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캄차카반도 동쪽바다서 규모 8.7 강진…日 1m 쓰나미 주의보
30일(현지 시간) 오후 11시 24분께 러시아 캄차카반도 동쪽 바다에 규모 8.7 지진이 발생했다고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가 밝혔다. 일본 기상청은 홋카이도에서 규슈에 걸쳐 쓰나미 주의보를 밝혔다. EMSC에 따르면 진앙은 인구 18만7000명이 있는 러시아 페트로파블롭스크-…
- 2025-07-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0일(현지 시간) 오후 11시 24분께 러시아 캄차카반도 동쪽 바다에 규모 8.7 지진이 발생했다고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가 밝혔다. 일본 기상청은 홋카이도에서 규슈에 걸쳐 쓰나미 주의보를 밝혔다. EMSC에 따르면 진앙은 인구 18만7000명이 있는 러시아 페트로파블롭스크-…

영국 해변에서 수천 톤 규모의 절벽이 무너져 피서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2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더선에 따르면, 데번주 솔터턴 해변에서 26일 절벽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쾅!” 소리와 함께 절벽 무너져당시 해변은 피서객들로 붐볐다. 사람…

30일 러시아 캄차카반도 인근서 규모 8.0의 강진이 발생했다.미국지질조사소(USGS)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4분경 러시아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스키에서 동남동쪽으로 136km 떨어진 지점에서 규모 8.0 지진이 발생했다.진원의 깊이는 19km로 관측됐다.일본 기상청은 이날 홋카이…

제9호 태풍 크로사가 8월 2일에서 3일 사이 일본 간토 지방에 접근할 것으로 보인다고 일본 날씨 매체 덴키가 30일 보도했다.크로사는 올해 일본 간토 지방에 접근하는 첫 태풍이 될 전망이다.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크로사는 이날 오전 6시 기준 북위 28.8도, 동경 142.8도 위치에…

인도 북부의 한 마을에서 2살 아기가 자신의 팔을 감은 코브라를 물어 죽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다행히 아이는 병원 치료 후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전해졌다. 28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인디아, 힌두스탄타임스 등에 따르면, 인도 북부 비하르 주의 한 마을에서 2살 남자아이 고빈다 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화상 통화를 통해 파트너십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이 현재 관세 협상 지원을 위해 방미 중인 만큼 두 사람이 직접 만나 협력 방안을 얘기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일각에서는 삼성전자와 테슬라의 동맹이 우리 정부의 대미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 시간) 미국과 중국의 제3차 고위급 무역 협상과 관련해 “좋은 만남이었다”고 평가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코틀랜드에서 워싱턴으로 돌아가는 전용기에서 기자들과 만나 “방금 스콧 베선트(재무부 장관)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는…

관세 협상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한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현지 시간)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2시간 동안 통상협의를 했다.기획재정부는 언론 공지를 통해 구 부총리가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및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과 함께 러트닉 장관과 이날 오후…

미국 정부가 상호관세와 관련해 한국에 최종적인 협상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WSJ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최근 스코틀랜드에서 한국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최선의, 최종적인 무역 협상안을 가져…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8일 평양 국제비행장에서 평양∼모스크바 직항로 운영 재개를 축하하는 의식이 열렸다고 29일 보도했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모스크바와 평양을 연결하는 첫 직항 여객기가 이날 오전 평양에 착륙했다. 러시아 승무원들이 환영 인파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9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8월 1일로 예고한 상호관세 발효 시점 전 협상 타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구윤철 부총리는 이날 미국 워싱턴DC 인근 덜레스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면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8월 1일 …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최근 스코틀랜드에서 진행된 한국 당국자들의 협상에서 최선의 최종 협상안을 제시할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고 29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WSJ은 이번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러트닉 상무장관이 스코틀랜드에서 열린 회의에서 한국…

미국과 중국의 3차 고위급 무역 협상이 종료된 가운데 중국 측은 미국과 솔직하고 건설적인 논의를 했다며 관세 인하 조치 연장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국은 28~29일(현지 시간) 이틀간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에서 이틀간 3차 고위급 무역 회담을 열었다. 신화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리청강…
다음 달 1일 미국의 상호관세 발효를 앞두고 막판 협상을 벌이고 있는 정부가 대미 투자액을 기존 2000억 달러(약 274조 원)에 ‘플러스알파(+α)’를 더해 높이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유럽연합(EU)과의 협상 타결 직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즉석에서 대…

국제통화기금(IMF)이 3개월 만에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대로 하향 조정했다. 주요 30개국 가운데 성장률 전망치가 낮아진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전쟁 중인 러시아 등 3개국뿐이었다. 미국발(發) 관세 충격에 정치적 불확실성으로 내수 부진이 더해진 탓이다. IMF는 통상 불…

정부가 미국의 상호관세 발효(다음 달 1일) 전까지 관세 협상 타결을 추진하는 가운데 ‘트럼프식 계산법(Trump Math)’이 협상 타결의 최후 관문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 유럽연합(EU)과의 협상 막판 투자액을 증액한 전례에 비춰 볼 때 한미 …

유럽연합(EU)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상대로 ‘상호관세율 15%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해 벌인 총력전이 화제다. EU의 적극적인 대응은 미국과 막판 무역협상을 벌이고 있는 한국에도 상당한 시사점을 줄 수 있다.● EU, 투자 예정 기업까지 읊으며 트럼프 설득 28일(현지 시…

미국이 예고한 상호관세 부과 시점(8월 1일)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민관이 총력 대응에 나선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미국과의 막판 협상에 힘을 보태기 위해 29일 오후 워싱턴으로 출발했다. 전날 워싱턴으로 향한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도 한국 정부가 조선업 협력을 위해 미국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29일 “북-미 정상 관계는 나쁘지 않다”고 밝혔다. 전날(28일) 공개된 대(對)남 담화에선 한국엔 “마주 앉을 일 없다”고 선을 그은 반면 미국을 향해선 핵보유국 인정을 전제로 한 북-미 대화 가능성을 열어 놓은 것. 미국 백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중단할 뜻을 보이지 않는 러시아에 대한 제재 수위를 높이기로 하자 러시아는 강하게 반발했고, 우크라이나는 반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8일 대(對)러시아 관세 제재의 유예 시한을 기존 ‘50일’에서 ‘10∼12일’로 대폭 앞당기겠다고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