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미회담 앞두고 만난 김정은-시진핑, 윈윈 카드인가
북미 2차 정상회담에 앞서 만난 북·중 정상이 어떤 내용의 전략적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을지 주목된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지난 8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의당에서 네 번째 정상회담을 했다. 회담은 1시간가량 진행됐다. 이어 환영만찬을 함께 했다. 이…
- 2019-01-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미 2차 정상회담에 앞서 만난 북·중 정상이 어떤 내용의 전략적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을지 주목된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지난 8일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의당에서 네 번째 정상회담을 했다. 회담은 1시간가량 진행됐다. 이어 환영만찬을 함께 했다. 이…
방중 이틀째인 9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베이징 동남쪽에 있는 이좡(亦庄)의 베이징 경제기술개발구를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교도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김 위원장의 차량이 숙소 조어대(釣魚台)를 떠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후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는 “이좡에 무슨 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측근인 가와이 가쓰유키(河井克行) 자민당 총재외교특보가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해 레이더 갈등 및 강제징용 판결과 관련, 우리나라를 험담하는 발언을 쏟아냈다. 9일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가와이 특보는 8일(현지시간) 워싱턴의 한 정…

국토교통부는 9일 택시·카풀업계간 갈등 중재안이 청와대와 여당의 반대로 좌절됐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이해관계자간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반박했다. 국토부는 이날 “관계기관,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협의해왔으며 청와대·여당의 반대로 갈등 해결책이 좌절된 것이 아니…

전북 김제경찰서는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공무집행방해 등)로 A씨(50)를 구속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9시께 김제시 신풍동 한 신문보급소에서 B경위에게 욕설하고 종아리를 물어뜯은 혐의를 받고 있다. B경위 등 경찰관 2명은 …

주차장 출구를 통과하기만 하면 등록해둔 결제 정보로 주차요금이 자동 결제되는 이른바 ‘지갑 없는 주차장’이 9월 서울시내 7곳에서 첫 선을 보인다. 무인주차관리에서 진일보해 자율주행시대에 걸맞은 주차장 기반을 마련하는 차원이다. 2020년 8월까지 109곳으로 확대된다. 9일 서울…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검찰수사관 측 변호인들이 성명서를 통해 공익제보자에 대한 탄압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김 수사관 측 변호인단은 9일 오전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수사관의 공익제보행위는 공익신고자 보호법 및 부패방지법 상 규정된 제보 및 신고의무를 이행한…

지난해 인기리에 종영한 MBC 드라마 ‘돈꽃’이 1년이 지난 지금 다시 주목받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가 7일 첫 방송하자마자 화제를 모으면서 이 드라마의 연출자가 ‘돈꽃’과 동일인물인 김희원 PD라는 사실에 시청자가 환호하고 있다. 연출자 김희원 PD는 지난해 …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22·한국체대)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추가 고소한 것과 관련, 정부가 체육계 성폭행을 막기 위한 조치에 나섰다. 체육계 성폭력 관련 징계자는 국내외 체육관련 단체 종사가 금지되는 등 처벌이 강화된다. 체육계 성폭행에 대한 ‘원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9일 오전 방중 이틀째 일정을 시작했다. 김정은 위원장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은 이날 오전 이른 시간에 베이징의 숙소인 댜오위다이를 나와서 동쪽으로 향했다. 황금 문장이 부착된 이 차량은 지난해 김정은 위원장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도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9일 주류, 담배, 패션·잡화 등으로 구성된 약 221평 규모 김포공항점 운영을 시작했다. 이로써 인천, 김포, 제주 등 한국 주요 공항 3곳을 잇는 ‘사전면세점(듀티프리) 벨트’를 완성하게 됐다.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은 ‘KT&G’ ‘아이코…

제주 제2공항 반대 주민 김경배씨의 단식 22일째인 9일 제주 제2공항 반대 농성자들이 원희룡 제주도지사에게 김씨와의 소통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도청 앞 천막촌 사람들’이라는 이름을 내건 농성자 10여 명은 이날 도청 맞은편 인도에 설치된 천막 농성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육군 제1야전군사령부와 제3야전군사령부를 통합해 전방 작전을 지휘하는 최상위 야전부대인 지상작전사령부(지작사)가 탄생했다. 육군은 9일 오전 경기도 용인 지상작전사령부 대강당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 주관으로 지상작전사령부 창설식을 개최했다. 창설식에는 국회 국방위원, 경기·강원지사…

메이저리그 뎁스 차트는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와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를 2019시즌 주전 지명타자로 분류했다. 9일(한국시간) 구단별 공식 홈페이지에 반영된 뎁스 차트로는 미국 무대에서 뛰는 한국인 선수들의 새 시즌을 가늠해볼 수 있다. 추신수와 최지만 뿐만 아니라 LA 다…

6년의 시간을 쏟은 애니메이션 영화 ‘언더독’이 할리우드와 일본이 내놓는 신작들과 맞붙는다. 한동안 관객의 시선을 빼앗아온 외화 애니메이션에 맞서 우리만의 정서를 녹여낸 이야기와 고유의 색채로 경쟁력을 높였다. 16일 개봉하는 ‘언더독’(감독 오성윤·이춘백, 제작 오돌또기)은 아날…
![[심석희 성폭력 파문] 문체부 “성폭력 가해자, 처벌 규정 강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09/93615137.2.jpg)
[심석희 성폭력 파문] 문체부 “성폭력 가해자, 처벌 규정 강화” 문체부 "성폭력 가해자, 처벌 규정 강화" 문체부 "성폭력 가해자, 체육 관련 단체 종사 금지" 문체부 "영구제명 조치 대상 성폭력 범위 확대" 문체부 "가해자 혐의 확정시, 국제올림픽위원회에 통보" 문체부 "…
미국과 멕시코 간 국경 장벽 예산 문제로 미국 연방정부가 18일째 셧다운(일시 업무정지) 상태에 들어선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장벽 예산 마련을 위한 대국민 담화에 나섰다. 8일(현지시간) 담화를 생중계한 CNN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57억달러 규모의 멕시코 장벽…

국내 주요 기업 10곳 중 8곳이 올해 국내 경제가 지난해보다 악화될 것으로 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현대경제연구원은 국내 주요 11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달 10일부터 24일까지 국내외 경제 전망 등에 대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기업의 77.8%가 “올해 국내 경제는 지…

SPA 브랜드 유니클로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유기아동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옷의 힘을 사회의 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게 목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자사 유아 상품을 포함해 기부금 총 9000만원을 후원한다. 또 유니클로 직원 및 고…
광주 남부경찰서는 9일 함께 술을 마시던 지인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폭행치사)로 A씨(45)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5일 오후 광주 남구 한 원룸에서 함께 술을 마시다가 잠이 든 B씨(50)의 머리를 발로 차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