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수욕객 53명 문 ‘악명 높은 돌고래’…日 후쿠이서 사체 발견
일본 후쿠이현 해수욕객 53명을 공격한 돌고래가 사체로 발견됐다. 발신기 부착 후 행방불명됐으며, 현재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 2025-08-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후쿠이현 해수욕객 53명을 공격한 돌고래가 사체로 발견됐다. 발신기 부착 후 행방불명됐으며, 현재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학력 상승이 혼인율 저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대학 졸업장이 결혼 시장에서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결혼 확률을 낮추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다만, 결혼한 경우에는 혼인 관계를 더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연구는 한국노동연구원 안군…

여름 휴가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전염성 결막염, 일명 ‘눈병’의 전염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수영장, 물놀이 시설, 캠핑장 등 다중이용시설에서의 감염 사례가 증가하면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아데노바이러스 등 바이러스성 결막염은 전염력이 매우 강해 가족, 학교, 직장 등 집…

AI 반도체 설계 기업 퓨리오사AI가 베트남 최대 IT 대기업 CMC 그룹의 한국 법인인 CMC 코리아와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협력 사례를 만든다. 양해각서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체결되었으며, 퓨리오사AI의 신경망 처리 장치(…

일론 머스크 xAI CEO가 자신의 ‘그록4 헤비’가 오픈AI의 ‘GPT-5’보다 성능이 더 뛰어나다고 주장했다.‘인류의 마지막 시험’(Humanity‘s Last Exam)이란 극난도 AI 벤치마크에서 그록4 헤비가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게 근거다. GPT-5 출시 직후 불거진 …

누웠다 갑자기 일어나거나 앉았다 갑자기 일어설 때 어지럽거나 머리가 아플 때가 있다. 자세를 바꿀 때 몸이 어떤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대부분 약간만 주의하면 증상이 충분히 호전될 수 있다. 최근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기립성 저혈압과 기립성 두통, 기립성 단백뇨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
![[전문의 칼럼]JCI 힘 잃은 지금이 한국 의료기관인증제도 도약 기회](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8/13/132184582.1.jpg)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평가는 떠났고, 병원들은 남았다.” 국내 대형병원들이 한때 ‘글로벌 병원’의 상징이던 세계적인 병원평가 JCI 인증 갱신을 잇달아 포기하고 있다. JCI는 미국 일리노이주에 본부를 둔 비영리 민간기구로 병원의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을 기준으로 병원을 평…
![[만화 그리는 의사들]〈373〉위고비의 다른 효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13/132182172.5.jpg)

13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5 데이터센터 코리아’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이 부스에 설치된 데이터센터용 팬 제품을 들여다보고 있다.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데이터센터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14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