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우 “김경이 최고점” 직접 개입 정황…당일 金 단수공천 확정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보수진영 출신 인사인 이혜훈 전 의원이 발탁된 것과 관련해 범여권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조국혁신당은 이 후보자를 향해 “윤석열 전 대통령과 결별한 것인가”라며 “즉각 답하라”고 28일 촉구했다.박병언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강행처리한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에 대해 헌법소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재명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도 거듭 요청했다.장동혁 대표는 28일 국회에 기자간담회를 열고 “독일 나치 정권에서나 봤던 독재 정권의 특별재판부가 21세기 대한민국에서 통과된 것”이…

국민의힘이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에 대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사상 최악의 해당행위”라며 28일 제명했다.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서면으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당헌당규에 따라 이 전 의원에 대한 제명과 당직자로서 행한 모든 당무 행위 일체를 …
![[속보]국힘, 이혜훈 제명 의결…“지방선거 앞 사상 최악 해당행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8/133049262.3.jpg)
국민의힘
[속보]국민의힘, 이혜훈 제명 의결…“지방선거 앞 사상 최악 해당행위”

국민의힘
국민의힘이 28일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을 제명할 방침이다. 이 전 의원은 현재까지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서울 중·성동을)직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서면으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의원의 당원 제명 절차…

통일교 파문
올해 마지막 국회 본회의가 30일로 예정된 가운데 여야가 통일교 특검법 처리를 놓고 대치를 이어가면서 연말까지 극단 충돌을 예고했다.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검찰개혁 법안과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등 처리를 두고 이어진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정국이 해를 넘겨서도 계…

김건희 특검
29일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180일간의 수사를 마친다. 앞서 내란 특검과 채상병 특검도 각각 15일과 지난달 28일 수사 기간이 종료되면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관련된 ‘3대 특검’ 수사가 모두 막을 내리게 됐다.김건희 특검은 29일 오전 10시 특검 사무실이 위치한 서울 …

국민의힘은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이혜훈 전 의원이 지명된 데 대해 28일 “상식 밖의 폭거”라며 “즉시 철회되어야 한다”고 반발했다.국민의힘 서울특별시당 수석부위원장단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지명을 한 대통령과 이를 수락한 후보 모두 정치적 판단은 물론 최소한의 …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은 28일 “경제와 민생 문제 해결은 본래 정파나 이념을 떠나 누구든지 협력해야 할 일이라는 것이 저의 오랜 소신”이라고 밝혔다.이 후보자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정치적 색깔로 누구든 불이익 주지 않고 적임자는 어느 쪽에…

이재명 대통령이 신설되는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이혜훈 전 국민의힘 의원을 파격 발탁하자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경제 폭망에 대한 물타기”라며 비판했다. 이 후보자를 향해서도 “시켜준다고 하나”라며 날을 세웠다.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기획예산처 장관 이혜훈 지명은 경제 폭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