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전히 녹은 이탈리아 손드리오 빙하
최근 폭염으로 이탈리아 북부 손드리오 일대의 빙하가 완전히 녹은 모습(아래 사진). 16년 전인 2009년 모습과 대조적이다. 손드리오 일대에서는 빙하가 녹으면서 산사태 발생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최근 스페인, 포르투갈, 그리스 등 남유럽의 많은 나라에서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 2025-08-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폭염으로 이탈리아 북부 손드리오 일대의 빙하가 완전히 녹은 모습(아래 사진). 16년 전인 2009년 모습과 대조적이다. 손드리오 일대에서는 빙하가 녹으면서 산사태 발생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최근 스페인, 포르투갈, 그리스 등 남유럽의 많은 나라에서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트럼프, 핀란드 대통령 콕 집어 “美-유럽 회담에 큰 기여”[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19/132216377.1.jpg)
“당신은 이 성공(미국과 유럽의 정상회담)에 큰 기여를 했고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할 것 같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8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유럽 주요국 정상을 만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알렉산데르 스투브 핀란드 대통령(57)을 치켜세우며 이같이 …
미국 국방부 당국자가 방위비 증액과 관련해 한국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반면 일본에 대해선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9일 전했다. 이 당국자는 닛케이에 “한국과는 새로운 정권과 (방위비 문제가) 진전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25일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의약품 가격 인하를 추진하는 가운데 덴마크 제약사 노보노디스크가 당뇨 및 비만 치료제 ‘오젬픽’의 가격을 절반으로 내리기로 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소비자가 전 세계 제약업계의 ‘호구(sucker)’ 취급을 받으며 비싼 약값을 내고 있다”고 주장…

위기의 인텔을 살리는 프로젝트에 일본 소프트뱅크가 가세했다. 3조 원에 가까운 투자금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약 15조 원을 들여 인텔 지분 인수에 나서는 방안을 논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이 인텔 중심의 미국 반도체 재건 사업에서 실리를 챙길 방안을 찾아야…
미국은 19일(현지시간)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부과하던 50% 고율 관세를 관련된 파생상품 407종 품목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발표했다.미 상무부 산업안보국(BIS)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철강·알루미늄 파생상품으로 간주될 제품 목록에 407개 제품 카테고리를 추가한다”면서 “무역 …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멧돼지의 살과 지방이 ‘형광 파란색’으로 변하는 기이한 사례가 잇따르자 당국이 오염 확산 가능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캘리포니아 몬터레이 카운티 일대에서 주민들과 사냥꾼들이 파란색으로 변한 멧돼지를 발견하고 …

중국 시안에서 20대 여성이 몰던 차량이 도로를 벗어나 45도 각도로 나무에 걸쳐진 채 멈춰 선 장면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5일 중국 루중신문이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시안 도심 한복판에 한 차량이 기이하게 나무에 반 쯤 걸쳐 있다. 인근 주민 이모씨는 “사고는 15일 새…

영국의 30대 여성이 전 연인의 컨디셔너에 제모 크림을 몰래 섞어 넣어 머리카락을 빠지게 한 사건이 일어났다. 1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케이트 애더턴(34)은 자신의 미용 용품을 사용한 것에 앙심을 품고 전 연인의 컨디셔너 병을 절반 비운 뒤 제모크림을 채워 넣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