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화약품, 스타트업 지원 펀드 조성… 50억원 출자
동화약품은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제1호 펀드(창업벤처전문 사모투자합자회사)’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동화약품은 50억 원 규모 자금을 출자했다. 펀드는 액셀러레이터 ‘크립톤’과 함께 운영한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해당 펀드는 유망 …
- 2019-0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동화약품은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제1호 펀드(창업벤처전문 사모투자합자회사)’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동화약품은 50억 원 규모 자금을 출자했다. 펀드는 액셀러레이터 ‘크립톤’과 함께 운영한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해당 펀드는 유망 …
![[속보] 김태우 “오늘 청와대 범죄 행위 낱낱이 밝혀지길 기대”](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9/01/03/93541634.2.jpg)
김태우 "개인 사생활까지 터는 것 보고 문제의식" 김태우 "측근 내용 보고하면 직무유기 행태" 김태우 "공무상 비밀누설, 내가 아니라 청와대가 했다" 김태우 "박형철 비서관, 혐의자 동문인 거 알고 막아" 김태우 "오늘 청와대 범죄행위 낱낱이 밝혀지길 기대" 김태우 "추가 폭로, 조사…

문화예술계 지원배제 명단인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에 개입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최윤수(52) 전 국정원 2차장이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부장판사 김연학)는 3일 국정원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최 전 차장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

배우 클라라(본명 이성민·34)가 3일 결혼 소식을 전했다. 클라라의 소속사 코리아나 클라라 측은 이날 “배우 클라라 씨가 이번 주말 미국에서 가족들만 모시고 결혼이라는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되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클라라 씨는 일반인 예비신랑과 가족들을 배려해 가족만 …

설리가 지난 2일 자신의 SNS에 올린 게시물이 또다시 대중들에게 뜨거운 감자다. 설리는 자신의 남녀 지인들과 함께 즐겁게 홈 파티를 보낸 사진과 동영상을 게시했다. 게시물 속 설리는 겨드랑이를 드러내며 사진을 찍고 있는가 하면, 지인들과 흥에 넘치는 듯 우스꽝스러운 사진을 찍기도 했…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을 조롱하는 누리꾼들을 향해 돌직구를 날렸다. 이 최고위원은 3일 페이스북을 통해 "어떤 이유에서든 사람이 스스로 목숨을 끊고 싶다고 할 정도로 절박하고 힘들어 하는데 집단적으로 뉴스 댓글란에 조롱하고 있는 자들이 인간인가"라…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을 두고 3일 누리꾼들이 논쟁을 벌이고 있다. 설리는 전날 인스타그램에 “사랑만 있는 진리네 집”이라는 제목으로 지인들과 홈파티를 즐기는 사진 여러장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지인이 바닥에 드러누운 설리의 몸을 누르고 있는 모습, 한 남성이 …

3일 유서를 남기고 잠적했던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이 서울 관악구의 한 모텔에서 발견됐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이날 “대상자 수색 중 봉천동 소재 모텔에서 신 전 사무관을 낮 12시40분께 발견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며 “일단 안정을 취하기 위해 병원으로 후송했다”고 밝혔다. …
![[속보]신재민 관악구 주거지 인근 모텔서 발견…생명 지장 없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03/93540331.4.jpg)
[속보]신재민 前사무관 관악구 모텔서 발견…생명 지장 없어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이 유서를 남기고 잠적한 상황에 대해 “굉장히 안타까운 일이다.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도 결코 생겨선 안 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인천 부평에서 중소·중견기업 현장 간담회 가진 후 기자들과 만나 “언론…

경찰이 3기 신도시 후보지로 거론된 ‘경기 삼송·원흥지구 개발도면 유출 사건’과 관련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를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3일 인천 논현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LH인천본부 지역협력단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여 소속 직원들이 사용하던 하드디스크 등…

중국 남부 지역에 약 1000년전 지진으로 인한 거대 쓰나미가 발생했으며 현재도 발생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과학기술대학(USTC)과 화둥사범대학 공동 연구진은 중국 남부 광둥(廣東)성 해안지대에 지난 1076…

오는 2020년 3월부터 맞벌이 학부모도 자녀의 체육대회나 학예회 등에 참석해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3일 교육부에 따르면 모든 학교의 주5일 수업제를 의무화하고, 토요일과 공휴일에 진행되는 교육활동과 행사를 수업일로 인정하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오는…

이탈리아 주재 북한 대사대리가 제3국으로의 망명을 타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3일 전해지면서 외교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북한은 지난 2000년 1월 이탈리아와 외교 관계를 수립하고, 같은해 7월 주이탈리아북한대사관을 개설했다. 망명설의 주인공은 조성길 대사대리다. 그는 지난 …

인천공항을 출발해 필리핀으로 향하려던 제주항공 여객기가 8시간 가량 출발이 지연되면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3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10시25분 인천공항발 필리핀 클락행 제주항공 7C4603편이 편명중복으로 출발이 약 8시간 지연됐다. 이에 따라 현지 공항의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신재민(33·행정고시 57회) 전(前) 기재부 사무관이 유서를 남기고 잠적한 상황과 관련, “굉장히 안타까운 일이다.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도 결코 생겨선 안 된다”고 언급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인천광역시 부평구 소재 중견기업 와이지…

영국인 관광객에게 바가지 요금을 받아 챙긴 택시기사가 3시간만에 관광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부당요금을 돌려받은 영국인 관광객은 “한국경찰 뷰티풀, 원더풀(beautiful, wonderful)”이라며 연신 감사를 표했다. 3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영국인 관광객 A씨(33·여)는 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주장를 두고 3일 여야가 공방을 이어갔다.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80년대 민주화운동 이후 최대 양심선언 아닌가 생각한다”며“정치적 접근을 배제한 채 오로지 진실을 규명하는 작업에 착수해야 한다”고 말했…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지난해 12월 26일 모집 공고한 행복주택 전국 14개 단지 총 3719세대에 대한 청약접수를 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의정부고산 등 수도권 4곳 1715세대와 대전도안 등 비수도권 10곳 2004세대로 LH 청약센터 또는 모바일을 통해…

4일 새벽 3대 유성우 가운데 하나인 ‘사분의자리’ 유성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상적으로는 시간당 최대 120개의 유성이 떨어진다. 3일 한국천문연구원과 국제유성기구(IMO)에 따르면 사분의자리 유성우의 극대 시간은 오는 4일 오전 11시20분이며, 이때 시간당 최대 120개 유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