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토트넘)이 2019~2020시즌 일정을 모두 마치고 귀국했다. 손흥민이 28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반바지 차림으로 모자와 마스크를 착용한 손흥민은 입국장을 나오면서 팬과 취재진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손을 흔들…

외교부가 한국의 한 민간 식물원이 이른바 ‘아베 사죄상’을 설치한 것과 관련해 외국 지도급 인사들에 대한 예우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인철 외교부 대변인은 28일 정례브리핑에서 ‘아베 사죄상’ 관련 논란에 대해 “국제 사회에서 국제 예양(國際禮讓, internat…
![[단독]삼성디스플레이 “노조활동 인정” 약속…삼성 노사관계 기류 급물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28/102091819.4.jpg)
삼성디스플레이가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소속 삼성디스플레이노동조합(노조) 측에 “회사 내 정당한 노조활동을 인정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28일 확인됐다. 삼성디스플레이 측은 또 8월 14일까지 충남 아산 사업장 내 공식적인 노조 사무실을 마련해주기로 약속했다. 이는 이재용 삼성전…

도난방지 시스템 전문 기업 커머스앤컨설팅(CNC) 인터내셔날(대표 허극)은 청와대 사랑채 기념품점에 자사 도난방지기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청와대 사랑채는 한국의 관광과 역대 대통령의 발자취를 담은 종합관광 홍보관으로 일반인 관람이 허용된 곳이다. 청와대 홍보관이 도입한 도난…

삼성SDI가 2분기(4~6월) 1038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나 줄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자동차전지와 스마트폰용 폴리머배터리 등의 매출이 줄었기 때문이다. 28일 삼성SDI는 올해 2분기 매출 2조5586억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임차인 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계약갱신를 ‘2+2년’이 아닌 ‘최소 9년’으로 늘리는 것에 대해 “임대인 입장에서 상당한 어려운 점이 있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28일 오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정부가 세입자 삶의 조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창궐한 올해 글로벌 휴대폰 시장의 온라인 판매 비중이 23%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 글로벌 대비 낮은 13%에 머물 전망이다. 2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글로벌 휴대폰의 온라인 판매 비중은 23%으로 전년동기대비 3…

김창룡 경찰청장이 성폭행 혐의 피의자로 입건된 탈북민 김모씨(24)의 재입북 논란과 관련해 “경찰의 조치에 아쉬운 점이 있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28일 오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경찰의 늦장 대응’을 지적한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

대만 수도 타이베이시에 세워진 첫 일본군 위안부 기념관이 운영자금 부족 등 원인으로 오는 11월 폐관할 예정이다. 27일 대만 연합신문망 등은 여성인권단체 ‘부녀구원기금회’가 세운 대만 위안부박물관인 ‘아머(阿嬤, 할머니)의 집-평화·여성인권관‘ 11월 폐관한다고 전했다. 후원…

외교부는 28일 뉴질랜드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된 한국 고위 외교관의 성범죄 사건과 관련, “외교부가 특권 면제를 거론하면서 특정인을 보호하고 있지는 않다”고 밝혔다. 김인철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외교부가 해당 수사 요청에 협조하지 않고 있다는 보도 내용에 대한 입장을 묻는…

부산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방송인 박지윤 가족이 큰 외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박지윤 소속사 측은 28일 뉴시스에 “어제 교통사고를 당한 후 부산의 병원 응급실에서 간단한 치료를 받고 퇴원했다”며 “서울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속사 측은 “박지윤 가족은…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초등학교 2학년 제자에게 심한 말을 하고 상해를 입힌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교사에 대한 검찰의 항소가 기각됐다. 대전지법 제1형사부(재판장 윤성묵)는 28일 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된 A씨(27)에 대한 검찰 항소를 기각하고 원심인 벌금 200만 원을 유지…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미국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와 협업한다는 설이 제기된 가운데, 소속사는 추후 공식 발표를 기다려달라고 했다.28일 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관계자는 이날 불거진 셀레나 고메즈와 컬래버레이션(공동작업) 설과 …

백종원과 막내딸 세은양의 행복한 일상이 공개됐다. 배우 소유진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백종원과 세은양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에는 막내딸 세은양을 등에 업고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는 백종원의 모습이 담겼다. 백종원은 세은양의 뽀뽀에 더없이…

노래방에서 여제자를 성추행한 대전 모 사립대 교수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형사8단독 백승준 판사는 28일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대학교수 A씨(35)에게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사회봉사 120시간 및 성폭력 치료강의 40시간 수강, …

스타벅스가 말 많던 ‘여름 굿즈’ 이벤트 종료 1주일 만에 또다시 사람들을 줄 세우게 만들었다. 이번에는 컬러체인징 리유저블 콜드컵이 재출시됐기 때문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측은 28일 “벤티사이즈 컬러체인징 리유저블 콜드컵을 재출시한다고 공지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3월 출…

“그 때 생각하니 얼굴이 또 빨개지네.”(박지현) “첫 데이트 신청을 할 때 왜 그렇게 우물쭈물했을까. 원래 그런 성격이 아닌데.”(서민재) ‘시그널하우스’에서의 한 달을 회상하면 여전히 얼굴이 화끈거린다. 그 때 했던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생각에 잠긴다. 6개월이 지났지만…

당정이 내주 부동산 공급대책을 발표하기로 했다. 대책에는 서울 지역 택지 용적률 상향을 비롯해 유휴부지를 활용한 주택 공급 방안도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28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당정은 이번주 주택 공급 방안에 대한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간 조율을 마치고 내달 5일쯤 발표한다…

28일 낮 12시쯤 전남 여수시 종화동 하멜등대 앞 해상에서 항해 중이던 323톤급 유조선 A호(승선원 6명)와 9.77톤급 어선 B호(승선원 5명)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A호의 선수 정면 부분과 부딪힌 어선 B호의 우현 측 2m×1m 정도가 파손되고 B호의 기관실과 어창이 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