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역 환자 한달새 26명…“대구-경기 연관성 없어”
대구·경북에 이어 경기도에서 홍역 확진 환자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21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홍역 확진 환자는 총 26명이다. 대구·경북에서는 지난달 17일 첫 환자 발생 이후 17명까지 늘어났으며 경기 시흥에서 이달 11일 1명, 경기 안산에서 이달 18일 이후 8명 등이 확…
- 2019-0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구·경북에 이어 경기도에서 홍역 확진 환자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21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홍역 확진 환자는 총 26명이다. 대구·경북에서는 지난달 17일 첫 환자 발생 이후 17명까지 늘어났으며 경기 시흥에서 이달 11일 1명, 경기 안산에서 이달 18일 이후 8명 등이 확…

남자 핸드볼 남북 단일팀이 사우디아라비아에 패하면서 세계선수권대회를 22위로 마감했다. 조영신 감독이 이끄는 단일팀은 지난 20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의 로얄 아레나에서 열린 제26회 세계남자핸드볼선수권대회 사우디와 21~24위 순위 결정전 2차전에서 26-27(14-13 1…

목포 투기 의혹에 휩싸인 손혜원 의원이 20일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하면서 자신에게 검찰 수사를 촉구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에 대해 ‘배신의 아이콘’이라고 비판한 가운데, 박 의원은 손 의원을 향해 ‘투기의 아이콘’이라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21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

베트남은 20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연장전까지 120분을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베트남 대표팀을 지휘하는 박항서(60) 감독은 경기를 마친 뒤…

청와대는 21일 ‘용산 참사’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검찰 과거사위원회 산하 진상조사단이 전·현직 검사로부터 외압을 받고 있다는 의혹이 불거진 것과 관련 민정수석실에서 살펴보기로 했다는 보도에 대해 “조사할 권한이 없어 관련 기관에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

홍역 잇따라 ‘비상’…“전형적인 증상 발열·발진, 마스크 착용 잘해야” 경기도 안산, 대구 등에서 홍역 확진 환자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홍역의 증상과 감염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관리과 김유미 과장은 21일 MBC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과의 인터…

지은희(33·한화큐셀)가 2019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개막전부터 우승컵을 거머쥐면서 자신감도 챙겼다. 지은희는 2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레이크 부에나 비스타의 포시즌 골프클럽(파71·6645야드)에서 막을 내린 LPGA투어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라미 말렉이 ‘빠삐용’(마이클 노어 감독)에서 또 한번 파격 연기를 펼치며 강렬한 존재감을 입증할 예정이다. 지난해 극장가에서 가장 뜨거운 아이콘으로 꼽힌 라미 말렉이 ‘빠삐용’을 통해 또 한 번 파격 연기를 선보인다. ‘빠삐…
21일 오전 3시쯤 광주 동구의 한 병원에서 떡을 먹던 중 기도가 막혀 치료를 받던 A씨(76)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A씨는 수일 전 이 병원 장례식장에 지인의 조문을 와서 떡을 먹다가 이같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수년 전부터 지병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신개념 단식법인 단식모방식단 FMD(Fasting-Mimicking Diet)가 화제다. 20일 방송된 SBS 'SBS스페셜'은 '2019 끼니반란-먹는 단식, FMD의 비밀'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먹어도 단식 효과가 난다는 단식모방식단 FMD가 소개됐다. FMD 식…

그룹 신화의 전진(본명 박충재)이 가슴 아픈 가정사를 고백했다. 전진은 20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그는 “어린 시절 친어머니가 나를 떠났다”며 “새어머니가 저한테 너무 잘해주셨다. 그런데 내가 친어머니를 그리워하는 걸 알고…
칠레 북부의 코큄보지역에서 19일 밤 10시 32분 (현지시간) 규모 6.7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2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국가재난국( ONEMI )이 20일 발표했다. 사망자는 74세의 여성과 64세의 남성으로 지진 직후에 심장마비로 숨졌다. 이번 지진의 진원지는 통고이 동쪽…

가수 효민이 지난 20일 오후 신곡 ‘으음으음’을 발표했다. 지난해 9월 ‘망고’를 발표한 이후 4개월 만의 컴백이다. 효민은 청량감이 느껴지는 신곡 ‘으음으음’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계절감을 거스르는 노래를 발표하는 것은 가요계에 좀처럼 없는 일. 이는 그만큼 ‘으음으음’에 대한 효…

블랙핑크가 데뷔 첫 월드투어의 두 번째 도시인 자카르타도 완벽히 매료시켰다. 지난 19일, 20일 블랙핑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ICE BSD’에서 ‘BLACKPINK 2019 WORLD TOUR with KIA [IN YOUR AREA] JAKARTA’를 열고 현지 팬들과 특별…

미국이 2월 말 2차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할 것이라 밝힌 가운데 양국은 협상이 진행되는 동안 핵연료와 핵무기 생산을 동결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백악관의 북한 관련 브리핑에 참석한 여러 나라의 관계자들을 인용해, “북한과…

목포 투기 의혹에 휩싸인 손혜원 의원이 20일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가운데,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국회의원 사퇴가 아니라 엄중 처벌해야 한다”며 손 의원을 강하게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20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언론지상에 보도된 내용이 사실이라면 손혜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에 진출하자 베트남이 다시 열광하고 있다. 베트남은 20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16강전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4-2)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날 베…

미중 무역전쟁으로 2018년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6.6% 기록, 28년 만에 최악일 것이라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1일 보도했다. SCMP는 중국 국가통계국이 이날 발표하는 GDP 성장률이 6.6%에 머물 것으로 보이며, 이는 28년래 최악이라고…

버스 안에서 한 남성이 흉기를 들고 난동을 피워 다른 승객이 경찰에 신고를 했지만, 출동한 경찰이 "누가 신고했냐"고 물어보고 별다른 조치 없이 철수해 논란이다. 20일 경찰과 신고자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30분 서울 영등포구 당산역 앞을 지나던 마을버스 안에서 한 남성이…

탤런트 이시원(32)에게는 ‘서울대 출신’이라는 꼬리표가 항상 붙는다. 인기리에 방송 중인 JTBC 금토극 ‘SKY 캐슬’에서 보여준 것처럼, 대한민국 입시생 자녀를 둔 엄마들은 서울대에 못 보내서 안달이다. 오죽하면 ‘입시 코디네이터’라는 직업이 생겼을까. 어딜 가든 ‘서울대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