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스백 멘 우영우·금쪽이의 오은영…“또 떴다! 의정부고 졸업앨범”
매년 이맘때쯤 화제몰이를 하는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시리즈가 다시 돌아왔다. 19일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페이스북 계정에는 올해에도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분장을 하고 졸업사진을 찍은 학생들의 사진이 게재됐다. 학생자치회는 “학생들의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모았으니 재밌…
- 2022-07-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매년 이맘때쯤 화제몰이를 하는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시리즈가 다시 돌아왔다. 19일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페이스북 계정에는 올해에도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분장을 하고 졸업사진을 찍은 학생들의 사진이 게재됐다. 학생자치회는 “학생들의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모았으니 재밌…

CJ프레시웨이가 노인 식문화 개선과 영양 증진 활동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8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노인회는 노인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69년 설립됐다. 전국 연합회, 경로당 등을 포함해 약 300만 명의 회원을 보유…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여객기가 착륙 중 180도 뒤집히면서 폭발했지만 탑승객들은 기적적으로 모두 무사했다. 19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18일 소말리아 민항기 당국은 사고가 난 여객기 탑승객 36명 전원과 승무원들이 모두 구조됐다고 밝혔다. 사고현장에서 촬영한 영…

살이 많이 빠졌다며 중학생인 제자의 신체를 쓰다듬은 50대 교사가 항소심에서 감형을 받았다. 성적 욕망을 채우기 위한 범행으로 볼 수 없다는 게 감형 사유로 작용했다. 광주고법 전주재판부 제1형사부(부장판사 백강진)는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제추행) 등 혐의로 기소…

김승희 전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이준동 부장검사)는 전날 김승희 전 후보자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김 전 후보자는 20대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 시절 사용하던 렌터카를 …

전북 전주시 소재 한 고등학교에서 100명이 넘는 학생이 무더기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0일 방역당국과 전북교육청 등에 따르면 전주 A고등학교 1·2학년 학생 400여 명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3박 4일간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택시기사에게 수면제를 탄 음료를 건네고 강도행각을 벌인 남성 승객이 경찰에 붙잡힌 가운데,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지난 18일 경찰청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지난달 22일 대전의 한 숙박업소에서 발생한 사건 영상을 공개했다.이날 늦은 밤, 숙박업소에는 택시기사 A씨와 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법인카드를 유용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한 달 내로 결론을 지을 전망이다. 경기남부경찰청은 20일 김혜경 씨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 이르면 8월 중순경 수사가 마무리 수순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김…

북한의 소형 전술핵 공격 위협에 맞서 미국의 핵보복 신뢰성을 키우는 등의 북핵 억지 전략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의견이 제시됐다. 박용한 한국국방연구원(KIDA) 선임연구원은 20일 ‘북한의 공세적 핵전략 평가와 실존적 위협 전망’이란 보고서에서 “북한 전술핵 위협이란 먹구름이 다가온다…

국민의힘은 20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탄핵’을 언급한 데 대해 “협치의 의지가 있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앞서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사례를 언급하며 윤 대통령…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에 있는 분수대가 안전 문제로 가동되지 않고 있다. 해당 분수대의 관리청인 중구청은 연내 가동이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20일 서울시 중구에 따르면 매년 5~9월 운영되던 ‘한국은행 분수대’는 현재 가동을 중단한 상태다. 특고압 시설인 변압기 작동에 …

경기 김포시의 한 목재공장에서 50대 남성이 톱밥에 파묻혀 중태에 빠졌다. 20일 김포소방서와 김포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14분경 김포시 약암리에 있는 목재공장에서 5톤(t) 트럭 화물칸에 톱밥을 싣던 A 씨가 톱밥 더미에 파묻혔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A 씨는…

정부가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무더위에도 충분한 냉방을 하지 못하는 지역아동센터, 돌봄센터 등 취약계층 사회복지시설에 전기요금과 운영비, 냉난방기 등을 긴급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역아동센터와 돌봄센터, 장애인·노숙인 시설 등 약 1만6000곳엔 하절기(7~8월) 전기요금을 80%…

DL건설은 ‘e편한세상 시티 도안’을 8월 분양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84㎡ 총 207실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53실 △84㎡B 27실 △84㎡C 9실 △84㎡D 9실 △84㎡E 9실 등으로 이뤄진다. 개발이 모두…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 옥포조선소 선박건조대(독·dock)를 점거하고 파업을 벌이고 있는 대우조선해양 하청지회 노조원과 대우조선지회(대우조선해양 정규직 노조) 노조원 사이에 물리적 충돌이 일어나는 등 ‘노노(勞勞) 갈등’이 커지고 있다. 20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은 현대인의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특히 ‘고지혈증’으로 불리는 이상지질혈증 환자는 최근 급증 추세로 보건의료 빅데이터 개방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이상지질혈증 환자 수는 2016년 약 175만 명에서 지난…

미국이 20년째 북한을 ‘최악의 인신매매국’으로 평가한 것에 대해 20일 북한이 인신매매의 본거지는 미국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외무성은 이날 ‘인신매매의 본거지-미국’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인류가 21세기에 들어선 지도 20여년이 지났지만 노예사회의 잔재인 인신매매가 정상적인 상업…

중국에서 일본인 남성이 간첩 혐의로 체포됐다고 20일 NHK가 보도했다. NHK는 일본과 중국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50대 일본인 남성이 지난해 12월 중국 상하이시에 당국에 억류됐으며 당시 간첩 및 기타 활동 의혹이 제기됐다고 전했다. 상하이 주재 일본 총영사관도 이 남성의 …

지하철역 물품 보관함의 자리가 부족해지자 시민들이 보관함 주변에 짐을 놓고 간 장면이 포착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외국인들이 보면 기겁할 어제 잠실 상황’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을 보면 잠실역 역사 내 물품 보관함 위로 백팩과 캐리어 등 가방…

여름방학 기간 극장가에는 애니메이션 영화가 쏟아지는 모습이다. 이들 영화는 매주 한 편 이상 개봉하며 엔데믹에도 여전한 감염 우려 탓에 극장가 복귀를 꺼리는 최후의 관객층, 어린이들이 극장을 찾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 관객의 복귀는 극장가가 예년의 영광을 되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