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로코서 입국 40대 여성 코로나19 확진…전남 37번째
전남도는 27일 모로코인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남애서 37번째다. 이번 확진자는 지난 25일 모로코에서 입국한 40대 여성이다.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후 해외입국자 KTX 전용칸을 이용해 순천역에 도착 후 곧바로 광양시 임시검사시설로 이동, …
- 2020-07-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남도는 27일 모로코인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남애서 37번째다. 이번 확진자는 지난 25일 모로코에서 입국한 40대 여성이다.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후 해외입국자 KTX 전용칸을 이용해 순천역에 도착 후 곧바로 광양시 임시검사시설로 이동, …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학력 위조를 부인했다.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는 정보위원회의 국가정보원장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진행됐다. 이날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후보자는 권력 실세였을 때, 어두운 과거를 은폐하기 위해 학력위조를 했다”면서 “단국대에 학력정정 신청했냐”고 …

최근 일본 사회에서는 한국을 싫어하지만 한국의 대중문화는 좋아하는 혼재된 감정이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일본의 일간지인 아사히신문은 지난주 이 같은 모순된 성향을 가장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것이 “한국은 싫지만…”(韓國は嫌いだけど)이라는 표현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일본 …

20대 북한 이탈 주민(탈북민) 김모씨의 재입북 추정 사건에 대해 남한 거주 탈북민들은 “성폭행 처벌을 피하려 간 것”이라는 견해를 내놨다.탈북민 이철은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김씨에 대해 하나원 235기 졸업생으로 개성에서 살다 온 20대 남성이라고 했다.이씨는 “김씨 …

수영을 하던 중 물에 빠진 친구를 구하다 숨진 50대 남성이 유족의 소송 끝에 의사자로 인정받게 됐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박양준 부장판사)는 숨진 A 씨(당시 54세)의 부인이 보건복지부를 상대로 “의사자로 인정하지 않은 처분을 취소하라”며 낸 소송에서 원…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7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등 당 소속 광역단체장의 잇단 추문과 관련해 눈물을 흘리며 공개 사과했다. 당 젠더폭력대책특별위원장인 남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내 성폭력 관련 대책을 발표한 뒤 돌연 “나…

경기도가 허위매물을 올려놓은 것으로 의심되는 온라인 중고차 매매 사이트 31곳의 판매상품을 표본 조사한 결과, 95%가 실제로 구입할 수 없는 허위매물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예 도 공정경제과장은 27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내 중고차 매매시장은 연간 220만~230만…

미래통합당 초선의원 58명은 27일, 박병석 국회의장과 김상희 부의장에게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오만을 제지해 달라’고 요구했다. 통합당 초선들은 이날 “박병석 국회의장, 김상희 국회부의장에게 드리는 글”을 통해 “중립적으로 보기 어려운 국회의장단의 회의 진행에 대해 적지 않은 실망…

쌍용자동차가 올해 상반기 실적(연결기준)을 집계한 결과 매출 1조3563억원, 영업손실 2158억원, 당기순손실 2024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상반기 판매와 매출은 지난 2월부터 코로나 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따른 해외부품 수급 차질에 따른 생산 차질이 지속되면서 전년…

국회를 나서던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50대 남성이 신발을 던졌던 사건과 관련, 대통령경호처가 담당 경호부장을 대기발령 조치했다. 27일 경호처에 따르면 경호처 선발부 소속 A 경호부장은 사건 발생 이튿날인 지난 17일 대기발령 조치됐다. 선발부는 대통령을 가까운 거리에서 직접 경호하…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미 시행되고 있는 송악산 자연휴식년제를 오는 8월1일부터 내년 7월31일까지 1년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송악산 휴식년제 연장은 ‘지난 5년간 정상부 외 지역은 뚜럿하게 자연복원이 이뤄졌지만 정상부 송이층 식생복원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연장이 필요하다…

미국 애리조나주립대(ASU) 채준석 교수를 살해한 10대 남녀 용의자 2명의 얼굴이 공개됐다. 또 이들 용의자가 강도 행각 과정에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미 수사당국은 판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경찰은 26일(현지시간) 채 교수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흑인 남성 제이비언 에절…

집값 폭등으로 자산 격차 확대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자 30대가 빚을 지면서 주택구입에 나서고 있다. 27일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2년 간(2018년 6월~2020년 5월) 30대가 받은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신규취급액은 102조70…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최근 외국인의 투기성 부동산 매입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외국인의 국내 부동산 투기 대책을 예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와 함께 외국인의 부동산 매입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해외 사례를 참고해 대책을 마…

그룹 방탄소년단이 8월21일 신곡을 발표한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7일 커뮤니티 플랫폼 ‘BTS 위버스’와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8월21일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이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공지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27일 네이버 V LIVE 공식 채널에서 ‘꿀F…

최진희가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해 약 6년간의 공백기를 가진 사연을 털어놓는다. 27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이하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는 ‘사랑의 미로’ ‘천상재회’ 등 여러 히트곡으로 사랑을 받는 가수 최진희가 국밥집에 등장하는 모습이 그…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7일 스타필드 하남에 전시장을 개소했다. 볼보 하남 전시장은 면적 338.42㎡ 차량 5대를 전시할 수 있는 규모다.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하는 볼보 하남 전시장은 기존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 콘셉트에서 나아가 전시장이 위치한 공간 특성을 반영한 것이 …


상습절도죄로 복역하고 출소한 뒤 1년도 안 돼 또 다시 빈집과 상가를 돌며 현금 등을 훔친 도둑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 받았다. 그가 훔친 금품은 114만 원 상당에 불과했지만 상습절도라는 점에서 항소심 법정의 잣대도 엄중했다. 서울고법 춘천지부 제1형사부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

청두 주재 미 총영사관 측이 폐쇄 준비를 마무리했다. 중국 관영 중앙(CC)TV는 27일(현지시각) “청두 미 총영사관이 이날 오전 6시18분 성조기를 하기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청두 주재 미국 총영사관 측은 폐쇄 3시간여를 앞두고 미국 국기인 성조기를 내렸다. 직원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