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뮬러 특검팀, 조만간 추가 기소 나설듯”
‘러시아 스캔들’ 관련 수사를 벌이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이 중간선거 이후 곧 추가 기소를 할 것으로 관측된다고 미 CBS뉴스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BS는 이날 소식통은 인용, “특검팀은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추가 기소를 할 예정”이라며 “당장 오늘이라도 가능하…
- 2018-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스캔들’ 관련 수사를 벌이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이 중간선거 이후 곧 추가 기소를 할 것으로 관측된다고 미 CBS뉴스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BS는 이날 소식통은 인용, “특검팀은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추가 기소를 할 예정”이라며 “당장 오늘이라도 가능하…

자유한국당 이진곤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은 14일 오후 2시 조강특위 위원직에서 해촉된 전원책 변호사가 기자회견을 여는 것과 관련 “(전 변호사가) 폭로, 그런 건 생각 안 하고 있다고 얘기하더라”고 말했다. 전원책 변호사의 추천으로 한국당 조강특위 위원으로 합류한 이진곤 위원은 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규모 산불 ‘캠프 파이어’로 숨진 시신 6구가 13일(현지시간) 새로 발견되면서 북부에서만의 사망자 수가 48명으로 또다시 늘어났다. 그러나 여전히 행방이 확인되지 않고 있는 실종자 수가 많아 이미 캘리포니아주 역사상 최악의 인명 피해를…

시크릿 출신 전효성(29)이 전 소속사를 상대로 제기한 전속계약 부존재 확인 청구소송에서 승소했다. 14일 오전 서울서부지법 민사합의 12부(이원신 부장판사)는 전효성이 전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이하 TS)를 상대로 제기한 전속계약 부존재 확인 소송 선고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

인도 뉴델리가 최악 수준의 대기오염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을 여과없이 보여주는 실험결과가 나왔다. 14일 AFP통신 및 인도 NDTV방송 등에 따르면, 이달 초 뉴델리 시내에는 거대한 인공 폐 한 쌍이 설치됐는데, 흰색이던 이 폐가 열흘 만에 시커멓게 변하고 말았다. 이 인공 …

19캐럿 ‘핑크 다이아몬드’가 경매에서 568억 원에 낙찰됐다. 핑크 다이아몬드 1캐럿당 낙찰가로는 경매 사상 최고가다. 영국 BBC에 따르면 13일(현지 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크리스티 경매에서 18.96캐럿 핑크 다이아몬드가 5057만5000스위스프랑(약 568억 원…

일본인 여성 혁명가이자 박열 의사 부인으로 일왕 암살을 계획했던 가네코 후미코(金子文子 1903~1926) 여사가 92년 만에 독립유공자로 서훈된다. 일본 출신인 그녀는 독립운동가 박열(1902~1974) 의사의 부인이다. 14일 경북 문경시 소재 박열의사기념관은 작년 영화 ‘박열…

제주로 입국한 예멘 난민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마지막 심사결과가 빠르면 이달 말 발표될 전망이다. 지난 2차 심사결과 발표 당시 판단이 보류됐던 85명 가운데 난민으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높은 예멘인들이 다수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법무부 제주출입국·외국인청(이하…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97)이 거처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로 다시 옮긴다. 14일 법조계 및 롯데그룹 등에 따르면 서울가정법원은 지난 7일 신 명예회장의 거처를 현재 롯데월드타워 49층 시그니엘 레지던스에서 소공동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 34층으로 이전할 것을 결정했다.…

김성태 “전원책-김병준, 권력 다툼 할 위치 아냐…황교안, 온실 속 화초”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조강특위 위원직에서 해촉된 전원책 변호사와 김병준 한국당 비대위 위원장이 사소한 일로 싸웠다고 봤다. 김 원내대표는 14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진행자 김어준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둔 14일 이른바 ‘수능 명당자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수능 명당자리’라는 제목의 사진 한 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사진은 수능 자리 배치도를 분석한 것으로 고사장 환경과 시험지 나눠주는 …

퀄리파잉 오퍼(QO)를 받아들인 류현진(31)이 1년 계약금액인 1790만달러 만큼의 가치를 할 것이라고 현지 언론이 평가했다. LA 다저스 소식을 다루는 다저스웨이닷컴은 14일(한국시간) “건강할 때의 류현진은 매우 훌륭하다”며 “다저스는 단 1790만달러에 류현진을 얻었다”고…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정면충돌했다. 금융 부문 최대 이슈 중 하나인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 회계 부정 심사를 앞두고, 금융위와 금감원 두 수장이 공식 의사결정 회의 석상(금융위 전체회의)에서 기업 회계 조사 권한을 두고 설전을 벌여 더 주목받고 있다. 14일…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최근 청와대가 북한에 보낸 귤 선물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와 관련해 “한국당의 생각을 대표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임 비서실장은 13일 청와대 비서실과 국가안보실 예산안 심사를 위한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
11년만에 부활돼 14일 첫 회의가 열린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가 앞으로 매월 정례화된다.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12개 관계부처 장관들이 모인 ‘제1회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에서 ‘과학기술 기반의 국정운영’ 비전을 위해 매월 한차례 회의를 하기로 했다. …

앞으로는 온라인에서 휴대폰을 팔 때 사전 승낙 및 인증마크 등을 부착해 판매자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야 한다. 또 온라인에 요금제와 지원금 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에서 휴대폰을 팔 때 ‘45번 버스’ ‘사과 40개’ 등과 같은 지원금을 암시하는 음어 사용과 ‘공짜 휴대폰…

아시아나항공은 14일 스페인 저가항공사 ‘부엘링항공(Vueling Airlines)’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유럽 노선 네트워크를 확대·강화했다고 밝혔다. 부엘링항공은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 운영 중인 스페인 내 2위 규모 항공사다. 유럽 내에서는 9위 항공사로 알려졌으며 항공산업 전문 …

경찰이 올해 2차례에 걸쳐 인천 맥아더장군 동상에서 화형식 퍼포먼스를 벌인 반미 성향 기독교단체 목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특수재물손괴 혐의에 자기소유 일반물건 방화 혐의를 추가해 반미 성향 단체인 평화협정본부 상임대표 A…

국방부가 양심적 병역거부자들을 위한 대체복무제도를 올해 안에 확정할 방침인 가운데 현역(육군기준)의 2배인 36개월 동안 교정시설에서 합숙 근무하는 형태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체복무 인력은 시행 첫해에만 1200명을 배정하고, 이후 연간 600명으로 상한을 두기…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둔 14일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긴 시간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애썼습니다. 부모님들께서도 뒷바라지에 고생많으셨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