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명 연예인 내세워 2000억대 투자사기 혐의…‘한양화로’ 대표 구속
유명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내세운 ‘한양화로’ 프랜차이즈 업체가 거짓 정보로 투자자를 끌어모든 뒤 2000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가로챈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프랜차이즈 운영사 대표와 부사장 등 3명을 사기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캐나다에서 …
- 2025-09-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명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내세운 ‘한양화로’ 프랜차이즈 업체가 거짓 정보로 투자자를 끌어모든 뒤 2000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가로챈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프랜차이즈 운영사 대표와 부사장 등 3명을 사기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캐나다에서 …

KT 이용자가 특정 지역에서 무더기로 소액결제 피해를 본 사건은 해커가 세운 유령 기지국이 활용돼 발생했다는 정황이 드러났다.9일 본보 취재를 종합하면 KT는 피해 지역 일대 가입자 통화 이력에서 미상의 기지국 ID를 발견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KT가 관리하는 기지국이 아닌 미상의 기…

법원이 가정폭력 혐의를 받는 폭력 조직 소속 인터넷 방송인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9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은 이날 엄성환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가정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 혐의를 받는 인터넷 방송인 A 씨(30대)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진행했다…

50대 주부를 폭행해 숨지게 한 살인범 남성 2명은 붙잡힐 때까지 여성 공범의 가짜 이름과 나이를 알고 있었다. 이들은 검거 직후 호감을 갖고 있던 여성 공범을 보호했다가 오랫동안 신분을 속인 것을 알고 공범의 범행 사실을 털어놨다.전남 무안경찰서는 9일 살인, 시체유기 혐의로 이모 …

대구 수성구 가족센터 소속 아이돌보미가 생후 8개월 아이를 학대한 정황이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9일 대구 수성구 등에 따르면 지난 3일과 4일 아이돌봄서비스 중단 민원이 접수됐다. 피해 아동의 어머니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아이돌보미 60대 여성 A씨가 생후 8개월인 피해 아…

검찰이 실시간 뉴스 영상 채팅방에 지하철을 폭파하겠다는 협박 댓글을 쓴 50대 남성에게 2년을 구형했다.서울북부지법 항사항소1-1부(부장판사 김태균·윤웅기·원정숙)는 9일 위계공무집행방해, 협박 혐의로 기소된 김모(59)씨에 대한 항소심 2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검찰은 김씨에게 원심판…

여자친구와 시민을 잇달아 폭행해 입건된 현직 경찰관이 검찰에 넘겨졌다.충남 당진경찰서는 9일 전북경찰청 소속 20대 경찰관 A 씨를 폭행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달 16일 새벽 3시께 당진의 한 거리에서 여자친구를 폭행한 뒤 말리던 시민까지 때린 혐의를 받는다.A…
![“6분 늦었는데 태워달라”…항공 탑승 요구한 승객, 누리꾼 뭇매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9/132351656.3.jpg)
비행기 출발 6분 전에 게이트에 도착한 승객이 탑승을 거부당하자 항공사를 비난하는 영상을 올렸지만, 오히려 누리꾼들의 비판에 직면했다.■ “6분 늦었는데 타게 해달라”…게이트 앞 실랑이최근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는 여성 승객 A 씨가 지난 6일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하자 해당 항공사를 …

8일 경기 광명시의 한 아파트에서 초등학교 여학생을 끌고 가 성폭행하려던 혐의로 고등학생이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최근 서울 서대문구에서 20대 남성 3명이 초등학생을 유괴하려던 사건에 이어 이 같은 일이 벌어지면서 아동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9일 광명경찰서는 성폭력처벌법 …

KT 이용자가 특정 지역에서 무더기로 소액결제 피해를 본 사건과 관련해 당국이 민관 합동 조사단을 꾸려 9일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다.KT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KT는 이번 피해와 관련해 8일 오후 7시 16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침해사고를 신고했다. 정보통신망법은 정…

9일 오후 2시 35분쯤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 인쇄회로기판 공장에서 가스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해 작업자 22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22명 중 18명은 자체적으로 병원으로 이송됐고, 소방 당국에 의해 이송된 사람은 4명이다. 이들의 부상 정도는 아직 확인 되지 않았다…

경기 부천의 한 요양원 대표가 70대 치매 환자에게 혈압약을 과다 복용시켰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경기 부천 소사경찰서는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부천 소사구 괴안동 소재 요양원 대표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A 씨는 지난 5월 자신이 운영하는 요양원에 …

우리 군이 육군3사관학교 소속 대위 사망사건과 관련한 범죄 혐의점이 있다고 판단, 사건을 민간 경찰에 통보했다.육군은 9일 “육군수사단은 경북 영천 소재 모 부대 대위 사망사고와 관련해 사망자의 유서형식 메모 및 유가족의 고소장 등을 고려 ‘사망의 원인이 되는 범죄 혐의’가 있다고 판…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길에 쓰러져 있던 여성을 납치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9일 오전 7시경 약취 등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A 씨는 이날 오전 4시40분경 신사동 길가에 쓰러져 있던 여성 B 씨를 차에 태워 달아난 혐의를 받고…

경찰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흉기 난동을 암시하는 글을 쓴 작성자를 추적 중이다.서울 성동경찰서는 9일 오전 7시쯤 관련 신고를 접수하고 공중협박 혐의로 게시물 작성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앞서 이날 오전 5시 20분쯤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는 “은평구 인간 한 명 잡겠다”…

영아 때 거리에 유기된 자신을 15년 동안 키워준 60대 양어머니를 살해한 15살 중학생이 실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형사11부는 8일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 모 군(15)에게 징역 장기 12년에 단기 7년을 선고했다. 김 군은 지난 1월 29일 오후 6시 반경 전남 진도군 임회…

제주도 앞바다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밀입국선박으로 확인됐다. 현재 경찰은 밀입국자 1명을 검거한 상태다.

경기 광명시에서 10대 남학생이 초등학생 여아를 끌고 가려다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광명경찰서는 미성년자 약취 미수 혐의로 고등학생 A 군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A 군은 전날 오후 4시 20분경 광명시의 한 아파트에서 B 양(8)을 따라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뒤 입을 …

낮에 식당을 방문해 내부구조를 파악한 뒤 밤 늦게 뒷문으로 침입해 돈을 훔쳐간 A 씨가 3일만에 체포됐다. A 씨는 경찰 수사기간 동안에도 또 다른 식당에서 금고를 훔쳐 달아난 것이 추가로 드러났다.

전남 장흥에서 유해 동물 퇴치에 나섰던 엽사가 동료의 총에 맞아 숨졌다. 9일 장흥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3분경 장흥군 장동면 한 야산에서 60대 남성 A 씨가 동료인 60대 B 씨가 쏜 엽총에 맞았다. 두 사람은 당시 조를 이뤄 멧돼지를 쫓고 있었다. A 씨는 신고를 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