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또 유승민 직격 “정의로운 척 하지만 민주당 아바타”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1월 3일 11시 46분


코멘트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같은 당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본인 딴에는 정의로운 척하지만, 그 결과는 민주당 아바타”라고 또 다시 날을 세웠다.

권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승민 전 의원이 연일 대여(對與)투쟁에 나서고 있다. 어제는 체육관 선거, 사당화, 극우화, 꼴보수화 등등 언사를 동원하기까지 했다. 유 전 의원의 일관된 특징이 무엇인 줄 아시나? 민주당의 언어와 논리를 그대로 가져와서 당내투쟁에 쓰는 것”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본인 딴에는 정의로운 척하지만, 그 결과는 민주당 아바타이자 정치적 그루밍에 불과하다. 결코 우리를 지지하지 않을 세력에게 정치적 추파나 던지는 비련의 어장관리, 이것이 유 전 의원이 말한 ‘따뜻한 보수’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얼마 전 유 전 의원은 완장차고 설치는 ‘윤핵관’을 제거하겠다고 했다. 여기서 말한 윤핵관이 구체적으로 누구인가? 명확하게 적시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지난 지방선거 때 윤심 마케팅을 했던 유 전 의원은 당시 윤핵관이 맞나, 아닌가?”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유 전 의원은 여당 대표가 대통령 노예 같은 사람이 되면 국민이 비웃는다고까지 했다. 당원의 투표로 선출될 당 대표가 ‘노예’라고 비아냥대면, 이는 당원에 대한 모욕이다. 이런 태도야말로 유 전 의원의 왜곡된 엘리트 의식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유 전 의원은 2일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전당대회 룰도 과거 7대3(당원 투표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 비율) 그대로 갔어야지 100%(당원 투표로)하는 건 잘못했다는 여론이 두 배 이상 높더라. 저 개인이 대표가 되고 안 되고를 떠나서 당원들끼리 체육관 선거 비슷하게 잔치하는 게 국민들한테 정말 어떻게 비칠까, 이게 총선 승리에 도움이 될까 이런 게 상당히 걱정”이라고 말했다.

자신이 당권을 잡을 경우 대통령실과 불협화음 우려가 있다는 지적에는 “대통령한테 예스(Yes)만 하는 예스맨으로 100% 채운다고 하면 당정관계가 잘 가고 당이 잘 갈 것 같나. 100% 예스맨으로 채우다가 당이 망했던 경험이 한두 번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보수정당은 2007년에 친박(친박근혜), 친이(친이명박) 싸우다가 2012년과 2016년에는 친박과 비박으로 싸웠다. 친박 감별사들이 나와서 오로지 박근혜 대통령의 말을, 지시를, 명령을 그대로 따를 사람들만 공천하겠다고 한 것 때문에 진 것이지 무슨 불협화음 때문에 진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 “윤 대통령을 위해서 자기는 존재한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 윤심(尹心)이 당심이고 당심이 민심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당을 다 장악하면 2016년의 재판이 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sch5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