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검찰청 폐지는 李정권 몰락의 단초 될 것”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려는 정부조직법을 두고 “민주당 정권이 검찰청을 폐지하고 중수청과 공소청을 만드는 게 이재명 정권 몰락의 단초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17일 말했다.주호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주최 정부조직법 토론회에…
- 2025-09-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려는 정부조직법을 두고 “민주당 정권이 검찰청을 폐지하고 중수청과 공소청을 만드는 게 이재명 정권 몰락의 단초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17일 말했다.주호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주최 정부조직법 토론회에…

여야가 이재명 대통령과의 회동에서 합의한 ‘민생경제협의체’의 상견례를 겸한 첫 회의를 오는 19일 열기로 했다. 양당의 정책위의장과 정책위 수석부의장, 원내정책수석부대표가 참여한다.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17일 오전 허영·김은혜 원내정책수석부대표 명의 공지를 각각 내고 “국민의힘과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의 교섭단체 연설 과정에서 ‘제발 그리 됐으면 좋겠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욕설한 민주당 의원도 윤리위원회에 회부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지적했다. 송 원내대표는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현안 관련 간담회에서 “본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권성동 의원 구속 및 자당 의원들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관련 검찰의 구형을 두고 “장기 집권 개헌으로 가기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정권이 차근차근 밟아가고 있는 야당 말살 단계”라고 강조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현안 관련 브…

국민의힘은 여당의 조희대 대법원장 사퇴 압박과 관련 ‘원칙적 공감’이라고 밝혔다가, 이를 뺀 수정된 속기록을 배포했던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에 대해 연일 경질 압박에 나섰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당 정책위원회 등의 주최로 열린 ‘정부조직법의 문제점’ 토론회에서 “대…
17일 불법 정치자금 1억 원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구속영장 발부 직후 페이스북을 통해 “재판부 역시 민주당에 굴복했다. 무죄를 받아낼 것”이라고 전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자정을 조금 넘겨 구속영장이 발부된 직후 미리 준비한 듯한 자신의 입장을 페이스북에 올렸…

국민의힘이 여권의 조희대 대법원장 사퇴 압박을 계기로 21일 동대구역 광장에서 ‘야당탄압 독재정치 국민 규탄대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은 여당의 사법부 압박을 ‘삼권 분립 흔들기’로 규정하고 강경 대응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국민의힘이 장외투쟁에 나서는 것은 2020년 1월 공…

“다시는 이런 인간이 국민을 대의한다고 국회의원 배지를 달고 간사까지 나오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 한다.”(무소속 최혁진 의원) “어디서 ‘이런 인간’이야. 야, 이리와 봐.”(국민의힘 곽규택 의원) 16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의 간사 선임 안건을 …
![[단독]권성동, 불법자금 1억 받은 혐의 영장심사](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9/17/132403164.1.jpg)
통일교 간부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1억여 원을 수수한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사진)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16일 열렸다. 권 의원은 “모래성처럼 부실한 정치 수사는 다시 한번 진실의 파도 앞에서 휩쓸려 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