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짱’되려다 죽을 뻔…스테로이드 중독 남성의 결말
근육을 키우기 위해 스테로이드를 과다 복용한 보디빌더 남성이 결국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 사연이 전해졌다.15일(현지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에 사는 잭 윌킨슨(32)은 근육 성장을 위해 하루 최대 3회씩 2년 넘게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다 부작용으로 혼수상태에 빠졌다…
- 2025-05-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근육을 키우기 위해 스테로이드를 과다 복용한 보디빌더 남성이 결국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 사연이 전해졌다.15일(현지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에 사는 잭 윌킨슨(32)은 근육 성장을 위해 하루 최대 3회씩 2년 넘게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다 부작용으로 혼수상태에 빠졌다…

중국에서 휴대전화를 보며 길을 걷던 여성이 앞서가던 보행자와 충돌해 부상을 입히자, 법원이 이 여성에게 1300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사건은 현지 누리꾼들 사이에서 찬반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6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

예멘 남동부 하드라무트 주에서 예멘 정부군과 연계된 고위 군사령관 한 명이 18일(현지시간) 매복 기습공격을 당해 살해되었다고 지역 보안군 장교가 신화통신에 제보했다. 익명을 요구한 이 장교는 예멘 국방부에 소속된 북부 사다 주 출신의 유력한 지방 부족 지도자 아메드 압둘라 샤탄 사령…
![무디스의 美 신용등급 하락 여파 주목…美·中 주요 경제 지표 나와 [D’s 위클리 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18/131628775.1.jpg)
이번 주 국내외 금융 시장에 영향을 미칠 이벤트를 미리 알아보는 동아일보 경제부의 D’s 위클리 픽입니다. 미·중 관세 협상 타결로 모처럼 훈풍이 불어오던 글로벌 증시에 신용평가업체 무디스의 미국 신용등급 하락이라는 악재가 터졌습니다. 앞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나 피치 등의 신용…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전립선암 진단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18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AP 등에 따르면 바이든 전 대통령 사무실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바이든 전 대통령이 뼈로 전이된 전립선암 진단을 받았다”며 “대통령과 가족들은 치료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바이…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전립선암 진단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암은 이미 뼈로 전이됐으며 의료진은 이를 공격적인 형태로 분류했다.18일(현지 시간) 미국 CNN,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바이든 전 대통령 측은 이날 성명을 통해 “금요일(17일) 그는 전립선암 진단을 받았으며, 글…

중국의 한 여성이 휴대전화를 보며 걷다 앞사람과 부딪혀 거액의 배상금을 물게 된 사건이 발생했다. 1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왕모씨(29)가 길에서 앞사람과 부딪혀 7만 위안(약 1350만원)을 배상하라는 법원의 판결을 받았다고 보도했다.지난 2023년 5월, 산둥…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108년 만에 미국의 신용등급을 한 단계 강등했다. 세계 경제대국 미국이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최고 등급 지위를 잃은 것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에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 16일(현지 시간) 무디스는 보도자료를 내고 미국의 신용등급을 기존 ‘Aaa’…

중국이 올 3월 한 달 동안에만 미국 국채 189억 달러(약 26조5000억 원)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초까지 세계 최대 미국 국채 보유국이던 중국이 미국 경제 및 달러 자산에 대한 의존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매도에 나선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재정 적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자국 대형 유통업체인 월마트를 겨냥해 “가격 인상의 이유를 관세 탓으로 돌리려는 시도를 이제 멈춰야 한다”고 밝혔다. 고율 관세 정책의 여파로 물가 상승 우려가 커진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나서 유통업체의 가격 상승에 제동을 건 것…

“핵전쟁 억제력을 강화하면서 최강의 군사력을 키우는 데 모든 것을 다해야 한다.” 2021년 1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8일 동안 진행된 8차 노동당 대회를 마무리하는 ‘결론’에서 한 말이다. 대북 제재 해제 등 북-미 정상 담판이 결렬된 이후 처음 열린 당 대회에서 김 위원장은 …

“평화가 다스리는 새로운 세상을 위해 교회가 함께 걸어가야 합니다.” 제267대 교황으로 선출된 레오 14세의 즉위 미사가 18일 오전(현지 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공식 거행됐다. J D 밴스 미국 부통령 등 세계 각국 주요 인사를 포함해 약 25만 명이 모여든 가운데, 교…

1972년 6월 8일, 9세 베트남 여자 어린이가 네이팜탄 폭격을 피해 나체로 울부짖으며 뛰어가는 모습이 담긴 ‘네이팜탄 소녀’(사진). 베트남 전쟁의 참상을 이야기할 때 언급되는 대표적인 사진 중 하나다. 당시 이 사진에 상을 안겼던 유명 보도사진 관련 단체가 촬영자가 당초 알려진 …
이탈리아 사보이 왕가의 후손들이 1946년부터 이탈리아 중앙은행 금고에 보관되어 온 왕실 소유 보석을 돌려 달라며 소송을 제기했지만 기각됐다. 17일(현지 시간) 현지 매체 일메사제로에 따르면 로마 민사법원은 “사보이 왕가의 보석은 개인 자산이 아니라 국가 소유 재산”이라며 이를 돌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동 순방을 마친 16일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예멘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후티 반군의 근거지에 대규모 공습을 감행했다. 가자지구 전체를 장악하기 위한 이스라엘군의 ‘기드온의 전차’ 작전 개시 첫날인 이날 가자지구에서 최소 146명이 숨졌다. 같…

미국 뉴욕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잇는 다리로 ‘뉴욕의 명물’ 중 하나로 꼽히는 브루클린 브리지에 멕시코 해군의 훈련용 범선이 충돌해 2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쳤다. 17일 뉴욕시 당국과 CNN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반경 멕시코 해군 사관학교 4학년 생도를 중심으로 277명이 …

중국 본토와 홍콩, 싱가포르 등 중화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7일 전했다. 홍콩 보건 당국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30명으로 집계됐다. 해당 기간 코로나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해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과 무역 관련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도 통화하겠다며 ‘중재 외교’를 재개할 의지를 드러냈다. 16일 튀르키예 이스…

17일 아르헨티나 캄파나 시가지가 폭우로 침수된 가운데 구조대원들이 배를 타고 다니며 피해 주민들에게 구호품을 전달하고 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주 북서부에서 16일부터 시작된 폭우로 약 2500명이 대피했다. 일부 지역에선 24시간 동안 260mm가 넘는 비가 내렸다.
![[알립니다]트럼프 2.0과 韓경제, 관세전쟁과 저성장 위기](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5/18/131630569.1.jpg)
미국발 관세전쟁으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80년간 이어져 온 세계 경제 시스템이 ‘리셋’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수출 의존도가 높은 한국 경제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이에 동아일보와 채널A는 ‘트럼프 2.0과 한국 경제, 관세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