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276
구독 127





구독자가 무려 40만 명에 육박하는 한 교정센터 유튜브 채널이 도수 치료 영상에 자극적인 섬네일((thumbnail)을 내걸어 선정성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논란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요즘 유튜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도수치료 채널들 수준’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 알…

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이 스타벅스 코리아에 직원 처우 개선을 요구하는 트럭 시위에 “노조를 만들라”는 논평을 냈다가 시위 측으로부터 거절당했다. 지난 5일 민노총은 ‘스타벅스 노동자에겐 노동조합이 필요하다!’라는 논평을 발표했다. 지난달 28일 스타벅스가 50주년을 맞아…

아르바이트를 끝낸 후 새벽 시간대 집으로 걸어가던 여대생이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숨졌다. 여대생의 유가족은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글을 올려 음주운전 처벌 강화를 호소했다. 사고는 지난 7일 새벽 1시경 대전 서구 둔산동의 한 거리에서 발생했다. 경찰에 따르면 30대 운전자 A 씨는 …

한 남성이 주차 자리를 빼앗겼다고 생각해 다른 차량의 타이어 밸브 캡에 돌을 넣어 공기를 빼놔 분노를 사고 있다. 지난 8일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타이어 밸브 캡에 돌 끼워 넣는 미친 사람이 있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피해 차량 운전자의 남편이라고 밝힌 작성자는 …

돌아가신 어머니가 좋아하던 음식을 장례식장으로 주문한 유가족이 식당 주인에게 조의금과 위로의 말을 건네 받았다. 상황을 지켜본 유가족 측 지인은 “아직 세상은 따뜻하다”면서 이같은 사연을 알렸다. 지난 7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살다보니 장례식장에서 이런 일이’라는 제목의 글이 …
![이재명-윤석열 어린시절 비교한 李캠프 대변인…“가난=선, 부유=악?”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0/07/109600734.2.jpg)
이재명 캠프의 이경 대변인이 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어린 시절을 비교한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이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지사와 윤 전 총장의 어린 시절 사진을 함께 올리며 “이재명의 옷과 윤석열의 옷. 사진을 보며 생각은 각자의 …

메인 메뉴를 넉넉하게 달라는 고객의 요청을 들어주지 않은 자영업자가 리뷰 테러를 당했다면서 씁쓸함을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연일 고객의 황당한 요구를 폭로하고 나섰다. 지난 4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점점 장사하기가 싫어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던 추석 연휴에 인천 한 무인도에서 외국인들이 집단 파티를 벌여 논란이다. 당시 이들은 마스크를 쓰지 않고 뒤엉켜 춤을 추는 등 방역수칙을 완전히 무시하고 파티를 즐긴 것을 드러났다.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무인도 간 외국…

서울 청년의 절반 이상은 부모 도움 없이 내 집 마련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1명 이상은 “이번 생에는 내 집 마련이 힘들 것 같다” “내 집 마련을 포기했다”고 말했다. 1일 서울연구원은 지난해 서울에 거주하는 만 18~34세 청년 676명을 대상으로…

고속도로에서 갑작스럽게 달려든 멧돼지와 차량이 정면 충돌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멧돼지와 부딪힌 차량은 폐차 처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브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달 30일 ‘고속도로 멧돼지 충돌사고’라는 제목으로 3분 30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제보자는 사고 영…

부산의 한 태권도 관장이 원생들 보는 앞에서 ‘묻지마 폭행’을 당했다며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전날 오후 4시 10분쯤 부산의 한 태권도장 앞에서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올린 관장 A 씨는 태권도 수업을 마친 아이들을 …
![“영화 속 이장면 ‘대장동’ 생각나는 건 우연이겠죠?”[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30/109490407.2.jpg)
이른바 ‘대장동 게이트로’ 정치판이 술렁이면서 2016년 개봉한 영화 ‘아수라’가 또다시 조명 받고 있다. 29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통합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에 따르면, 영화 아수라는 ‘오늘의 넷플릭스 랭킹’순위에서 전체 4위, 영화로는 1위에 올랐다. 영화 ‘아수…

차량 뒤편에 붙인 스티커 문구를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쪽바리 차는 양보하지 않는다’는 문구인데, 누리꾼 사이에서는 “멋있다”는 반응과 “과하다”는 반응이 동시에 나왔다. 29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상남자 팰리세이드’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 글…

아파트에서 새벽 시간대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주차 갑질을 한 남성의 만행이 공분을 사고 있다. 아파트 주민에 따르면 관리사무소 측도 그를 포기한 채 방치 중이라고 했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29일 “새벽만 되면 마이크 들고 소리 지르고, 주차도 이상하게 하는…
![‘곽상도 아들 50억’ 논란, ‘공신’ 강성태에 불똥, 왜?[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29/109474545.2.jpg)
유튜브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강성태 공부의신 대표가 29일 일부 더불어민주당 지지자들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았다. 과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의 논문 논란을 비판했던 강 대표가 무소속 곽상도 의원 아들의 퇴직금 50억 논란에 대해서는 침묵하며 ‘선택적인 분노’를 한다는 것이다.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