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억 들인 소방장비 웨어러블 캠, 실적은 단 72건
9억원 이상 들여 도입된 ‘웨어러블 캠’이 실효성이 떨어져 현장에서 외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정인화 민주평화당 의원이 15일 소방청으로부터 받은 ‘웨어러블 캠 활용 실적’ 자료에 따르면 2014년 웨어러블 캠이 도입된 뒤 올 8월까지 전국 2868대의 카…
- 2018-10-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9억원 이상 들여 도입된 ‘웨어러블 캠’이 실효성이 떨어져 현장에서 외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정인화 민주평화당 의원이 15일 소방청으로부터 받은 ‘웨어러블 캠 활용 실적’ 자료에 따르면 2014년 웨어러블 캠이 도입된 뒤 올 8월까지 전국 2868대의 카…

배우 양미라(36)의 웨딩화보가 공개됐다. 웨딩 업체인 바시움스튜디오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17일 결혼하는 양미라와 2세 연상 일반인 예비신랑의 웨딩사진을 공개했다. 바시움스튜디오에 따르면 양미라와 예비신랑은 지난달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바시움 스튜디오에서 웨딩촬영을 진…

여자화장실에 들어가 여성 신체를 몰래 촬영하려던 20대가 시민들에게 붙잡혀 경찰에 넘겨졌다. 경남 창원중부경찰서는 성목적다중장소침입, 공용물건손상 혐의로 A씨(26)를 구속했다고 1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1일 0시10분쯤 창원시 대방동 한 빌딩 1층 여자화장실에 여성의 신체를…
선천적으로 앓고 있던 질병인 ‘언청이’ 콤플렉스를 건드렸다는 이유로 평소 알고 지내던 여성을 잔혹하게 살해한 50대 남성이 법원에서 징역 20년의 중형을 선고받았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부장판사 제갈창)는 살인 및 절도 혐의로 기소된 선원 고모(53)씨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다…

택시기사들이 카카오택시 서비스가 나온 이후 소득이 평균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카카오모빌리티 보고서에 따르면 택시기사들의 일평균소득은 지난 2016년 3월 11만894원에서 지난 9월 15만2493원으로 37.5% 증가했다. 월수입은 83만원 늘었고, 연간 수입은 9…
최근 한국과 중국 관광객들이 인생사진을 찍기 위해 영국 서섹스 절벽으로 몰려가고 있어 새로운 관광 트렌트가 되고 있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곱 자매’라고도 불리는 서섹스 절벽은 최근 한국 및 중국의 관광객들로 특수를 누리고 있다. 대부분 SNS…

최근 5년간 안내고 버틴 고속도로 통행료 부가금이 420억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의원이 15일 한국도로공사(도공)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미납 부가금 부과·징수현황’을 분석한 결과 5년간 발생한 통행료 미납 부가금이 416억6300만원으로 집계됐다.…

[뉴욕=한만성 특파원] 중국 인민은행(PBOC)이 디지털 화폐 발행을 계획하며 암호 작성술(cryptography) 전문가 물색에 나섰다. 중국 일간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는 12일(현지시각) 중국의 PBOC가 디지털 화폐 발행을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다. 또 이를 목표로 PBO…

[뉴욕=한만성 특파원]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가 올 한해 가격이 가장 크게 하락한 알트코인 리스트를 공개했다. 뉴스BTC의 12일(현지시각) 보도에 따르면 2018년 1월과 비교해 현재 가격이 80% 이상 떨어진 암호화폐는 무려 12개나 된다. 이 중 큐텀(Qtum), 넴(NE…

강호 우루과이까지 2-1로 꺾으면서 상승세를 이어간 축구대표팀의 ‘오픈트레이닝데이’ 행사가 열리던 지난 13일 파주NFC는 그야말로 아이돌 그룹의 콘서트장을 방불케 했다. 사전신청을 통해 선착순 마감된 950명의 참가인원 중에는 대구와 경주, 강원 화천에서 달려온 팬도 있었다. 공…

북한이 대외 투자 유치 및 홍보 목적의 웹사이트 ‘조선의 무역(’http://www.kftrade.com.kp)‘을 오픈한 것이 15일 확인됐다. 북한은 이 웹사이트를 통해 북한과의 무역에서 알아야 할 법률과 법규, 투자 대상 등을 소개했다. 대북 제재 국면에도 불구하고 지난 4월 …

[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40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핀란드 투자가에게서 사취한 것으로 알려진 태국인 Prinya Jaravijit가 최근 방콕의 수바르나부미 공항에서 체포되었다. 현지 언론인 방콕 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

무속인 행세를 하며 동네 이웃들에게 접근해 수억원을 가로챈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울산남부경찰서는 “자신이 작두를 타는 무속인”이라며 장애인 딸을 둔 부모 등 이웃 주민 3명에게 접근해 7억원을 챙긴 김모씨(46·여)를 사기 혐의로 구속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교비로 명품가방은 물론 성인용품까지 사는 등 각종 회계부정을 저지른 사립유치원 명단이 공개되며 파장이 일자 교육부가 대책을 내놓기로 했다. 이달 중 사립유치원의 책무를 강화하기 위한 종합방안을 발표키로 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15일 “사립유치원 책무성을 높일 방안을 이달 내 발표할 …

캠핑을 하던 일가족 3명이 캠핑카 안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20분께 경남 창원시 진해구의 한 캠핑장 내 캠핑카에서 아버지 A 씨(82)와 아들 B 씨(57), C 씨(55)가 숨진 채 발견됐다. 캠핑카는 창문과 출입문이 모두 닫혀 밀폐된 상황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로 비리 혐의가 적발된 유치원들의 명단이 공개돼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명단을 공개한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의 인터뷰를 통해 “5000건 이상의 비리가 발견이 됐는데, 그 중에…

기아자동차는 내달 10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비욘드 더 스코어 : 셰헤라자데(BEYOND THE SCORE : SCHEHERAZAD)’ 공연에 K9 관심 고객을 초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공연은 부산시향 상임지휘자 최수열이 서울시향을 이끌고 배우 박지일과 김수진이 …

뛰느냐 마느냐. 손흥민(26?토트넘)이 2018년 마지막 A매치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그의 출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6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파나마와 평가전을 치른다. 파나마전은 한국이 올해 국내서 치르는 마지막 A매치…

고층 아파트에서 떨어진 돌멩이에 차들이 파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광주 광산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45분쯤 광주 광산구 쌍암동 14층 아파트 옥상에서 조경용 몽돌 6개가 주차장으로 떨어져 BMW, 렉서스 등 차량 세 대가 파손됐다. 피해차주 중 1명인 A씨가 차…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가장 많은 유전자 패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유전진단검사센터(김명신 진단검사의학과 교수)는 세계적 과학기업인 써모피셔사이언티픽사의 글로벌 연구 협력 프로그램에 합류, NGS 기반 글로벌 COE(Cen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