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8세 트럼프, 사우디 행사서 ‘꾸벅’…과거 바이든 조롱, 되돌려받아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식 행사를 소화하던 중 조는 모습을 보였다.13일(현지시간) 폭스뉴스가 송출한 영상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의 왕궁에서 열린 서명식에서 피곤하고 졸린 표정으로 눈을 감았다 뜨고 갑자기 …
- 2025-05-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식 행사를 소화하던 중 조는 모습을 보였다.13일(현지시간) 폭스뉴스가 송출한 영상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의 왕궁에서 열린 서명식에서 피곤하고 졸린 표정으로 눈을 감았다 뜨고 갑자기 …

이라크에서 한 남성이 자신이 기르던 애완사자에게 공격당해 숨지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13일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이라크 남부 나자프 주에 거주하던 아킬 파크르 알딘(50)은 자택 뒷마당에서 키우던 애완사자에게 물려 숨졌다.현지 경찰은 “사자가 남성의 신체 상당 부분을 먹어 치웠다…
북한이 중국에 유령기업을 마련해 미국 등 서방 기업을 속여 정보기술(IT) 인력들을 위장 취업시키고 있다고 미 액시오스가 1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천 10대 기업 중 8개와 협력하고 있는 사이버 정보 플랫폼 ‘스트라이더 테크놀로지스’는 이날 북한 IT 인력 운영과…

러시아군이 대전차 지뢰를 장착한 호버보드(전동 바퀴가 달린 보드)형 지상 자폭 드론을 최전선에 투입하고 있다고 11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군사 전문 매체 디펜스 익스프레스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소련에서 개발된 원형 대전차 지뢰인 TM-62를 해당 드론에 탑재했다.대전…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극단적인 피부 관리법에 대해 전문가들이 “절대 따라 해선 안 된다”고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8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캐나다에 사는 티아 자커(22)는 ‘동굴인 피부 관리법’이라는 스킨케어 방법을 따라했다가 피부 상태가 심각하게 악화됐다고 보도했…

멕시코 할리스코 해안에서 13일(현지시간) 오후 2시43분(한국시간 14일 오전 5시 43분)께 규모 5.9 지진이 발생했다고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가 밝혔다. 이 지진은 푸에르토 발라르타에서 남서쪽으로 298㎞ 떨어진 지역의 깊이 10㎞ 바다에서 발생했다.(서울=뉴스1)
미국 뉴욕 증시의 간판지수 S&P500과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 2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했다. 무역긴장이 완화하며 기술 대기업들이 랠리를 펼쳤고 인플레이션도 예상을 밑돌며 안정적 흐름이다.S&P 500 지수는 42.36포인트(0.72%) 상승한 5886.55, 나스닥 종합지수는 30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시리아에 부과했던 제재를 해제하겠다고 발표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사우디·미국 투자 포럼 연설에서 “시리아에 중대한 기회를 주기 위해 시리아를 상대로 한 제재 중단을 지시하겠다”고 …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이 각국과의 무역협상과 관련, 한국이 좋은 제안을 가져왔다고 13일(현지시간) 재차 밝혔다.베선트 장관은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사우디-미국 투자포럼에서 “한국은 정부 교체기에 있으나 선거가 본격화하기 전에 매우 좋은 제안(very good p…

유럽 주요 관광지의 강과 호수에서 사람에게 감염되는 기생충이 확산하면서 여행객의 주의가 요구된다.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스페인, 포르투갈, 프랑스 등 남유럽 지역에서 주혈흡충증(Schistosomiasis) 감염 사례가 잇따라 보고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질병은 기생충 감염으…

미국 의회가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전기차 세액공제 조기 종료를 추진하면서 국내 2차전지주들이 일제히 약세를 나타냈다. 증권업계는 관련 법안이 현실화될 경우 국내 2차전지 업계에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봤다.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LG에너지솔루션은 전 거래일 대비 2.9…
중동을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시리아에 대한 모든 제재를 해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재가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이제 시리아가 앞으로 나아갈 때가 되었다는 취지의 말을 덧붙였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 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리야드…

러시아군이 대전차 지뢰를 장착한 지상 자폭 드론을 최전선에 투입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11일(현지 시각) 우크라이나 군사 전문 매체 디펜스익스프레스는 러시아가 대전차 지뢰를 탑재한 지상 자폭 드론을 전쟁에 활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이 드론은 호버보드(전동 바퀴가 달린 보드)를 활용…

13일 일본 오사카항에 정박해 있는 조선시대 목선의 외형은 웅장했다. 길이 27.07m, 너비 9.54m, 높이 3.19m의 배 갑판에는 ‘정사(正使·사신단의 우두머리)’가 머무는 판옥집이 올려져 있었다. 배 겉면에는 조선의 미를 뽐내기 위한 화려한 단청도 보였다. 현판에 ‘조선통신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 시간)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보복 관세 부과가 유예된) 향후 90일간 협상이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대(對)중 관세가 (이번에 합의된 30%보다) 상당히 더 높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미 부과된 관세나 자동차, 철강, 알루미늄, 의약품…

“이번 회담의 가장 큰 성과는 중국이 (시장) 개방에 동의했다는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 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10, 1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미중 통상협상 결과를 설명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중국이 모든 비관세 장벽을 유예…

미국과 중국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10, 11일 통상협상을 진행하고 상대국에 부과한 관세를 90일간 각각 115%포인트씩 낮추기로 합의한 가운데 양측이 약 3주 전에도 미 워싱턴에서 비밀리에 회동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1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당시 스콧 베선트 미국 재…

미국과 중국이 15일부터 제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통상장관회의에서 2차 관세 협상에 나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앞서 스위스 제네바에서 고위급 무역 협상을 통해 상호관세율을 10%로 낮추기로 한 양국의 2차 협상이 제주에서 개최될 경우 미국이 시행 중인 철강, …

미국 집권 공화당의 연방 하원의원들이 그간 한국산 전기차와 배터리 업체들이 혜택을 누렸던 전기자동차 세액 공제를 조기에 없애는 법안을 12일(현지 시간) 발의했다. ‘감세’를 공약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조 바이든 행정부가 도입한 ‘인플레이션감축법(IR…

“지난해까지만 해도 거의 모든 제품을 미국에 수출했지만, 올해에는 전체 물량의 절반 이상을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으로 보내고 있습니다.”9일 중국 중부 후난성의 화이화에서 만난 여행용 캐리어 제작업체 ‘후난화웨이테크놀로지’의 직원 펑핀위(馮品瑜)가 한 말이다. 그는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