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한일, 조세이탄광 유해 공동조사… 과거사 의미있는 진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일 12·3 비상계엄 1년을 앞두고 계엄 당일 계엄군이 중앙선관위 청사에 난입한 것을 소환하며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한다”라고 비판했다.중앙선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2024년 12월 3일 계엄군이 헌법상 독립기관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청사를 점거한 행위는…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1일 추경호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하루 앞두고 인천에서 장외 여론전에 나섰다. 장동혁 대표는 “감옥 갈 사람은 추경호가 아니라 이재명”이라며 대여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 장동혁 대표는 이날 인천 주안역에서 열린 ‘민생회복 법치수호 인천 국민대회’에서 “추 의원 …

조정훈 의원이 2030 청년들과 만나 보수 정치 언어의 약점을 진단하며 ‘감성·직관 중심 메시지’로의 전환을 강조했다. 긴 글·사자성어·이성 언어의 한계를 지적했다.

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제도가 면세·호텔·여행업에서 뚜렷한 소비 증가를 이끌며 업계가 정부에 연장을 공식 건의했다. 중국 관광객의 높은 지출 효과도 부각되고 있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은 1일 김건희 특검(민중기 특별검사)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본인을 기소한 것에 대해 “이재명 정권과 특검의 정치공작”이라고 반발했다. 오 시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 하명특검의 ‘오세훈 죽이기’는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라며 “특검이 오늘 법과 양심을 저버리…

이재명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1년을 이틀 앞둔 1일 “곳곳에 숨겨진 내란 행위를 방치하면 언젠가 반드시 재발한다”고 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에 “전쟁날 뻔. 위대한 대한국민이 막았다”며 이같이 올렸다. 이와 함께 국군심리전단의 대북 전단 살포가 북한의 대남 오물풍선 테러…
김건희 특검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오세훈 서울시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특검은 1일 오 시장과 강철원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 사업가 김한정 씨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오 시장은 2021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로부터…
![[속보]김건희특검, 오세훈 기소…명태균 여론조사비 대납 혐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8/132728504.1.jpg)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지도부 9명 중 전현희 한준호 김병주 등 최고위원 3명이 내년 6.3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1일 사퇴했다. 지방선거에 출마하려면 6개월 전인 2일 자정까지 사퇴하도록 한 당헌에 따라 당 지도부인 최고위원이 출사표를 던지면서 내년 지방선거 레이스가 본격화되고 있다.민주…

가수 김장훈이 10여년 전 이재명 대통령과 만났던 일화를 공개했다. 김장훈은 이 과정에서 “대통령이 저를 ‘형님’이라고 불렀는데 하지 말라고 했다”고 밝혔다. 김장훈은 지난달 28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서 ‘대통령과 동갑 아니냐’는 진행자의 물음에 “내가 한 살 많다”고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