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지토지개발, 부동산 서비스산업법 강좌 무료 진행
지난해 6월 ‘부동산서비스산업 진흥법’이 시행됨에 따라 부동산 서비스산업이 획기적 변화를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맞았다. 이와 관련해 부동산 서비스업 종사자들에게 유익한 강좌가 열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부동산서비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명지토지개발아카데미가 주관하는 ‘부동산서…
- 2019-02-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6월 ‘부동산서비스산업 진흥법’이 시행됨에 따라 부동산 서비스산업이 획기적 변화를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맞았다. 이와 관련해 부동산 서비스업 종사자들에게 유익한 강좌가 열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부동산서비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명지토지개발아카데미가 주관하는 ‘부동산서…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경기 평택시 합정동 34 일원에서 ‘평택 뉴비전 엘크루’ 견본주택을 오늘 개관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7층 15개 동, 전용면적 64∼84m² 1396채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우수한 교통여건이 눈에 띈다. 평택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국도 1…

최근 주한 미8군 사령부가 용산 시대를 마감하고 경기 평택시로 이전하면서 미군 전용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미군의 거주 조건을 충족한 ‘오딧세이 이글’ 3차가 화제다. 지하 6층∼지상 14층, 총 112실로 구성된 오딧세이 이글 3차는 완판된 1, 2차의 운영 노하…
![[화제의 분양현장]‘강남4구’ 강동구서 3.3㎡당 1500만 원대에 ‘내 집’ 마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2/27/94311536.1.jpg)
한국주택금융공사 발표에 따르면 서울 주택구입부담지수(K-HAI)는 2017년 4분기 기준 116.7로, 2011년 4분기 119.4 이후 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택구입부담지수는 중간소득 가구가 표준 대출을 받아 중간 가격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의 상환부담을 나타내는 지수다. 1…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안정적인 성장 궤도에 들어섰지만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 선택은 온라인 정보와 지인의 소개 등 ‘입소문’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협회가 제공한 ‘2018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시장 …

식품전문기업 더케이홀딩스(대표 강동윤)의 발효홍삼 브랜드 삼농인발효홍삼은 눈으로 직접 보고 뿌리째 바로 먹을 수 있는 발효홍삼, 일명 ‘보이는 홍삼’인 ‘삼농인발효홍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농인발효홍삼은 3대 60여 년간 인삼에 매진해온 삼농인(蔘農人) 가문의 노하우가…

# 불편한 몸을 이끌고 직접 제약회사의 문을 두드린 황모 씨(72). 최근 국내에 도입된 ‘연속당측정기’의 사용법을 배우기 위해서다. 스마트폰을 다루는 방법이나 연속당측정기의 센서를 장착하는 방법도 쉽지 않았지만, 30년 동안 하루에도 10여 차례 바늘로 손가락을 찔러야 하는 고통과 …

보통 수면에 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주로 시간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시간 못지않게 수면의 질도 중요하다. 충분한 시간 동안 잠을 잔 것 같은데 몸이 늘 무겁고 피곤하다면 ‘수면 효율’이 떨어진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의 40%는 코를 골고 60세 이상의 90%는 입…

인생의 중반부가 넘어가면 더욱 각별히 신경 써야 할 신체 부위가 있다. 바로 ‘근육’이다. 중년이 지나면 매년 근골격이 200∼300g 줄어들어 결국 80대가 되면 30대 때 근육의 절반만이 남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팔다리가 얇아지고 다리의 힘이 약해져 일상적인 활동에 제약이 생…

제너시스BBQ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로봇암, 팬텀캠 등 특수 장비를 사용한 시즐 영상으로 구성된 10편의 신규 TV CF(TV 광고)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TV CF는 BBQ의 대표 메뉴 8종(‘황금올리브치킨’, ‘시크릿 양념치킨’, ‘자…
![[건강한 생활]미세먼지로 약해진 몸, ‘인삼 레시피’로 지킨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2/27/94310457.2.jpg)
직장인 김모 씨는 매일 아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착용한다. 퇴근 후 집에 돌아오면 공기청정기를 가동시켜 집 안 공기를 정화한다. 창문을 열고 환기 시키는 일은 포기한 지 오래다. 봄철 황사가 찾아올 때나 주의했던 행동이 이젠 김씨의 일상이 되었다. 계…

지난해 6월 ‘세기의 만남’을 가졌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개월 만에 열린 2차 정상회담 첫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도 뼈있는 말들을 주고받으며 탐색전을 벌였다. 두 정상은 이날 만남에 앞서 상반된 행보를 보였다. 이날 오전 응웬 푸 쫑 베트남 …
100년 전 3월 1일 이 땅에 울려 퍼졌던 대한독립 만세의 함성을 상상해 본다. 일제의 탄압을 뚫고 삼천리 방방곡곡을 뒤덮은 그 외침은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모태이며 씨앗이다. 죽음을 무릅쓴 그 외침에는 남녀의 구분도, 배움의 구분도, 부자 빈자의 구분도 없었다…
자유한국당 새 대표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선출됐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보수 성향 대선 후보군의 선두를 지켜오면서 대세론을 형성했고, 정치권과 거리를 뒀던 ‘신상품 효과’가 맞물린 상승 작용이 황 대표의 승인(勝因)으로 분석된다. 황 대표는 당원 투표와 일반국민 여론조사 결과를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