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 군인 살린 갤럭시폰 “케이스가 파편 막아”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군인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25 울트라’ 덕분에 생명을 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8일(현지 시간) 삼성전자 우크라이나 공식 웹사이트의 갤럭시 S25 울트라 리뷰란에 따르면 현재 참전 중인 한 우크라이나 군인은 ‘갤럭시 S25 울트라―나의 …
- 2025-06-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군인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25 울트라’ 덕분에 생명을 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8일(현지 시간) 삼성전자 우크라이나 공식 웹사이트의 갤럭시 S25 울트라 리뷰란에 따르면 현재 참전 중인 한 우크라이나 군인은 ‘갤럭시 S25 울트라―나의 …

8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 근정전 앞에서 12년 만에 ‘세종조 회례연(會禮宴)’을 재현하는 무대가 펼쳐졌다. 회례연이란 정월 초하루에 왕과 신하가 모여 정과 뜻을 나눴던 잔치를 일컫는다. 국립국악원은 올해부터 법정기념일이 된 ‘국악의 날’(6월 5일)을 맞아 2013년 이후 처음으로 경…
◇김옥순 씨 별세·조영봉 씨(공사 30기) 모친상=7일 경남 함안하늘공원장례식장, 발인 10일 오전 7시 055-585-7180 ◇박보국 씨 별세·차민태 관악문화재단 대표이사 모친상=6일 경기 수원시연화장장례식장, 발인 9일 오전 4시 031-218-6560 ◇신해균 씨 별세·이순자 …
◇박보국 씨 별세·차민태 관악문화재단 대표이사 모친상=6일 경기 수원시 연화장장례식장, 발인 9일 오전 4시 031-218-656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브로맨스’가 1년여 만에 갑작스러운 파국을 맞았다. 트럼프 대통령의 감세 법안 등을 두고 갈등을 빚은 두 사람이 5일(현지 시간) 인신 공격을 불사한 진흙탕 싸움을 벌인 것. 이 과정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머스크 소…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사령관(사진)이 현충일인 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추모하는 영상메시지를 공개했다. 브런슨 사령관은 이날 서울현충원의 현충문 앞에 서서 “대한민국 현충일을 기념하는 이 엄숙한 날, 유엔군사령부 창설 75주년과 한국의 자유 번영을…
◇김일남 씨 별세·경철 씨 경호 금호건설 법무담당 상무 부친상=5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8일 오전 8시 02-3410-3151 ◇김수환 서울대 공과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관악아날로그 대표) 별세·이화경 씨 남편상·세윤 카네기멜런대 대학원생 수민 씨 부친상·규환 전주본병원 원장 정환 …

현충일인 6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두산 경기에서 6·25 참전 공군 조종사인 김두만 장군(오른쪽)이 시구하고 있다. 시타는 김 장군의 전우였던 고 강호륜 장군의 손자인 현직 F-15K 조종사 강병준 소령.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딸 말리아(27·사진 오른쪽)가 자신이 제작한 영화 크레디트에서 ‘오바마’ 성을 지운 데 대해 미셸 오바마 여사는 “딸이 자신의 길을 가려고 노력하는 걸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말리아는 공동 연출과 각본을 맡은 단편영화 ‘더 하트(The Hea…

서울대는 4일 관악캠퍼스 중앙도서관 관정관에서 동원그룹 및 한국투자금융지주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을 초청해 유홍림 서울대 총장과의 대담 및 특별강연을 개최했다.이날 강연은 김 명예회장의 경영 에세이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 출간을 기념해 마련됐다. 김 명예회장은 원양어선 실습 항해…

국내 연구진이 머리카락 굵기의 100만분의 1에 해당하는 미시세계의 거리를 수치화해 측정할 수 있는 ‘양자거리’ 측정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번 연구는 양자컴퓨터 및 양자 센싱 등의 연산 정확도를 높이는 데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일 김근수 연세대 물리학과…

“한 줌밖에 안 되는 독자를 가진 (출판 만화) 창작자로서, 이 먼 나라에서 저희 작품에 대해 물어보고 읽어봐 주니 감사할 따름이지요.” 4일(현지 시간) 한국인 최초로 프랑스 ‘에밀 기메 아시아문학상’ 만화 부문상을 받은 이동은 작가(47)는 5일 오후 파리에서 전화를 받고 이렇게 …

국가유산청은 “경북 안동시 예안면 삼산고택(사진)을 국가민속문화유산으로 지정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이 고택은 조선시대 문신이자 학자인 삼산 류정원(1702∼1761)의 신위를 모신 곳이다. 류정원은 평생 ‘주역(周易)’을 연구하면서 ‘역해참고(易解參攷)’ ‘하락지요(河洛指要)’…

올해 98세의 6·25전쟁 참전 조종사와 그와 함께 전장을 누빈 전우의 손자이자 현직 전투 조종사가 프로야구 경기의 시구·시타 행사를 한다. 공군은 6일 현충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 경기 시구자로 김두만 전 공군참모총장(예비역 공군 대장)이 나선다고 5…

“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배우고 자라길 바랍니다.” 경남 밀양시 산내면에 거주하는 서춘라 씨(87·사진)는 5일 아동용품을 밀양시에 기탁하며 이렇게 말했다. 밀양시에 따르면 국가유공자인 서 씨는 수년간 받은 유족 연금을 아끼고 모아 책상과 의자, 분유,…
◇권혁래 씨 별세·오춘순 씨 남편상·순원 동아일보 출판광고팀장 순범 가람건설 대표 현주 한국수자원공사 미디어홍보센터장 부친상·안정은 씨 시부상=5일 경북 포항의료원, 발인 7일 오전 6시 30분 054-247-0551 ◇김기석 산수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 별세·장영숙 씨 남편상·정은…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71·사진)가 3일(현지 시간)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세계오순절협회(PWF) 회의에서 사무총장으로 선임됐다. PWF는 성령체험과 성령의 은사 사용을 강조하는 오순절 신앙을 따르는 다양한 교파 연합체로, 약 7억 명의 신자가 등록돼 있다. 임기는 3년.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보다 중요한 것은 AI를 각 산업에 잘 스며들게 하는 것입니다.” 이정동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최근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교수는 “정책의 방점을 ‘AI의 발전’이 아니라 ‘AI의 활용’에 찍어야 한다”며 “한국의 넓은 산업 포트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