아 또 한번 이변을 연출합니다. 후반전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군요.

후반 들어서 체코 선수들의 움직임이 빨라졌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한점이라도 줄여야 하는 의무감 때문이겠지요. 앗! 라트비아의 역습!! 두점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도 라트비아는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합니다. 체코팀 반격! 체코 선수들의 좌측 공격이 멋지게 들어가지만 골키퍼가 쳐냅니다. 체코의 코너킥. 기회를 살려야 할텐데요. 높이 뜬공이 골키퍼 손에 들어갑니다.

라트비아는 멀리 골킥하지 않고 자기 진영에서 공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기 좋은 체코 선수들이 그냥 둘리가 없지요. 바로 공을 빼앗아서 공격 기회를 만듭니다. 체코에게 좋은 기회가 왔습니다. 라트비아 문전에서 다소 떨어진 지역에서 프리킥을 얻는데요. 바로 슛하기 아주 좋은 지역이지요. 수비벽을 넘기는 강한 슛이 시도됩니다. 슛!! 그러나 골키퍼가 쳐내고 코너킥으로 이어집니다. 코너킥도 아쉽게 무산되는군요.

라트비아 골키퍼가 멀리 골킥합니다. 그러나 체코선수들이 공을 잡고 공격시도! 다시 수비에 걸리고 바로 라트비아의 좌측 공격이 이어집니다. 아주 빠른 역습입니다만 너무 정직한 슛으로 골키퍼의 손에 공 걸리는군요. 후반 종료 얼마 남지 않은 상황, 체코에게 검은 패배의 그림자가 드리워집니다.

결국 후반전 종료 휘슬이 울립니다. 라트비아 선수들 멋지게 1승을 챙깁니다. 체코가 이렇게 허망하게 무너질 줄은 정말 예상치 못했는데요. 실제 경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라트비아 2 : 0 체코

김남규 게임동아기자 rain@gamedonga.co.kr

강준석 게임동아 객원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