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악관, 파우치와 결별?…흠집내기 ‘총력전’
미 백악관이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의 신용을 떨어뜨리려 하고 있다고 CNBC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파우치 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미국의 대응 잘못에 대해 심각한 경고를 계속하는데 따른 것이다. 백악관의 …
- 2020-07-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 백악관이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의 신용을 떨어뜨리려 하고 있다고 CNBC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파우치 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미국의 대응 잘못에 대해 심각한 경고를 계속하는데 따른 것이다. 백악관의 …

세계보건기구(WHO) 선발대가 중국 베이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기원을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들의 임무에 대한 세부 내용은 발표되지 않고 있다. ◇ WHO 선발대, 중국에 체류중 = 13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WHO는 지난주에 수…

경찰이 다크웹에서 아동·청소년 성착취물을 배포한 혐의를 받는 ‘웰컴투비디오(W2V)’ 운영자 손정우(24)씨에 대한 고발 사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파악됐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최근 손씨 관련 의혹에 관해 고발인 출석 요구를 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기아자동차는 13일 ‘신형 카니발’ 실내 디자인과 주요 편의사양을 공개했다. 두 다리를 뻗을 수 있도록 설계된 2열 좌석과 뒷좌석 승객을 위한 수납공간 및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최신 센터페시아 구성과 다이얼방식 전자식 기어노브 등이 눈길을 끈다. 실내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모델 탑…

한미글로벌은 새만금 해상풍력 건설사업 PM(총괄사업관리)용역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만금 해상풍력사업은 정부주도 2018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 선포 내용에 포함된 것으로 국내 최대 2.6GW 규모 재생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OECD 국가들은 신규 발전설비 70%를 재생에너지…

포스코건설은 필리핀 교통부가 발주한 2억9000만달러(약 3500억원) 규모의 필리핀 남북철도 차량기지 건설공사를 단독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공사는 마닐라 북부 말로로스와 클락을 잇는 연장 53㎞의 남북철도 건설사업의 일부로 클락에 철도차량기지를 짓는 사업이다. 공사 기간은…

지난 12일 오후 8시30분께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의 한 식품업체 냉동창고에서 불이나 2시간20여분 만에 진화됐다. 13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불은 냉동창고 건물과 내부 집기류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1억2000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이 불은 식품업체에서 근무하는 50대 …

나관중의 소설 삼국지연의를 소재로 만들어진 시뮬레이션 게임인 삼국지. 국내에서 큰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이 게임을 오래 진행하다 보면 데리고 있는 장수의 아들이 수하로 들어오는 경험을 하게 된다. 촉나라의 경우 유비의 아들 유선, 관우의 아들 관흥, 장비의 아들 장포가 새로운 장수로 …

중국 남부 지방을 강타한 ‘특대형 폭우’로 중국 최대 담수호인 장시(江西)성 포양호 유역에 1998년 이후 최고 수준의 홍수가 발생한 데 이어 장강(長江) 중하류 구간에 속한 다른 댐에서도 홍수가 발생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경고했다. 12일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장강수리위원회는 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3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와 관련해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움직임이 있다”며 “이것은 결코 있어서는 안된다. 피해자의 고뇌와 아픔을 국민이 함께 지켜줘야 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여행주간 및 여름휴가철을 맞아 국내 유명 호텔의 독점 패키지를 소개하는 호캉스 카테고리를 오픈하고 최대 58% 할인을 제공한다. 클룩은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지역 인기 호텔의 숙박과 조식, 호텔 식음료 이용권 등을 함께 제공하는 인기 …

직장인 10명 중 9명이 이직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직장인 1388명을 대상으로 ‘이직 실패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89.4%가 ‘이직에 실패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직장인들이 꼽은 이직 실패 이유(복수 응답)는…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도 불구, 일부 지역의 집값 상승세가 계속되는 것에 대해 “주무 부처 장관들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 같으면 그 자리를 일단 떠나는 것이 현명한 조치”라고 지적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현재까지 여러 상황을 보면 세금을 …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인 염수정 추기경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백선엽 장군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13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따르면 염수정 추기경은 백 장군을 “6·25전쟁 때 풍전등화였던 우리나라를 목숨걸고 지켜낸 분”이라고 칭하며 “하느님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충복으로 꼽히는 윌리엄 바 법무장관마저도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알려진 로저 스톤 사면 결정을 말렸다는 뒷이야기가 나왔다. 스톤은 트럼프 대통령의 오랜 친구로 2016년 트럼프 대선 캠프와 러시아 정부와의 유착 의혹, 이른바 ‘러시아 스캔들’을 핵심 인사다…

피터 나바로 미국 백악관 무역·제조업 정책국장이 중국의 메신저 서비스인 위챗을 금지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중국 기업이 만든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앱) 틱톡에 이어 위챗이 국가안보를 해치는 위험한 앱으로 지목됐다는 의미다. 12일(현지시간) 나바로 국장은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도…

지난 7일 중국 구이저우(貴州) 에서 버스가 호수로 추락해 21명이 숨진 사건은 사회에 불만을 품은 운전 기사의 ‘고의 사고’인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지난 7일 구이저우성 안순(安順)시에서 수험생 등을 태운 대형 버스가 훙산 저수지에 추락하는 사건이 있었다. 사고당일 오후 12…

중앙방역대책본부 13일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62명 추가…서울·경기·광주 집중 [동아닷컴]

MINI 코리아가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을 총 50대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은 2007년에 출시되었던 사이드워크 에디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MINI 최초로 ‘딥 라구나 메탈릭(Deep Laguna Metallic…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영결식에 참석해 “열정만큼이나 순수하고 부끄러움이 많았던 사람이기에 그의 마지막 길이 너무 아프고 슬프다”라고 밝혔다. 박 전 시장 장례위원회 공동 장례위원장을 맡은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영결식에서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