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 추우니 곳곳서 “콜록콜록”…감기약 안전복용 하려면?
최근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커지며 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감기약을 먹기 전에 이미 다른 약을 복용 중이라면 중복 성분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의사 또는 약사에게 상담해야 한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감기약을 보다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주의 사항 등을 담은 안내…
- 2025-1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커지며 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감기약을 먹기 전에 이미 다른 약을 복용 중이라면 중복 성분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의사 또는 약사에게 상담해야 한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감기약을 보다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주의 사항 등을 담은 안내…

지난달 27일에 이어 3일 출근길도 추위가 예보되면서 삼한사온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주 초반에 추위가 이어지다 중후반으로 갈수록 온화해지는 패턴이 반복되는 것. 이른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면서 초겨울에 들어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올겨울에는 초반부에 추위가 찾아오다가 후반으로 가면…

전남 고흥군에 사는 박모 씨(84)는 지난해 무릎과 허리 통증이 지속되자 지역 병원 대신 서울의 한 병원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았다. 박 씨의 아들은 “지역에 믿을만한 병원이 없기도 하고 무릎 수술을 잘못 받으면 후유증이 심하다는 얘기를 들어 서울로 갔다”며 “이웃들 사이에서도 ‘아프…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 징후를 밀착 감시할 우리 군 군사정찰위성이 2일 발사됐다. 대북 킬체인(선제타격)의 눈을 구성할 핵심 군사정찰위성 5기 중 마지막 5호기다. 우리 군의 독자적인 군사 정찰위성 확보는 이재명 정부가 본격적으로 추진 중인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의 …

우리 군의 정찰위성 5호기가 정상적으로 발사됐다. 국방부는 2일 오후 2시 09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정찰위성 5호기가 정상적으로 발사됐다고 밝혔다. 이번 발사는 한국형 3축 체계의 핵심 전력 확보를 위한 ‘군사정찰 425사업’의 마지막 단계다. 군사정찰 4…

설거지부터 빨래까지 도맡는 AI 로봇 ‘네오’가 내년 미국 출시된다. 월 499달러 구독제로 운영되며, 음성 인식 기반 맞춤 반응 기능까지 갖췄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올해 안에 스케일링을 받지 않은 성인은 12월 31일 이전에 치과를 방문해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안내했다. 스케일링은 만 19세 이상 성인에게 연 1회 건강보험이 적용되지만, 연 단위로 계산되기 때문에 해가 바뀌면 혜택이 소멸한다.
![비타민C 부족하다면 ‘이 색깔’ 키위 골라먹어야… “영양 달라”[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9/132660169.3.png)
색깔별로 다른 키위의 영양 성분이 주목받고 있다. 노란 키위는 비타민 C와 E가 풍부하고, 초록 키위는 단맛과 신맛의 균형이 좋다. 전문가들은 껍질 털까지 먹으면 영양 효과가 더 높다고 조언한다.

삼성전자가 2026년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6 시리즈의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AP) 및 새로운 카메라 센서 등의 탑재를 예고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30일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AP와 관련해 다양한 힌트를 제시했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