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에 수증기 더하는 태풍 ‘하구핏’…경기지역 100mm 폭우 이어질듯
경기남부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태풍 하구핏(HAGUPIT)의 영향으로 5일까지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이어진다. 3일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3일 오전 12시까지 그리고 오후 9시부터 4일 오전 9시 사이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0mm(일부지역은 시간당 …
- 2020-08-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남부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태풍 하구핏(HAGUPIT)의 영향으로 5일까지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이어진다. 3일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3일 오전 12시까지 그리고 오후 9시부터 4일 오전 9시 사이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0mm(일부지역은 시간당 …

서울 최소 60점 넘어야 청약 가능 할 정도 …가점 낮은 3040 청포자로 전락 청약통장 필요 없는 도심 역세권 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 등 반사이익 서울에서 청약으로 내 집 마련하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가 되면서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도시형생활주택이나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수요…

은행, 금융공기업,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여신금융협회 등 54개 기업이 참가하는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오는 8월 26일부터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은행권에서는 국민은행 등 13개 은행, 금융투자업계에선 KB증권등 6개사, 생명보험업계는 삼성생명 등 3곳,…

서울 은평구 역촌동 일대에 들어서는 ‘구산역 코오롱 하늘채’(가칭) 아파트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 곳은 지하 2층∼지상 34층 8개동 규모로, 44㎡, 59㎡A, 59㎡B, 74㎡A, 74㎡B 등 총 450세대(임대주택 미 포함)가 입주할 예정이다. 구산역과 역촌역의 역세…

정세균 국무총리는 3일 집중호우와 관련해 관계 장관들에게 “이번 주가 장마의 마지막 고비라는 각오로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에 역점을 두고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집중호우 대비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장기간 코로나19 방역과 집중호우 …

이탈리아 북부 베네토주 트레비소 외곽에 있는 ‘안토니오 카노바 박물관’은 1일(현지시간) 페이스북에 분노의 글을 게시했다. “지난 31일 한 오스트리아 관광객이 ‘파올리나 보나파르트(보르게세)’ 조각상 위에 올라가 사진을 찍다 (조각상의) 발가락 두 개를 부러뜨린 뒤, 이를 박물관…

1, 2일 중부지방을 강타한 폭우로 산사태가 잇따라 발생, 2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을 입었다. 산사태가 발생한 지역 및 면적은 총 154곳 63.55ha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3일 산림청에 따르면 경기 안성 일죽면 화봉리에서 산사태로 주택이 매몰, 50대 남성이 사망했다. …

수도권과 중부지방에 내린 폭우로 6명이 사망하고 8명이 실종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이다. 경기 남부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40mm 내외의 비가 내리고 있다. 오전 5시 기준으로는 서울과 인천 경…

지난 1일부터 3일 오전까지 폭우가 쏟아져 비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북한에서도 많은 비가 내려 북한강으로 유입되는 수량이 증가하자 화천과 춘천의 북한강 수계 댐들이 수문을 열고 방류하고 있다. 3일 한강홍수통제소에 따르면 북한 임남댐과 마주하고 있는 평화의 댐에서는 초당 2…

마이크로소프트 “틱톡 인수협상 9월15일까지 마무리” [서울=뉴시스]

생애 첫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우승을 기대했던 안병훈(29)이 월드골프챔피언십(WGC) 페덱스 세인트 주드 인비테이셔널(총상금 1050만달러) 최종 라운드에서 3타를 잃으며 공동 12위로 대회를 마쳤다. 안병훈은 3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사우스윈드(파70)…

미국 민주당과 백악관·공화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경기부양책 협상이 좀처럼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다. 연방정부가 지급하는 추가 실업수당을 두고 양측 의견 차이가 커서다. 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주말 동안 민주당과 백악관은 추가 부…

기업 4곳 중 1곳이 연내 파산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기업 531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업 4곳 중 1곳에서 하반기 파산신청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 법원행정처 발표에 따르면, 올 상반기 법인 파산신청 건수가 통계 집계 이후…

대기업 인사담당자 10명 중 4명 이상은 하반기 채용시장이 상반기에 비해 회복될 것이라고 예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는 국내기업 인사담당자 3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채용시장 전망’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하반기 채용시장은 상반기에 비해 나아질 것 같은가?’라는 질…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자신의 현재 연봉에 불만족하며, 현재 연봉보다 20% 이상 높게 받아야 적정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인은 직장인 1071명을 대상으로 ‘연봉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69.9%가 현재 연봉에 불만족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전…

미 고위 보건 당국자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홍보해온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 효능에 또다시 선을 그었다. 브렛 그럴 미 보건복지부 의료차관보는 2일(현지시간) NBC뉴스 ‘밋 더 프레스’ 인터뷰에서 “현재로선 (코로나19 치료에) 하이드록시…

서울 동부간선도로가 3일 오전 5시 30분부터 전면 통제됐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집중호우로 중랑천 월계1교 지점 수위가 차량 통제수위인 15.83m를 넘어섰다. 이에 월계1교 부근 진출입로 교통이 통제됐다. 시는 월계1교 부근 진출입로 교통 통제를 시작으로 의정부 방향으로 성…

일본에서 2일 하루동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총 1332명 발생했다. 하루 1000명을 넘기는 5일 연속이다. 3일 NHK에 따르면, 전날 하루동안 도쿄에서만 292명, 오사카에서 194명, 아이치 160명, 후쿠오카에서 145명의 감염이 새로 확인되…

그룹 에이핑크가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찾아와 재계약에 대한 고민을 나눈다. 3일 방송될 KBS Joy 예능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 72회에는 그룹 에이핑크 정은지와 오하영이 출연한다. 이날 에이핑크는 7년 차 당시 재계약을 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10년 동안 그룹…

지난 1일부터 이어진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이 818명으로 늘었다. 피해 응급복구 작업도 한창이지만 좀체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겨우 2.1%만 복구됐을 뿐이다. 3일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잠정 집게된 인명 피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