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LGU+, 36명 통화 상대방-내용 유출… 시민들 불안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구독자 64만명을 보유한 이슈 유튜브 채널 ‘CKOONY’의 최수훈씨가 이탈리아 여행 중 현지 카페에서 겪은 차별 대우를 영상으로 공개했다.최씨는 지난 27일 CKOONY 채널에 ‘와 이거 뭐지? 이탈리아에서 한국인이 커피마시러 카페 가면 생기는 일’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영…

2026학년도 대입 수능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국어가 어렵게 출제되며 표준점수가 크게 상승했다. 절대평가인 영어는 1등급 비율이 3%대로 떨어지며 1994학년도 수능 도입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반면 수학은 비교적 평이하게 출제돼 국어와 영어가 대입 당락을 좌우할 주요 변수가 될 전망이다…

조건만남을 미끼로 20대 남성을 유인한 뒤 금품을 요구하고 폭행한 10대들이 구속됐다.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특수강도 혐의로 10대 5명을 입건하고, 이 중 A 군 등 4명을 구속했다고 4일 밝혔다. 다만, B 양은 ‘혐의를 시인하고 주거지가 일정해 도망 염려가 없다’는 이유로 법원에서…

중고교 여학생은 주말 동안 스마트폰을 약 14시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하루 한 시간 이상 운동을 하는 비율은 10명 중 1명도 되지 않아 운동량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됐다.4일 질병관리청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2025년 청소년건강행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올해 6…

“○○기업 알지? 거기 실제 사주가 나야.” “홍콩 페이퍼컴퍼니(유령회사)에 300억원가량 잔고가 있어.”A(52)씨는 같은 방을 쓰는 B씨에게 자신을 증권사 최연소 지점장을 거쳐 경영전문대학원(MBA) 석사 과정을 거친 재력가라고 소개했다. 큰 부를 일군 여러 기업을 인수한 실질적인…

제주 해안 경계를 책임지는 경찰이 밀입국 범죄 차단을 위해 조직을 전면 개편한다.제주경찰청 제주해안경비단은 해안 경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 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감시 역량 강화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종합대책은 지난 9월 중국인 6명이 고무보트를 타고 제주…

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배달 기사가 현관문을 향해 소화기를 던지는 등 행패를 부렸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4일 인천 미추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6시 30분쯤 미추홀구 용현동 아파트에서 배달 기사가 집 현관문에 침을 뱉고 소화기를 던진 뒤 욕설하며 도주했다는 1…

같은 마을에서 알고 지낸 치매 노인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를 받는 70대 남성에게 검찰이 중형을 구형했다.검찰은 4일 창원지법 통영지원 형사1부(김영석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주거침입준유사강간) 혐의를 받는 A 씨에게 징…

오세훈 서울시장이 4일 세운지구를 찾아 장기간 정체된 정비사업으로 인한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청취했다.세운지구는 녹지생태도심 전략을 통해 핵심상가군 공원화와 민간부지 내 개방형 녹지를 조성, 약 13.6만㎡ 규모 도심 녹지를 확보하게 된다. 현재 30년 이상 된 건축물 97%, 목조 건…

목요일 퇴근 무렵에는 서울을 포함한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최고 5cm 안팎에 강한 눈이 내리고 강풍이 불어 빙판길을 주의해야겠다. 이번 강추위는 주말부터 풀리겠다.이창재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30일 정례 예보 브리핑을 통해 “오늘(4일) 오후부터 밤사이 서울을 포함한 중부 지방을 중심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