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권성동에 1억 준 통일교 前간부 “신뢰 수준의 지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6/132394404.1.jpg)
[단독]권성동에 1억 준 통일교 前간부 “신뢰 수준의 지원”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이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게 1억 원의 금품을 건넨 뒤 당시 동석자에게 “신뢰 수준의 지원을 했다”고 문자메시지를 보낸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은 이를 “권 의원에게 1억 원을 건넸다”는 윤 전 본부장의 진술을 뒷…
- 2025-09-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단독]권성동에 1억 준 통일교 前간부 “신뢰 수준의 지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6/132394404.1.jpg)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이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게 1억 원의 금품을 건넨 뒤 당시 동석자에게 “신뢰 수준의 지원을 했다”고 문자메시지를 보낸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은 이를 “권 의원에게 1억 원을 건넸다”는 윤 전 본부장의 진술을 뒷…

소방청이 허석곤 소방청장을 16일자로 직위 해제한다고 15일 밝혔다. 허 청장은 지난해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을 선포했을 당시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를 일선 소방서에 전파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소방청은 이와 함께 이영팔 소방청 차장도 직…

북한이 배후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해킹그룹이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만든 딥페이크 이미지까지 동원해 가며 군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이버 공격에 나섰던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사이버 보안 기업 ‘지니언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 7월 김수키 그룹으로 추정되는 해킹그룹이 AI로 가짜 …

하이브 상장 과정에서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투자자들을 속여 지분을 팔게 한 의혹을 받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약 14시간의 경찰 조사를 받았다.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금융범죄수사대는 15일 오전 10시 자본시장법 위반(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를 받는 방 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

전북 군산시에서 하교 중이던 초등학생에게 “예쁘다”는 취지로 말을 건넨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15일 군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이틀 전 군산시 조촌동 한 초등학교 근처에서 처음 보는 할아버지가 9세 자녀에게 ‘예쁘다’며 말을 걸었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경…

개그우먼 박나래(40)씨의 자택에서 금품을 훔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데에 불복해 항소했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정모(37)씨는 이달 9일 1심을 심리한 서울서부지법 형사1단독 박지원 부장판사에게 항소장을 제출했다.앞서 1심 재판부는 이달 3일 절…

생후 9개월 된 아들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30대 친부가 경찰에 구속됐다.15일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30대 남성 A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친모인 20대 여성 B 씨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방임 혐의로 불구속 …

소방청이 12·3 불법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특검의 수사가 시작된 인사들을 15일 직위 해제했다.이날 소방청은 허석곤 소방청장(소방총감)과 이영팔 소방청 차장(소방정감)을 16일자로 직위 해제한다고 발표했다.새 소방청 차장에는 김승룡 전 강원소방본부장이 임명됐다.앞서 내란 특검은 소…

갯벌에 고립된 70대 중국인을 구조하다가 순직한 해양경찰관 이재석 경사(34) 사건과 관련해 김용진 해양경찰청장이 15일 사의를 표명했다. 사건 발생 나흘 만이자, 이재명 대통령이 진상 조사를 지시한 지 2시간30여 분 만이다.해양경찰청에 따르면 김 청장은 이날 “순직 해경 사건 관련…

사기적 부정거래로 1900억 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53)이 15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았다.이날 오전 9시 55분경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에 출석한 방 의장은 취재진 앞에서 “제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며 “오늘 조사에 성실하게 임…

인천 영흥도 갯벌에서 중국 국적 남성을 구조하다 숨진 인천해양경찰서 영흥파출소 소속 고(故) 이재석 경사(34)의 동료들이 상부로부터 “이 경사를 영웅으로 만들어야 하니 사건과 관련해 함구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고, 해양경찰청장은 …

인천에서 9개월짜리 아들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30대 친부가 경찰에 구속됐다.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친부 A 씨(30대)를 구속했다고 15일 밝혔다.또 친모 B 씨(20대)를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방임 혐의로 불…

서울 동대문구 초등학교 4곳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협박 메일이 전송돼 학생들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한때 빚어졌다.서울 동대문경찰서는 15일 관내 초등학교 4곳에서 신고를 받아 수색에 나섰다고 밝혔다.메일에는 폭발물이 이날 오후 3시 34분 폭발한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

파주 육군 포병부대에서 모의탄 폭발 사고가 발생해 장병 10명이 다쳤다. 과거에도 같은 탄약에서 오작동이 반복돼 군의 안전 관리가 도마에 올랐다.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은 15일 한 신문 사설에 허위 사실이 적시됐다며 엄정 대응을 예고했다. 특검은 해당 사설을 쓴 필자를 향해 “언론인 자격도 없다”고 일갈했다.박지영 내란 특검보는 이날 오후 정례 브리핑에서 “특검은 수사 관련 내외의…

최근 전국 곳곳에서 초등학생 대상 유괴 미수 사건이 잇따른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동보호구역 지정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아동보호구역은 교통사고 예방이 목적인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과 달리 아동을 대상으로 한 범죄를 막기 위한 취지로 지난 200…

고(故) 오요안나 씨의 1주기인 15일 안형준 MBC 사장이 단식 중인 유족을 찾았다. 그러나 유족은 사실상 ‘빈손’으로 왔다며 비판했다.직장갑질119 등에 따르면 안 사장은 이날 오전 11시 30분쯤 오요안나 씨의 어머니 장연미 씨가 단식 중인 농성장을 방문했다. 장 씨는 현재 8일…

가스라이팅을 통해 금품을 갈취하고 무차별 폭행으로 숨지게 한 뒤 시신까지 방치한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전남 무안경찰서는 15일 살인·사체유기 혐의를 받는 50대 여성 A 씨와 공범 50대 남성 2명을 구속 송치했다.A 씨 등은 지난 5월 15일 0시부터 오전 5시 사이 목포시 한 주…

전 여자 친구가 다른 남성과 술을 마시던 자리에 흉기를 들고 찾아가 난동을 부리고 이를 말리던 지인을 흉기로 살해하려 한 2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창원지법 형사2부(김성환 부장판사)는 살인미수, 특수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20대)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15일 밝혔다.A …

11년간 자매를 성폭행해 징역 20년을 선고받은 60대 남성이 범행 후 재산을 빼돌린 사실이 드러나면서 형량이 늘어났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천안지원 형사2단독 정종륜 부장판사는 강제집행면탈 혐의로 기소된 A 씨(62) 부부에 대해 각각 징역 10월을 선고했다. 다만,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