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北 식량 지원’ 공감…국제기구에 기금 전달 방식 유력
한국과 미국이 대북 식량지원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국제기구를 통한 지원 절차가 다시 진행될지 주목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7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북한의 식량 사정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며 한국의 대북 식량지원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
- 2019-05-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과 미국이 대북 식량지원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국제기구를 통한 지원 절차가 다시 진행될지 주목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7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북한의 식량 사정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며 한국의 대북 식량지원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
![[속보]류현진, 애틀랜타전서 ML 6년 만에 완봉승…시즌 4승 달성](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08/95428558.2.jpg)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이른바 ‘바퀴벌레 챌린지’(cockroach challenge)가 유행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온라인 매체 월드오브버즈는 7일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바퀴벌레 챌린지를 소개했다. 바퀴벌레 챌린지는 자신의 얼굴에 바퀴벌레를 올려놓는 것을 말한다. 매체에 따르면, …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은 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20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자신의 지지 기반을 모으기 위해 민주당에 대통령 탄핵을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미 의회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이날 코넬대 정치 국제 문제 연구소가 후원하…

그룹 캣츠 출신 김지혜(31)와 그룹 파란 에이스(32·본명 최성욱)의 웨딩사진이 공개됐다. 웨딩업체 해피메리드컴퍼니 측은 8일 “아이돌그룹 파란의 에이스와 걸그룹 캣츠 출신 김지혜가 오는 6월 7일 오후 6시 서울의 한 호텔에서 화촉을 밝힌다”면서 웨딩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국회의원 정수를 현행 300석으로 유지하되 비례대표를 늘리는 방식의 선거제도 개혁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한 지 일주일 만에 여야 4당 내부에서 ‘의원정수 확대’ 주장이 나오고 있다. 당초 여야 4당의 합의안과 달리 전체 의석수를 330…

경찰이 성매매 알선 혐의 등을 받는 그룹 '빅뱅' 출신 승리(본명 이승현)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8일 승리와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 등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이란 정부는 미국이 2015년 핵 최종합의에서 이탈을 표명한지 1년을 맞아 핵개발 활동의 일부를 재개할 방침을 선언한다고 국영 IRNA 통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국, 독일과 체결한 이란 핵합의 탈퇴를 밝힌지 1주년이…

문재인 대통령은 어버이날인 8일 특별한 공개일정 없이 다음날(9일) 있을 대담 준비에 집중할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7일) 문 대통령은 하루 먼저 어버이날을 기념해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서울 금천구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했었다. 문 대통령은 9일 오후 8시30분부터 9시50분까지 …
![[속보] 경찰, ‘성접대 혐의’ 승리 구속영장 신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08/95427745.2.jpg)
[속보] 경찰, ‘성접대 혐의’ 승리 구속영장 신청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5시간 동안 정말 힘들었다. 그분들이 삶을 포기하지 않아서, 극단적 선택을 하지 않아줘서 고맙다.” 울산대교에서 투신을 기도한 모녀 A씨(39)와 B양(14)을 5시간 여 동안 설득한 끝에 막아낸 울산경찰청 위기협상요원 김치혁 경장의 말이다. 울산경찰청 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

우리나라 독거노인 수가 매년 6만여명 늘고, 무연고 사망자 수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자유한국당 이종배(충주) 의원이 보건복지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14~2018년 전국 65세 이상 독거노인 수는 21.9% 늘었다. 2014년 115만2673명이었던 독거노인…
류현진(32·LA 다저스)의 퍼펙트 행진이 5이닝에서 마감됐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5회까지 퍼펙트 투구를 펼쳤다. 애틀랜타 타자 중 누구도 1루를 밟지 못했다. 완벽한 출발이었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숨진 20대 여성이 탤런트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오전 3시 52분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 김포공항IC 인근에서 택시와 올란도 승용차에 잇따라 치여 여성 A 씨(28)가 숨졌다. 8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
오승환(37·콜로라도 로키스)이 2경기 연속 2실점했고, 팀도 대패했다. 오승환은 8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1이닝 3피안타 1탈삼진 1볼넷 2실점했다. 평균자책점은 7.90으로 올라갔다. 등판…

이란이 결국 핵합의(JCPOA·포괄적공동행동계획) 이행축소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해 5월8일 일방적으로 탈퇴를 선언한지 1년만이다. 이란 반관영 ISNA통신은 7일(현지시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8일 미국의 핵합의 이탈 1년만에 이행 수준을 축…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미국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 스타벅스 컵이 실수로 등장했다고 알려져 스타벅스는 23억달러(약 2조7000억원)의 광고 효과를 봤지만, 정작 해당 컵은 스타벅스 컵이 아니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 경제전문매체 CNBC는 7일(현지시간) 화제가 된 컵…

미국의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26)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22)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리질러! 내 공연에 와줘서 정말 고마워 정국. 진심으로 고맙고 사랑한다”(screaming. thank u soooooo much for com…

청와대는 8일 방한하는 스티브 비건 미(美)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한국에 머무르는 동안 청와대에도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비건 대표와 만날 청와대 대상자는 아직 미정이라고 전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8일) 방한하는 비건 대표가 방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