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오늘날 여의도는 ‘독점의 정치’…여야 모두 분열의 씨앗”
홍준표 대구시장은 21일 “오늘날 여의도 정치는 오로지 내 몫만 챙기는 독점의 정치를 하다 보니 여야 모두 분열의 씨앗을 뿌리고 있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로마의 철학자이자 법학자인 울피아누스(Ulpianus)는 정의를 ‘각자에게 그의 것을 주는 것’이라고 설파했…
- 2023-1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준표 대구시장은 21일 “오늘날 여의도 정치는 오로지 내 몫만 챙기는 독점의 정치를 하다 보니 여야 모두 분열의 씨앗을 뿌리고 있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로마의 철학자이자 법학자인 울피아누스(Ulpianus)는 정의를 ‘각자에게 그의 것을 주는 것’이라고 설파했…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직으로 지명된 것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에 주는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말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한동훈 법무장관의 퇴임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수락을 축…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21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한 것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에 주는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밝혔다. 박 전 원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동훈 법무장관의 퇴임을,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내정된 것에 대해 “한 장관은 유능함을 보여 준 적이 없어 여당을 바꿀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밝혔다.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동아일보 ‘중립기어’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이건 정당의 선택이고 여당의 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내년 총선은 대한민국이 쌓아온 모든 성과들이 한꺼번에 무너질 수 있는 퇴행을 막는 중요한 일이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전략공천관리위원회 첫 회의를 주재하며 “민생도 경제도 평화도 민주주의도 파괴될 위험 놓여있고 실제로 엄청난 퇴행 겪…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직 수락에 대해 축하를 건넸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소재 ‘큰숲 경로당’ 방문 이후 기자들과 만나 “비대위원장으로 취임하는 걸 축하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집권여당…

신당 창당 가능성을 시사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의 입당 제안에 “정 그걸 원하신다면 제가 그분 지역구에서 한번 싸워볼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거절을 바라신다면 그 방법도 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 전망을 두고 “총선에서 이기기 위해 최대한 우리 편을 많이 늘리고 끌어안아야 한다”며 이준석 전 대표 및 유승민 전 의원 등과의 연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에서 한동훈 비대위로 갈 경우 ‘이준석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여야가 합의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해 “국민 혈세를 대통령 주머니에서 국민 주머니로 옮기는 과정이었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정부의 잘못된 예산 편성을 바로 잡고 민생 회복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예산…

국민의힘 상임고문단이 비상대책위장으로 거론되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이순신’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야권 원로인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이순신이 아니라 원균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박 전 원장은 21일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한동훈 장관은 이순신 장군이 아니다.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은 21일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지역의사제·공공의대법을 통과시킨 것을 두고 ‘총선을 겨냥한 입법쇼’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들 법안은 직업 선택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위헌 논란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1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의 입당 제안에 “대꾸할 가치도 없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라디오 ‘뉴스킹박지훈입니다’ 인터뷰에서 “정 그걸 원하신다면 그분 지역구에서 제가 한번 싸워볼까 생각한다”고 받아쳤다. 그는 안 의원을 향해 “(지역…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출범이 임박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이준석 전 대표나, 유승민 전 의원도 만나야 하고 함께 선대위를 구성하는 데 한 장관이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하 의원은 20일 ‘특집 KBS 1라디오 오늘’에 출연해 “한 장관의 숙제 중 하나가 광폭 정치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은 유시민(64)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에 대한 항소심 판단이 21일 나온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1부(우인성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라디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유 전 이사장에 대한 선고 기일을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유튜브 생방송 도중 같은 당 안철수 의원을 향해 욕설을 내뱉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JTBC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정말 정치를 하면 안 되는 사람’으로 제시된 4가지 보기 가운데 ‘복국집에서 시끄럽게 남 욕하다가 ’조용히 좀 합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이재명 대표와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만나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당 통합 방안 등을 논의한 것에 대해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발표된 내용만으로 보면 당이 변화할 것인지에 진전이 전혀 없…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20일 국민의힘을향해 “불임(不姙) 정당”이라고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민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암컷’ 발언을 했던 최강욱 전 의원이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지 한 달 만에 또 여성 비하 발언이 나온 것이다. 최 전 의원과 민 의원은 강경파 초…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비상대책위원장으로 거론되는 데 대해 “한 장관을 인간적으로 아낀다는 측면에서 얘기를 할 것 같으면 정치인으로서의 등판이 지금 너무 빠르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으로 친명(친이재명)계인 김영진 의원은 20일 비명계가 요구한 이재명 대표 퇴진 및 비상대책위원회 전환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만으로 총선에서 승리할 수 없지만 이재명 대표 없이는 더 총선에 승리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총선 이후에 추진해야 한다는 여권 주장에 대해 “야당 정치인에 대한 모든 수사도 다 뒤로 미뤄야 공평한 것 아니겠나”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발의됐을 때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