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국방, 민간 대화방서 후티 반군 공격 시간·무기 언급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외교안보 고위 관계자들이 시사매체 애틀랜틱의 제프리 골드버그 편집장이 있는 민간 메신저 ‘시그널’ 채팅방에서 예멘의 시아파 반군 ‘후티’에 대한 공습 계획을 논의했다는 사실이 트럼프 2기 행정부와 애틀랜틱의 진실 공방으로 번지고 있다. 트럼프 2기 외…
- 2025-03-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외교안보 고위 관계자들이 시사매체 애틀랜틱의 제프리 골드버그 편집장이 있는 민간 메신저 ‘시그널’ 채팅방에서 예멘의 시아파 반군 ‘후티’에 대한 공습 계획을 논의했다는 사실이 트럼프 2기 행정부와 애틀랜틱의 진실 공방으로 번지고 있다. 트럼프 2기 외…

17세 네덜란드 소년이 무릎 수술을 받은 뒤, 모국어를 잊고 거의 사용한 적이 없는 영어를 구사한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최근 미국 과학 전문 매체 라이브 사이언스(Live Science)는 네덜란드에 사는 17세 소년이 축구를 하던 중 부상을 입어 무릎 수술을 받았는데, 모국어가…

미국 텍사스의 한 병원에서 청소부로 일하는 50대 남성이 여직원들의 물병에 자신의 소변을 몰래 넣어 성병을 퍼트린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다. 2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텍사스의 병원에서 청소부로 일하던 루시우 카타리노 디아즈(52)는 지난 2022년 텍사스의 한 병원…

“한국에 와서 느낀 점은 두 나라가 정말 비슷한 역사를 공유하고 있다는 겁니다. 역사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었고, 그 속에서 국가를 성장시켜 왔죠.”헨 바손 이스라엘 외교관 후보생(30)은 21일 서울 종로구 동아일보사에서 인터뷰에서 한국에 대한 인상을 묻는 질문에 같이 말했다. 바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2일 발표할 상호관세 제도와 관련해 2단계 접근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25일 보도했다. 1단계로 주요 무역 대상국에 최대 50%에 달하는 긴급 관세를 부과한 뒤, 2단계로 이에 관한 각종 조사를 진행하면서 관세율을 조정…

미 항공우주국(NASA·나사)이 공식 웹사이트의 지구관측 이미지로 올린 최근 사진 중 하나에 한국 경상도 지역에서 흰 연기가 솟구치는 모습이 포착됐다.최근 나사 웹사이트에는 ‘3월 22일’이라는 날짜가 붙은 이 사진이 올라왔는데, 이는 나사의 아쿠아 위성이 당일 위성 센서인 모디스(M…

일본 서부 지역에서 대규모 산불이 나흘째 이어지는 등 화재 피해가 커지고 있다. 화재지역 인근 주민 8000여 명에게는 피난 지시도 내려졌다.26일 일본 공영방송 NHK와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23일 산불이 시작된 에히메현 이마바리시에서는 산불로 소실된 면적이 417ha로 늘고 건물 …

일본 서부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해 주민 수천 명에게 피난 지시가 내려졌다.일본 공영 NHK방송에 따르면, 23일부터 에히메현 이마바리시와 오카야마현 오카야마시에서 발생한 산불이 26일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미야자키현 미야자키시에서도 25일부터 화재가 시작됐으나 여전히 진화되지 않고…

공항 수하물 운반 직원이 고객의 짐을 거칠게 내던지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최근 소셜미디어에는 공항의 여객기에서 근로자가 탑승객의 여행가방을 운반차량에 마구 던지는 영상이 확산됐다. 네티즌들은 “내 가방이 망가지는 이유가 있었다”며 공분했다. 영국 더선에 따르면, 이 영상은 런…

재집권 후 ‘정치 보복’을 예고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잇따라 자신과 악연(惡然)이 있는 로펌을 겨냥해 정부 계약 중단을 지시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하고 있다. 사법제도를 보복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법조계 길들이기’에 나섰다는 비판이 나온다.백악관 홈페이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미국 콜로라도주 주의회 의사당에 걸려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초상화가 철거될 예정이다.24일 AP 통신은 콜로라도주 의회의 공화당 지도부 요청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의 초상화가 철거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 초상화는 콜로라도 주의회 의사당 3층 갤러리 벽면에 붙어 있으며, 역…

국내산 계란이 최근 계란값 폭등 사태를 겪는 미국 수출길에 오르며 국내 계란 수급 및 가격에 미칠 영향을 두고 우려가 제기된다. 급식 수요 등 소비증가에 따라 산지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 같은 미국 계란파동이 국내 계란 가격을 자극할지 관심이 쏠린다.26일 축산물품질평가원…

전쟁 기밀이 오가는 단체 채팅방에 언론인을 초대해 파문을 일으킨 마이크 왈츠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며 수습에 나섰다.언론인을 초대한 건 본인이 맞지만 다른 이를 초대하려던 것이었다며,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왈츠 보좌관은 25일(현지 시간) 폭…

미국이 캐나다산 제품에 25%의 관세 부과를 추진하자 캐나다도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중단하는 것으로 반격을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크리스티아 프리랜드 교통부 장관은 이날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 지급을 중단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캐나다 정부는 …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례적으로 이 곳을 통치하는 하마스에 반대하는 시위가 25일(현지 시간) 벌어졌다. 고질적 경제난, 전쟁 장기화 등으로 시위가 가자지구 전역으로 확산할 조짐도 보인다. 오랫동안 누적됐던 하마스에 대한 가자 주민들의 불만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중국 수도 베이징 인근에서 규모 4 수준의 지진이 발생했다.26일 중국지진대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21분에 허베이성 랑팡시 융칭현에서 규모 4.2의 지진이 관측됐다. 랑팡시는 베이징 남쪽에 인접해있는 도시다.진원의 깊이는 20㎞이며 진앙은 북위 39.42도·동경 116.60도다.…

어린 딸에게 운전대를 맡긴 베트남 아버지의 영상이 온라인에서 공분을 샀다. 베트남 당국은 즉각 수사에 나섰다.베트남 교통경찰이 어린이에게 운전대를 잡게 해 논란이 된 남성을 조사하고 있다고 24일 Vietnamnet은 전했다.공개된 영상 속에서 어린 소녀는 한 남성의 무릎에 앉아 자동…

유럽의 밤하늘에 나선형의 푸른빛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24일(현지시간) 르피가로 등 프랑스 언론에 따르면 밤 9시 10분경 하늘에서 이상한 모양의 불빛을 봤다는 목격담이 SNS에 잇따랐다.이 불빛의 정체는 우주개발업체 스페이스X의 팰컨9이 지구 궤도를 이탈하면서 남은 연료를 내뿜는…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이 28일 덴마크령 그린란드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백악관이 25일(현지 시간)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백악관은 앞서 밴스 부통령 아내인 우샤 밴스 여사가 대표단을 데리고 27~29일 그린란드를 친교 차 방문한다고 공개했으나, 그린란드에서 “초청한 적 없다”고 밝…

중국 수도 베이징 인근에서 지진이 발생했다.베이징일보에 따르면 중국지진대은 26일 오전 1시 21분경 허베이성 랑팡시에서 규모 4.2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오전 7시까지 총 3차례의 여진이 기록됐으며 여진의 최대 규모는 2.9다. 진원 깊이는 20km다.미국 지질조사국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