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창용 “인플레 끝나면 장기 저성장 올 수 있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사진)가 2일 “인플레이션이 진정된 뒤 한국, 태국, 중국 등 인구 고령화 문제에 직면한 일부 신흥국에서 저물가와 저성장 환경이 도래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이 총재는 이날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한은(BOK) 국제콘퍼런스…
- 2022-06-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사진)가 2일 “인플레이션이 진정된 뒤 한국, 태국, 중국 등 인구 고령화 문제에 직면한 일부 신흥국에서 저물가와 저성장 환경이 도래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이 총재는 이날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한은(BOK) 국제콘퍼런스…

지난달 전력 수요가 5월 기준으로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움츠러들었던 경기가 회복된 데다 이른 더위가 맞물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올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전력 수급이 불안해지지 않게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이 7일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 등을 위한 유럽 출장길에 오른다. 지난달 30일 팻 겔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 데 이어 반도체 대규모 투자를 준비하는 행보로 해석된다. 2일 재계에 따르면 이 …

현대중공업그룹의 자율주행 선박 ‘프리즘 커리지’호는 지난달 1일 미국 남부 멕시코만 연안의 항구인 프리포트에서 출발했다. 18만 m³급 초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인 프리즘 커리지호는 초반 일주일가량은 낮에는 자율운항을 하고, 밤에는 사람이 조종하는 식으로 운행했다. 파나마 …
![[프리미엄뷰]롯데아울렛 ‘서프라이스 위크’… 황금연휴를 즐기는 깜짝 혜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6/02/113767595.1.jpg)
롯데아울렛이 상반기 마지막 황금연휴를 맞아 올해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진행해 코로나로 깊이 잠들었던 쇼핑 욕구를 깨운다. 최근 엔데믹으로 외출이 증가하면서 패션 상품군을 중심으로 쇼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된 이후 롯데아울렛의 매출은 전년 동…

2일 소방헬기가 경남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 야산에서 산불을 끄고 있다. 지난달 31일 발생한 산불이 사흘째 이어지면서 피해 면적이 크게 늘었다. 산림·소방당국은 헬기 40여 대와 산불진화대원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단법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뮤지컬 신인을 발굴하는 ‘뮤지컬 스타’ 최종 라운드를 12일 개최한다. 2일부터는 최종 라운드에 관객들을 초청하기 위한 티켓 예매를 DIMF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했다. 뮤지컬 스타는 올해 8회를 맞았다. 3월 영상 심사를 시작한 뒤 대면…

6·1지방선거에서 부산·울산·경남 광역단체장에 모두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되면서 출범 두 달을 맞는 ‘부산·울산·경남 특별연합(부울경 메가시티)’의 앞길에 먹구름이 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당선인들이 부울경 메가시티 운영 시기와 성격 등을 두고 견해차를 보이고 있어서다. 가장 강경한 입장…
제주도자치경찰단은 제주지방기상청과의 협업으로 구축한 교통기상 서비스를 2일부터 시작했다. 제주도 교통정보센터(www.jejuits.go.kr)에서 제공하는 교통기상 서비스는 제주지역 주요 도로의 시정, 습기, 적설, 노면 상태 등 기상정보와 노면정보를 지도화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통…

초여름 날씨를 보인 2일 전남 영광군 백수면 밭에서 작업자들이 커다란 그늘막을 펼쳐놓고 대파를 수확하고 있다.
국내외 대형 영화제와 같은 화려함은 없다. 수백 명의 관객이 한 번에 들어갈 상영관도 없다. 그렇지만 살랑거리는 봄바람과 쏟아지는 별빛이 있다. 스피커를 통해 전해지는 영화 음성 사이사이에 간간이 들려오는 산새들의 지저귐은 덤이다. ‘한 번도 안 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와…
6·1지방선거에서 광주 전남 전북 지역 기초단체장 41명 가운데 25명이 교체됐다. 더불어민주당의 텃밭인 호남 지역에서 대선 패배에 따른 혁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60%가 넘는 기초단체장이 물갈이된 것. 다만 민주당 공천 과정에서의 불공정 논란과 잡음에도 ‘무소속 돌풍’은 예…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이 다음 달 8일부터 강릉과 양양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강원도 환동해본부는 동해안 6개 시군, 84개 해수욕장이 다음 달 8일부터 8월 28일까지 52일 동안 개장한다고 2일 밝혔다. 도 환동해본부는 정부의 거리 두기 조치 해제에 따라 올해 해수욕장 …
국내 유일의 삼겹살 특화거리가 있는 청주 서문시장에서 3, 4일 ‘한바탕 청주삼겹살 축제’가 열린다. 서문시장 상인회가 주최하고 청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된다. 축제에서는 삼겹살을 구입한 뒤 음…

충북 단양군 남한강변의 국내 최대 민물고기 생태관인 ‘다누리아쿠아리움’이 최근 개관 10주년을 맞았다. 단양군은 아쿠아리움이 체류형 관광시설로 자리를 잡았다고 평가하는 한편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다각화 등에 나서기로 했다. 2일 군에 따르면 2012년 5월 25일 문을…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 대비 서비스 면적이 넓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많기 때문이다. 서비스 면적이란 테라스, 발코니, 다락방 등 전용면적이나 공용면적 외에 덧붙여 주는 면…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894-125 일원(고색2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전 호실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분양 호실 수는 △84m²A 30…

충남 천안시 부동산 시장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와 LG생활건강 등의 대기업 투자가 이뤄지고 있어 개발 기대감에 집값이 연일 상승 중이다. 이런 가운데 미래가치가 풍부한 천안 목천에 ‘천안목천 서희스타힐스’가 들어설 예정이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74m² …

서목동의 중심 지역인 양천구 목1동 405-300 일원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더 센트럴 목동’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더 센트럴 목동은 지하 6층∼지상 37층 규모로, 전용면적 59m² 342가구(예정)와 84m² 382가구(예정), 총724가구(예정)의 중소…

새 브랜드로 글로벌 체인 리조트에 나선 소노호텔앤리조트가 VIP 고객을 겨냥한 ‘이그제큐티브 클럽(Executive Club)’ 멤버십을 리뉴얼했다. 신규 특별혜택뿐만 아니라 입회기간 내내 상시 혜택을 제공받는 것이 특징이다. 정회원은 연간 2인 10회 조식뷔페와 노블리안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