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학규 “안철수, 내년 총선 전에 돌아올 것 기대…정치 혁신 공부 중”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의 복귀 가능성을 언급했다. 손 대표는 23일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 인터뷰에서 “아직 총선이 1년 넘게 남아 있으니까 (안 전 후보의)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며 “내년 총선 전에는 돌아와서 역할…
- 2019-01-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의 복귀 가능성을 언급했다. 손 대표는 23일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 인터뷰에서 “아직 총선이 1년 넘게 남아 있으니까 (안 전 후보의)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며 “내년 총선 전에는 돌아와서 역할…

북중 관계개선이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작년 5월 보수공사로 폐쇄됐던 랴오성 단둥 공항이 이달 말 재개될 예정이다. 23일 북한 전문매체 NK뉴스는 여행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북한 접경도시 단둥에 위치한 랑터우(浪頭)공항은 지난 1985년 준공 및 사용되기 시…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한창 진행 중인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드디어 VAR(Video Assistant Referee)의 시간이 왔다. AFC는 이번 대회에 처음 VAR을 도입하며 세계적인 흐름에 발을 맞추기로 결정했다. 그런데 AFC는 대회 개막부터 VA…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더불어민주당이 지금 쌓여있는 모든 권력 농단에 답하지 않고 뭉개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여당이 김태우 전 수사관 사건, 신재민 전 사무관 사건, 청와대 행정관이 육군참모총장을 만난 인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클럽 카디프 시티 입단 3일 만에 경비행기 추락으로 추정되는 사고로 실종된 에밀리아노 살라(29·아르헨티나)는 프랑스 리그1에서 오랜 선수생활을 한 골잡이다. 22일(현지시간) 영국 BBC·가디언에 따르면 최전방 스트라이커인 에밀리아노 살라는 타이밍에 맞춰 …

온통 이탈뿐이다. 팬 스킨십이 적극적인 팀으로 정평이 난 K리그1 FC서울이지만 선수단 현황에 대한 소식은 4일 구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올라온 글이 마지막이다. 이후 누군가를 영입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지 않았는데 ‘서울 출신 ○○○, 이적’ 소식은 간간히 등장했다. …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 국제공항에서 22일 (현지시간) 드론 비행 경고로 한 때 항공기 착륙이 금지되었다가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되었다. 공항관계자는 이 날 트위터에서 “ 연방항공국(FAA) 지시에 따라 항공기 착륙이 중지되었다”고 밝혔다. FAA는 이 날 저녁 드론 한 대가 …

타이틀전을 앞둔 두 파이터의 설전이 뜨겁다. 로드FC 밴텀급 타이틀전에 나서는 ‘코리안 모아이’ 김민우(26·모아이짐)의 생각은 확고했다. ‘태권 파이터’ 문제훈(35·옥타곤 멀티짐)과 타이틀전을 하지만 본인은 상대 선수를 인정하지 않았다. 김민우와 문제훈의 타이틀전은 2월2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카디프시티 공격수 에밀리아노 살라가 탄 경비행기가 추락으로 추정되는 사고로 실종됐다. 경찰은 생존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밝혔다. 영국 BBC는 22일(현지시간) “살라가 탑승한 경비행기 ‘파이퍼 말리부’가 낭트에서 카디프로 가는 도중 오후 8시 30분경 실종됐다.…

독일 정부가 모든 고속도로에 속도 제한을 도입할 것을 제안, 자동차를 사랑하는 독일 국민들이 반발하면서 독일이 국민들 간에 찬반 논란이 뜨겁게 벌어지고 있다. 안드레아스 쇼이어 독일 교통장관은 22일 고속도로의 최고 속도를 제한하겠다는 것은 상식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

오는 3월 4일부터 주택연금 신규 신청자의 월 수령액이 평균 1.5% 줄어든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지난해 12월 통계청이 발표한 국민생명표의 기대수명 증가와 금리상승 추세를 반영해 3월 4일 신규 신청자부터 월수령액을 평균 1.5% 낮춘다고 23일 밝혔다. 가입자의 기대수명…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3일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 재개는 겨레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실현돼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이날 ‘북남 협력은 겨레의 지향’이라는 제목의 정세론 해설에서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 재개는 남조선 각계의 요구”라며 이 같이 말했다. 신문은 이…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구속 심사를 받는 23일 현 사법부 수장인 김명수 대법원장은 굳은 표정으로 침묵 속에 출근했다. 김 대법원장은 이날 오전 9시6분께 서울 서초동 대법원 출근길에서 ‘양 전 대법원장의 구속 심사에 대한 심경’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자유한국당의 2·27전당대회를 한달여 앞두고 본격적인 당권레이스가 시작된 가운데, 한국당 텃밭 TK(대구·경북) 지역 조직위원장 선정 과정에서 ‘이상기류’가 감지돼 관심을 모은다. 한국당 대구시당은 지난 21일 오후 당원자격심사위원회 회의를 열고 자격심사를 한 결과 정태옥 무소속 의…

사법부 최고 수장이었던 양승태 전 대법원장(71·사법연수원 2기)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23일 열린다. 전직 대법원장이 구속 여부를 결정하는 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하는 것은 헌정 사상 처음. 그러나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구속 가능성이 낮다고 전망했다.…

중국에서 인터넷 스타가 성형수술이 잘못됐다며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중국의 온라인매체 ‘관차(觀察)’가 23일 보도했다. 지난 20일 중국 안후이성에서 올해 23세인 류모씨가 성형수술이 잘못됐다는 이유로 투신자살했다고 관차는 전했다. 류씨는 중국에서 이른바 ‘왕훙(網紅, 인터넷…

유엔이 대북 인도적 지원단체 4곳에 대해 제재 면제 승인을 내렸다고 23일 미국의 소리(VOA)가 보도했다. VOA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가 지난 21일 이 같은 사실을 공개했다며 해당 단체들은 유니세프, 유진벨 재단, 조선의 그리스도인 벗들(CFK)과 퍼스트 스텝…

일본 방위성이 한일 레이더 갈등에 대한 ‘최종견해’를 발표하고 한국과의 협의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이와야 다케시(岩屋毅) 일본 방위상이 이로인해 향후 한일 양국 방위협력이 축소될 수도 있다는 인식을 나타냈다. 23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이와야 방위상은 집권여당인 자민…

경기 부천에서 50대 현직 경찰관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3일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30분께 부천 원미구 한 주택에서 소사경찰서 소속 A(58)경위가 숨져 있는 것을 동료 경찰관이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동료 경찰관은 “A경위가 …

스웨덴에서 열린 2차 북미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북미 및 남북미 실무협상에 정부 인사를 급파해 대북 접촉을 모색했던 일본 정부의 시도가 불발됐다. 23일 NHK, FNN 방송 등 일본 언론은 스웨덴에 파견된 가나스기 겐지(金杉憲治) 아시아대양주 국장이 북한 측과 만나지 못했다고 보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