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갑툭튀 맞아… MVP후보-국가대표 등 전부 새로워”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로야구 키움 송성문(29)이 데뷔 10년 만에 2025 동아스포츠대상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렸다. 송성문은 2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백주년기념삼성관에서 열린 2025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에서 프로야구 부문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채널A가 공동 주최하는 동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를 대표하는 장타자 방신실과 이동은(이상 21)이 나란히 미국 무대 진출에 도전한다. 둘은 5일부터 미국 앨라배마주 모빌의 매그놀리아 그로브 골프코스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퀄리파잉(Q) 시리즈 파이널 스테이지에 출전한다. 이 대회에는 …

올해 한화에서 최우수선수(MVP)를 차지한 오른손 투수 폰세(31·사진)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복귀하면서 역수출 선수 역대 최고 대우를 받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MLB.com은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애슬레틱’을 인용해 “폰세가 3년 총액 3000만∼4000만 달…

비톨트 반카 세계반도핑기구(WADA) 회장이 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WADA 총회 개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WADA 총회가 아시아 국가에서 열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부산 총회에선 2027년부터 6년간 국제경기단체 등이 준수해야 하는 세계도핑방지규약과 이를…

‘무적함대’ 스페인이 스포츠 통계 전문 회사 ‘옵타’가 예측한 2026 북중미 월드컵 우승 확률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48개 참가국 중 공동 26위에 자리했다. 옵타는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측한 북중미 월드컵 참가국 우승 확률을 2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

쇼트트랙 대표팀이 월드투어 일정을 모두 마치고 귀국했다. 대표팀은 어느덧 2개월 앞으로 다가온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준비에 본격 돌입한다.윤재명 총감독이 이끄는 쇼트트랙 대표팀은 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대표팀은 10~11월 4차례에 걸쳐 열린 국제…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자신의 상징과도 같은 등번호 ‘51번’을 대표팀 후배 문현빈(한화 이글스)에게 양보하겠다고 선언했다.이정후는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2025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에서 취재진과 만나 “나는 진짜 등번호 욕심이 없다. (…

메이저리그(MLB)와 선수 노조가 2일(한국 시간) 약물 검사 보고서를 발표했다.보고서에 따르면 MLB는 올해 40인 로스터에 포함된 선수들을 대상으로 소변 검사 9400건, 혈액 검사 2300건 등 총 1만1700건의 약물 검사를 시행했다.이 중 양성 반응은 두 차례 나왔다.지난 4…

스포츠 통계 전문 회사 ‘옵타’가 예측한 2026 북중미 월드컵 우승 확률에서 ‘무적함대’ 스페인이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48개 참가국 중 공동 26위에 자리했다. 옵타는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측한 북중미 월드컵 참가국 우승 확률을 2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에 따르…

2025시즌이 끝난 뒤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은 최형우가 자신의 거취에 대해 “곧 알게 되실 것”이라고 말했다.최형우는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2025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에서 기록상을 수상했다.수상 이후 단상에 선 최형우는 “처음으로 기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