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키 정부, 카슈끄지의 영사관 입장 3시간반 뒤부터 ‘살해’ 조사 개시”
터키 정부는 자말 카슈끄지의 수상한 실종 상태를 이 반 사우디 왕정 언론인이 영사관에 들어간 후 4시간도 못 돼 감지하고 그때부터 적극적인 조사 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CNN는 19일 터키 고위 관리들의 전언을 바탕으로 사건 발생일인 지난 2일의 상황을 자세히 보도했다. 화…
- 2018-10-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터키 정부는 자말 카슈끄지의 수상한 실종 상태를 이 반 사우디 왕정 언론인이 영사관에 들어간 후 4시간도 못 돼 감지하고 그때부터 적극적인 조사 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CNN는 19일 터키 고위 관리들의 전언을 바탕으로 사건 발생일인 지난 2일의 상황을 자세히 보도했다. 화…

지난 14일 참혹한 살인 사건이 발생했던 서울 강서구 외발산동의 한 PC방. 사건이 일어난 지 닷새가 지난 19일에도 여전히 PC방 주변은 어수선하기만 했다. 사건 현장 주변에는 국화꽃다발들이 놓여있고, 일부 학생들은 묵념을 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다. 이 PC방의 주간 아르바이트생…

배우 설경구가 연기 철학을 밝히다 웃음을 샀다. 설경구는 19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연예가중계’에서 리포터 김태진과 인터뷰를 하던 중, ‘공공의 적’, ‘오아시스’, ‘역도산’ 등 많은 영화에서 살과의 전쟁을 벌였다는 얘기를 들었다. 김태진은 이어 설경구에게 “‘…

프란치스코 교황은 북한 방문 가능성을 진지하게 고려할 예정이나, 그 전에 북한이 충족해야 할 일부 조건이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교황청 고위 관료를 인용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에 다르면 피에트로 파롤린 교황청 국무원장은 전날 밤 기자들에게 “교황은 자신의 방북 의지를 표명했…

‘디펜딩 챔피언’ 대한항공이 정지석의 활약에 힘입어 연승을 질주했다. 대한항공은 19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8-19 V리그 남자부 1라운드 한국전력과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25-18 25-23 27-29 25-14)로 승리했다. 2연승을 질주한 대한항공…

문재인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제12차 아셈(ASEM)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등을 만나 북한의 비핵화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진척되면 대북제재 완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유엔 안전보장이…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가 개막 3경기 연속으로 100점 이상을 올리며 3연승을 질주했다. 현대모비스는 20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벌어진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서울 삼성과의 경기에서 자신의 한 경기 최다 득점을 갈아치운 라건아를 중심으로 선수들이 고른 활약을 펼치며…
북한이 유엔 총회 6위원회 회의에서 한국에 주둔해 있는 유엔군사령부 해체를 촉구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유엔주재 북한대표부의 김인철 서기관은 지난 12일 법률 문제를 담당하는 6위원회 회의에서 “긴장완화와 평화를 향한 한반도 상황 전개…

배우 최불암이 ‘2018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친구 차중덕씨를 만났다. 최불암은 19일 오후 방송된 K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2018 TV는 사랑을 싣고’에 게스트로 출연, 학창시절 친구이자 둘만의 사연이 있는 차중덕씨를 찾아나섰다. 이날 최불암은 60여 년동안 한으로 …
2013년 이후 최근까지 강원도내 사립 유치원에서 526건의 비위가 적발된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도교육청이 19일 공개한 2013~18년 유치원 감사 현황 자료에 따르면 사립유치원 153곳(중복)에 대해 감사를 실시한 결과 149곳에서 비위가 적발됐다. 비위 유형별로는…
“아프리카 국가를 비롯한 개발도상국들은 디지털을 통해 단기간에 성장을 이루고 싶어 합니다. 전쟁 폐허 속에서 현재 선진국으로 발전한 한국은 선망의 대상입니다.” 부티나 구에르마지(Boutheina Guermazi) 세계은행 디지털개발부문 국장은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그룹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의 폭행을 사주하거나 방조한 적 없다고 주장한 김창환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회장의 녹취록이 공개됐다. 19일 이석철은 서울 종로구 광화문 변호사회관 조영래홀에서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 폭행 피해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이석철은 소속사 미디어라인 엔…

대한항공이 제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사장단 회의를 주관했다. 대한항공은 19일 제62차 AAPA 사장단 회의를 제주 KAL호텔에서 열었다. 이날 오전 열린 개막식에는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김정렬 국토부 제2차관, 안동우 제주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각 항공사…

극단선택을 한 김포 어린이집 보육교사 어머니가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경기도 김포경찰서는 아동학대 가해자로 몰린 김포시 통진읍 소재 어린이집 보육여교사 A씨(37)의 어머니 B씨가 19일 오후 3시쯤 경찰에 출석, 맘카페에 글을 올린 이모와 신상털기에 가담한 불특정 다수에 대해…

김승연 한화 그룹 회장이 11년만에 포스트시즌을 치르는 한화 이글스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야구장을 찾았다. 김 회장은 19일 한화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열리는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방문했다. 한화 구단에 따르면 김 회장은 그동…

넥센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의 준플레이오프(준PO) 1차전이 열린 1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 경기 전 좌석마다 놓인 흰색 장미꽃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알고 보니 한화 구단주인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66)이 2007년 이후 11년만에 포스트시즌(PS)을 경험하는 팬들을 위해 선물한 …
![[전문] 문 대통령, 아셈 정상회의서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성원 부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19/92480746.2.jpg)
문재인 대통령이 아셈 정상회의에 참석해 포용성의 확대, 4차산업 혁명, 아시아와 회원국 간의 연계 강화 등 세 가지 분야에 아셈의 역량을 집중할 것을 건의했다. 문 대통령은 19일 한국시간 벨기에 브뤼셀 유러피언빌딩에서 열린 제12차 아셈(ASEM) 정상회의에 참석, 전체회의 1세션…

올해 들어 중국 군용기가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을 110여 차례나 무단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군작전사령부가 19일 국회 국방위원회에 제출한 관련자료에 따르면 올해 1~9월 중순까지 중국 군용기(Y-8 정찰기, J-11 전투기 등)의 KADIZ 무단진입 횟수는 110여 차례로 …

19일 오후 대전 서구 관저동 체육관 공사 현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지만 큰 인명피해로 이어지지 않아 인근 주민과 소방 당국이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서구청이 4시 10분께 ‘금일 15:23분경, 관저동 1583 관저체육관 공사 현장 대형화재 발생, 인근 주민은 안전한 곳으로 즉…

경찰이 아동학대 의심을 받고 숨진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신상 정보를 유포한 누리꾼에 대해 수사한다. 경기 김포경찰서는 19일 김포 모 어린이집 보육교사 A 씨의 어머니가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A 씨의 어머니는 이날 오후 변호인과 함께 참고인 신분으로 A 씨의 사망 경위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