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생 4129명 올해부터 한복 교복 입는다
전국 22개 중·고등학생 4129명이 빠르면 올해 동복부터 한복 교복을 입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예진흥원)이 한복 교복을 시범적으로 도입하는 22개 중·고등학교를 선정했다. 한복 교복 시범학교 공모에는 신입생 교복비 지원 대상인 12개 …
- 2020-07-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국 22개 중·고등학생 4129명이 빠르면 올해 동복부터 한복 교복을 입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예진흥원)이 한복 교복을 시범적으로 도입하는 22개 중·고등학교를 선정했다. 한복 교복 시범학교 공모에는 신입생 교복비 지원 대상인 12개 …

광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보건당국이 방역대응체계를 3단계로 격상할지 주목된다. 9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난 6월 27일부터 전날까지 광주에서는 총 11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누적확진자는 144명이다. 일별 확진자 수는 지난달 27일 …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가 법무부의 입장문 초안을 한 밤중 개인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급히 지운 것과 관련, 법무부는 9일 “해당 글이 게재된 경위를 알지 못한다”고 했다. 법무부는 “금일 법무부 알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의 내용 일부가, 국회의원의 페북에 실린 사실이 있다”며 이같이 …


독일 분데스리가가 라이프치히로 이적한 황희찬(24)을 소개하면서 손흥민(28·토트넘)과 비교가 불가피하다고 언급했다. 라이프치히는 지난 8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황희찬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공식 발표가 난 뒤 분데스리가는 홈페이지를 통해 “황희찬은 국가대…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가 수사지휘권 발동과 관련한 법무부의 입장문 가안을 사전에 받아본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최 대표는 지난 8일 오후 10시경 자신의 페이스북에 ‘법무부 알림’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는 ‘법상 지휘를 받드는 수명자는 따를…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 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9일 종교 소모임을 제한한 조치에 대해 만남 시간과 비말 전파 등 위험도가 높아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교회 소모임의 경우 한 공간에서 시간이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31일까지 전남 보성과 무안 지역에서 생산한 햇감자(사진)를 모바일 앱(세븐앱) 농산물 전용 코너인 세븐팜에서 판매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를 위한 세번째 프로젝트다. 테니스공 크기의 왕특 사이즈로 170g 이상…

롯데홈쇼핑이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PB) 하루일과의 3호 상품으로 ‘레이니어 체리’(사진)를 내놓았다. 단맛의 빙체리와 새콤한맛의 벤체리 교배종이다. 일반 체리보다 당도가 높고 노란 빛을 띄는 게 특징이다. 까다로운 재배 과정으로 미국 현지에서도 전체 체리 생산량의 10% 밖에 …

T커머스 K쇼핑이 10일 오후 9시 ‘골든튤립 해운대 호텔&스위트’(사진) 더블룸과 로프트 더블룸 2박 숙박권을 판매한다. 내년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여름 성수기와 영화제 등 지역 행사 기간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이용 가능하다. 더블룸은 추가 요금 지불 시 오…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 요청, 양국 체류 교민 운송 스리랑칸항공은 인천공항과 콜롬보 공항 간에 처음으로 전세기를 운항했다.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 요청으로 마련한 전세기로 콜롬보에서 출발할 때 현지에 발이 묶인 한국인을 탑승시키고, 돌아갈 때는 한국에 체류하던 스리랑카 교민을 수…

인천-클락 2회(8일, 22일), 인천-괌 1회(9일) 운항 진에어가 7월 필리핀 클락과 괌 지역으로 특별기를 운항한다. 클락 및 괌에 체류하던 유학생, 비즈니스 출장자 등 교민의 국내 복귀를 돕고 국내에 머물던 필리핀 국적자와 괌 거주민에게 항공편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3일부터 선착순 2000명, 유효기간 내 정해진 횟수 사용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유효기간 동안 정해진 횟수만큼 자유롭게 탑승이 가능한 ‘제주항공 프리패스’를 출시했다. 13일까지 4가지 종류의 프리패스를 각 500명씩 2000명에게 선착순 판매한다. …
내국인과 다문화가족·유학생 등 외국인도 가능 서울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의료관광 전문인력(코디네이터) 양성에 나선다.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이나 유치업체 등을 지원하는 인력으로 외국인환자 유치 및 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진료서비스 통역지원, 관광지원, 의료…

마라톤 대회가 열리던 도로에 음주운전 차량이 돌진해 참가자 3명이 숨졌다. 9일 오전 3시 30분께 경기 이천지 신둔면 수광리 편도 2차선 도로에서 운전자 A 씨(30)가 몰던 차량에 B 씨(61)등 3명이 치여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도중에 숨졌다. 이들은 부산시 태종대에서 경기 파…


“지난해 첫 2개월처럼 던지면 사이영상을 받을 수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이 내놓은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을 향한 평가다. MLB.com은 8일(이하 한국시간)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팀들의 2가지 키포인트’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류현진을 주목했다…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가 1200만 명, 사망자가 55만 명을 넘어섰다. 세계적 통계 사이트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9일 오전 7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전일보다 18만명 이상 증가해 1212만9645명을 기록하고 있다. 사망자는 전일보다 4983명 늘어 55만…

프랑스 남부 몽펠리에에서 한국 남성 유학생이 여러 명에게 폭행을 당하고 칼에 찔려 중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8일(현지시간) 현지언론 미디 리브르는 이날 밤 11시 30분쯤 몽펠리에 중심가에서 한국 국적의 남학생이 폭행을 당했고, 허벅지 뒤쪽에 칼로 두 차례 찔리는 부상을 입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해외유입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외 아시아 지역 입국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해당 지역 국가에서 최근 신규 확진자 발생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들 국가발 입국자들은 외국인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