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처 김성훈 차장·이광우 본부장 경찰 출석…경호본부장 체포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별을 요구하는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여자친구의 모친까지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은 김레아(26·대학생)가 항소심에서도 ‘우발 범행’을 주장했다. 17일 수원고법 제1형사부(고법판사 문주형 김민상 강영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김레아의 항소심 첫…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AI디지털교과서와 관련해 에듀테크 기업에 이익을 주기 위한 사업이라는 주장에 대해 억울하다고 밝혔다. 이 부총리는 17일 오전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AI디지털교과서 검증 청문회에서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질의를 통해 “제…
尹 탄핵 정국
체포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임박한 가운데, 지지자들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구속영장 청구를 막아야 한다며 서울서부지법 앞에 모여들고 있다.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상 법원 청사로부터 100m 이내 장소에서는 집회를 열지 못하지만 불법 미신고 집회에 나서며 …
美 트럼프 재집권
트럼프 2기 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의 ‘기후 리더십’이 크게 약화되고, 유럽연합(EU) 중심의 규제는 강화돼 기후 정책의 양극화가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를 고려해 정부가 다각적인 녹색시장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7일 한국환경연구원이 발간한 ‘미 …
검찰이 200억 원대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기소된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의 가족들도 명품 구매를 비롯해 휴대전화 요금, 호텔 피트니스 클럽 연회비 등 총 37억 원 상당의 회사 자금을 유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16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
‘쿠팡 로켓배송’ 종사자가 과로로 숨지는 등 심야택배 업무 환경이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새벽배송 종사자들 중 94%가 아파도 일한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85%는 화장실도 이용하기 어렵다고 했다. 안호영, 김주영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디지털 자본주의 시대 일의 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지인을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 30대 중국인 여성이 1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부장판사 최경서)는 17일 살인 혐의를 받는 중국 국적의 30대 엄모(37)씨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변호인은 우발적인 …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정부가 20일부터 무안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 지원을 전담하는 범정부 지원조직을 가동하기로 했다. 참사 현장 조사는 이달 중 마무리하고 유가족에게 단계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다음 주(…
장난을 빙자해 경계 작전 중인 후임병을 상습적으로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20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춘천지법 형사3단독 박성민 부장판사는 직무수행군인 등 폭행 혐의로 기소된 A 씨(22)에게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다고 17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월2일 오전 강원 철원군에 있는 모…
한 유튜버가 인천공항에서 외국인인 척하고 택시를 탔다가 바가지요금과 현금 결제 요구를 강요받았다고 전했다.유튜버 찰스알레는 15일 유튜브에 “외국에서는 택시 기사와 손님이 요금 때문에 실랑이하는 경우가 많다”며 “한국에서는 어떨지 궁금해 외국인인 척하고 택시를 타고 공항 근처 호텔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