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군단’ 다저스 유니폼 입은 김혜성…치열한 생존 경쟁 예고
김혜성(26)의 메이저리그(MLB) 진출 꿈이 드디어 현실이 됐다. 하지만 꿈을 이뤘다는 기쁨을 누릴 새도 없이, 당장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여야만 한다.김혜성은 4일(한국시간) LA 다저스와 3+2년 최대 2200만 달러(약 324억 원)에 계약했다.김혜성이 몸담게 된 다저스는 …
- 2025-0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혜성(26)의 메이저리그(MLB) 진출 꿈이 드디어 현실이 됐다. 하지만 꿈을 이뤘다는 기쁨을 누릴 새도 없이, 당장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여야만 한다.김혜성은 4일(한국시간) LA 다저스와 3+2년 최대 2200만 달러(약 324억 원)에 계약했다.김혜성이 몸담게 된 다저스는 …

“이 영상을 황준서 선수 부모님이 좋아합니다.” 한화 ‘괴물 투수’ 류현진(38)은 2일부터 황준서(20) 등 팀 후배 7명과 함께 일본 오니카와에 ‘미니 캠프’를 차리고 새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류현진은 후배 선수들 체재비 일부를 지원하는 한편 먹을거리는 아낌없이 제공하기로 했다.…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다 국내에서 돌아온 뒤 두 번째 시즌을 앞둔 류현진(37·한화 이글스)이 새 시즌을 앞두고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했다.류현진은 지난 2일 출국해 일본 오키나와에 ‘미니 캠프’를 차리고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류현진이 미국에 있을 때부터 비시즌 훈련을 함께했던 장민재를…

일본 야구대표팀 이바타 히로카즈 감독이 2026년 열리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우승해 대회 2연패를 이루겠다고 다짐했다.일본 지지통신 등 주요 매체는 최근 새해를 맞아 진행한 이바타 감독과 인터뷰를 공개했다.2023년 10월 일본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이바타 감독은 그해 1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에 도전하는 김혜성의 포스팅 협상 마감이 24시간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계약에 대한 예측이 어렵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미국 매체 MLB트레이드루머스는 3일(한국시각) “비시즌 초반 김혜성을 프리에이전트(FA) 26위로 선정하며 3년 2800만 달…

다시 바람이 분다. 국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팬들이 2025시즌 개막을 기다리는 이유 중 하나는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의 복귀다. MLB.com은 1일 새 시즌 각 구단에서 주목해야 할 선수를 한 명씩 뽑으면서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를 거론했다. 야구 성적 예측 시스…

이제 단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 메이저리그 무대에 과감하게 발을 내디딘 김혜성(25)에게 ‘운명의 카운트다운’이 다가오고 있다.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해 12월 5일 오전 2시(이하 한국시각) 김혜성의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을 공시했다. 협상 기간은 한 달, ‘데드라인’은 2025년…

김하성과 김혜성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 남아있는 주목할 만한 수비 전문 선수로 꼽혔다.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일(한국시각) FA 시장에서 소속팀을 찾고 있는 선수들을 평가하면서 김하성과 김혜성, 해리슨 베이더를 수비 전문 선수로 분류했…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혜성(키움 히어로즈)이 5개 팀으로부터 오퍼를 받았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SB네이션은 2일 “현지 보고에 따르면 내야수 김혜성은 LA 에인절스, 시애틀 매리너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신시내티 레즈, 토론토 블루제이스 등 5…

올해 투타 겸업 재개를 노리는 메이저리그(MLB)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1)가 두 자릿수 승수를 거둘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MLB 통계 전문 팬그래프닷컴의 스티머는 2일(한국시각) ‘투수’ 오타니의 성적을 예상했다.24경기에 선발 등판해 139⅓이닝을 던지면서 10승 7패 평균…

한국 야구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세계랭킹 6위를 유지했다.WBSC가 지난달 31일(한국시간) 발표한 세계랭킹에서 한국은 랭킹 포인트 4539점으로 6위에 자리했다.WBSC는 12세 이하 대표팀부터 성인 국가대표팀까지 최근 4년간 국제대회에서 올린 성적을 바탕으로 순위를 매긴…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에서 뛰었던 외국인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36)이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빅리그 재입성에 도전한다.MLB트레이드루머스는 1일(한국시간) 뷰캐넌이 텍사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메이저리그(MLB) 스프링캠프 초청 옵션이 포함된 계약이다.2014년 필라델…

‘탱크’라는 별명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2루수 박정태 전 야구해설위원(56·사진)이 SSG 퓨처스(2군) 감독으로 선임됐다. SSG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프로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리더, 선수 매니지먼트에 대한 이해력, 선수별 특성에 맞는 육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

한국 야구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세계랭킹 6위로 2024년을 마무리한다. WBSC는 31일(한국시각) 세계랭킹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한국은 4539점으로 6위를 유지했다. WBSC는 12세부터 성인 국가대표팀까지 각 나라가 최근 4년간 국제대회에서 올린 성적을 바탕으로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역사상 통산 승률이 가장 높은 감독은 누구일까. 니그로리그를 제외하면 데이브 로버츠 LA 다저스 감독(52)이 정답이다. 로버츠 감독은 샌디에이고 감독 대행으로 1패를 남긴 것을 포함해 지난해까지 851승 507패(승률 0.627)를 기록했다. 로버츠…

메이저리그(MLB) 진출에 도전하는 사사키 로키(23)를 영입하기 위한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총 30개 구단 중 절반이 넘는 20개 구단이 관심을 보였다는 소식이다.ESPN은 31일(한국시간) 사사키의 에이전트 조엘 울프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전하면서 이같이 밝혔다.사사키는 20…

프로야구 SSG 랜더스는 박정태 전 해설위원을 퓨처스(2군)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SSG는 “프로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리더, 선수 매니지먼트에 대한 이해력, 선수별 특성에 맞는 육성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적 역량을 최우선 선임기준으로 세웠다. 경력 검토 및 평판 …

2024년 스포츠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팀은 미국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로 나타났다. 31일 구글 트렌드의 2024년 검색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검색 1위 스포츠팀은 양키스였다. 빅리그 최고 인기 구단 중 하나로 꼽히는 양키스는 올해 2009년 이후 15년 만에 월드시리즈…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7·한화 이글스)이 올해도 후배들과 함께 일본 오키나와에서 미니캠프를 차린다.한화 관계자는 31일 “류현진이 내년 1월 2일 일본으로 출국해 개인 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미니캠프는 류현진이 비시즌마다 진행해 온 ‘훈련 루틴’이다. 메이저리그(MLB)에서 …

‘통합 챔피언’ KIA 타이거즈가 김도영(21)에 이어 내년 시즌에도 새로운 히트상품을 준비 중이다. 그 주인공은 대형 루키 김태형(18)이다. 올해 KIA를 대표한 슈퍼스타는 단연 김도영이었다. 프로 3년 차인 올해 잠재력이 폭발한 김도영은 최연소 30홈런-30도루 포함 굵직한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