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연예인 첫 총살형 ‘충격’…이별 요구 16세 여친 살해 혐의
중국의 무명 배우 겸 가수 장이양(张艺洋)이 미성년자인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고 지난해 12월 18일 총살형이 집행된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다. 중국에서 연예인이 사형에 처해진 것은 처음 있는 일이어서 사회 전반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23일 싱가포르 연합조보 등에 따르…
- 2025-07-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의 무명 배우 겸 가수 장이양(张艺洋)이 미성년자인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고 지난해 12월 18일 총살형이 집행된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다. 중국에서 연예인이 사형에 처해진 것은 처음 있는 일이어서 사회 전반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23일 싱가포르 연합조보 등에 따르…

미국의 전직 전용기 승무원이 슈퍼 리치들의 사생활을 공개한 책이 출간됐다.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전용기 승무원으로 일한 다니엘 스타이론(41)이 회고록 ‘더 마일 하이 클럽: 전용기 승무원의 고백’을 출간했다. 그는 부유층 고객들과 함께 7년간 비행하며 …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와 부인 로런의 1남 2녀 중 막내인 이브(27)가 영국 옥스퍼드셔의 시골 마을에서 670만 달러(약 92억4000만 원)를 쓰는 호화 결혼식을 올린다고 더선 등 영국 매체가 2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브는 24~27일 나흘간 열리는 결혼식에서 지난해 프랑…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가 이르면 이달 내 퇴진 의사를 밝힐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차기 총리 후보로는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64) 전 경제안보상과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44) 농림수산상,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64) 관방장관 등이 거론되고 있다.요미우리신…

임금 감소 없는 주 4일 근무제 실험을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근로자들은 신체적·정신적 건강이 향상되고 번아웃이 줄었했다고 보고했다.국제학술지 네이처 인간행동(Nature Human Behavior)에 발표한 이번 근로시간 단축 실험 연구는, 주 4일 근무제가 직원들을 더 행복하고 생…

배우 이민정이 미국의 복잡한 팁 문화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특히 남편 이병헌을 알아보는 식당에서는 팁을 더 주게 된다는 고백이 웃음을 자아냈다.이민정은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미국에서 18년 살아남은 이민정 절친이 알려주는 요즘 미국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

“‘밈(meme·온라인 유행 컨텐츠) 주식’ 열풍 시즌2의 주인공들을 만나봐라.”22일(현지 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4년 만에 재현된 밈 주식 열풍을 보도하며 사용한 표현이다. 밈 주식 열풍이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주목을 받은 종목들이 단기간에 급등하는 현상을 말한다. …

영국 해군의 F-35B 전투기가 인도 공항에 비상착륙한 뒤 기체 이상으로 5주간 머물며 밈과 관광코스의 주인공이 됐다. 현지 시민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은 이 전투기는 최근 정비를 마치고 무사히 귀환했다.

미국이 이스라엘의 봉쇄 조치로 기아 상태에 빠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새로운 ‘구호 통로(aid corridor)’를 마련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자지구의 물·식량 부족이 심각한 상황에서 구호소 일대에서조차 이스라엘군의 발포로 사상자가 속출하며 국제 여론이 부정적으로 흐르자 뒤…

도널드 트럼프 1기 미국 행정부에서 무역대표부(USTR) 대표 대행을 지낸 스티븐 본 전 대행(사진)이 한국이 대(對)미국 투자를 늘린다 해도 미국이 한국산 자동차과 철강 등에 부과하려는 관세를 인하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정부가 자동차 관세 인하를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두…

인공지능(AI) 칩 생산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NVIDIA)의 CEO 젠슨 황이 제3회 중국국제공급망박람회(CISCE)에서 중국 전통 복장을 입고 중국어로 연설해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21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젠슨 황은 16일 베이징에서 5일간 열린 CI…

중국의 한 20대 여성이 남자친구 차량에 동승했다가 교통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됐으나, 사고 3개월 만에 남자친구는 연락을 끊고 잠적했다. 피해 여성은 결국 법적 대응에 나섰다.

애플 공동 창업자 故 스티브 잡스의 막내딸 이브 잡스(27)가 초호화 결혼식을 올린다. 상대는 2024 파리올림픽 승마 종목 금메달리스트인 영국의 해리 찰스(26)다.현지시간 22일 뉴욕포스트는 “이브 잡스가 이번 주, 해리 찰스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보도했다.결혼식은 영국의 …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22일(현지 시간)부터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도심에 식당과 충전소를 접목한 휴게소 형태의 복합시설 ‘다이너(Diner)’ 영업을 시작했다. 향후 1주일간 24시간 내내 운영된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같은 날 ‘X’에 해당 시설에 대한 여러 사진과 영…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북동부 해안에서 실종된 10대 청년이 무인도에서 기적처럼 구조됐다. 그는 하룻밤 동안 망망대해를 표류한 뒤, 이튿날 오전 무사히 발견됐다. 수색에 나섰던 가족과 지역 주민, 구조대가 청년의 생환 소식에 안도의 눈물을 흘렸다.■ “휴대폰도 없이 나가”…서핑하러 간 …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도심에 처음으로 식당과 충전소를 접목한 휴게소 형태의 복합시설 ‘다이너(Diner)’ 영업을 시작했다. 22일(현지 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이 시설에 대한 여러 사진과 영상을 게시해 개점을 홍보했다. 머스크는 “우리 복고-미래지…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가 8월 말경 퇴진하겠다는 의사를 주변에 전했다고 일본 마이니치신문이 23일 보도했다. 최근 참의원 선거에서 패한 뒤 물러나라는 압박이 거세지자 사임할 뜻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오는 8월 이시바 총리가 퇴진한다면 지난해 10월 취임한 후 약 10개월 …

10년 전 어머니를 폭행한 남성을 기억 속에 품어온 한 인도 청년이 결국 그를 찾아가 보복 살인을 저질렀다. 그는 친구들과 함께 피해자를 폭행해 숨지게 한 것으로 드러났다.■ 어릴 적 목격한 폭행, 10년 넘게 가슴에 품은 분노23일(현지시각) 인도 NDTV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

일본이 대미 관세 협상에서 기존 발표된 25% 상호관세율을 15%로 10%포인트 낮췄다. 필리핀 역시 20%에서 19%로 1%포인트 낮춰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마무리했다.한국은 상호관세 부과 시한이 9일 남은 상황에서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본부장,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태풍으로 침수된 필리핀 교회 안에서 한 커플이 예정대로 결혼식을 올려 감동을 주고 있다. 신부는 흙탕물을 가르며 제단에 섰고, 하객들은 맨발로 입장해 박수로 부부의 첫걸음을 축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