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경비행기 주택가 추락속 ‘기적’…탑승 5명 모두 생존(영상)
최근 미국에서 항공기 추락사고가 잇따른 가운데 펜실베니아주에서 5명이 탄 경비행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9일(현지시간) AP통신, NBC 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경 펜실베이니아주 남부 랭커스터 공항 인근 맨하임 타운십에 경비행기가 추락했다.맨하임 타운십 소방당국 측은 “…
- 2025-03-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미국에서 항공기 추락사고가 잇따른 가운데 펜실베니아주에서 5명이 탄 경비행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9일(현지시간) AP통신, NBC 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경 펜실베이니아주 남부 랭커스터 공항 인근 맨하임 타운십에 경비행기가 추락했다.맨하임 타운십 소방당국 측은 “…

세계에서 가장 높은 롤러코스터로 명성을 떨쳤던 미국 뉴저지주의 ‘킹다 카’(Kingda Ka)’가 철거됐다.6일(현지시각) NBC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미국 뉴저지주 잭슨 타운십 식스 플래그스 그레이트 어드밴처 놀이공원의 킹다 카가 철거됐다. 킹다 카는 2005년 개장 이후 약 12…

“우크라이나에 정책 기조가 내 생각과 달라지더라도 스타링크 연결을 끊지는 않겠다. 스타링크 연결을 협상 도구로 삼는 일도 절대 없을 것.” 일론머스크 테슬라·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스타링크 서비스를 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은 우크라이나에 …

프랑스 파리 중심부에 위치하며 국립 근대 미술관, 도서관, 음악 센터 등이 들어선 복합문화공간 ‘퐁피두 센터’(Le Centre Pompidou)가 오는 9월 문을 닫고 2030년까지 5년 동안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에 들어가는 가운데 폐쇄를 앞둔 주말, 마지막 감상 기회를 잡으려는 …

일본 혼슈(本州) 북부 도호쿠(東北) 이와테(岩手)현 오후나토(大船渡)시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한 주민 대피령이 10일 해제됐다.현지 공영 NHK와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오후나토시는 산불 발생 12일 만인 이날 오전 10시 주민에게 내려졌던 대피령을 모두 해제했다고…

캐나다의 차기 총리 겸 자유당 총재로 정통 경제학자 출신인 마크 카니(60) 당선인이 9일(현지 시간) 선출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무역 전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캐나다 중앙은행과 영국 중앙은행(BOE) 총재를 지낸 경제통이지만 정치에서는 ‘신인’인 카니가 압도적 지…

카자흐스탄 알마티 국제공항에서 인질극을 벌인 범인을 맨손으로 제압한 전직 권투 챔피언이 카자흐스탄 대통령 훈장을 받게 됐다.8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사건은 7일 알마티 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일어났다. 직원의 신분증 제시 요구를 불응한 67세 남성이 난동을 일…

건강 관련 영상은 의사들이 직접 참여한 콘텐츠가 항상 인기를 끌어왔다. 전문가들의 조언이기 때문에 신뢰를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의사들의 조언도 가려서 들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건강이나 식단에 대해 조언하는 의사들 중 일부가 실제 의사가 아니라, 딥페이크 기술로 만들…

영국에서 유학 중인 20대 중국인 남성이 다수의 여성에게 약물을 먹인 후 성폭행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사건 담당 형사는 피해자가 50명 이상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7일(현지시간) BBC, CNN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5일 이너 런던 형사법원에서 열린 재판에서 10명의 …

세계에서 얼굴 털이 가장 많은 사람으로 인도의 한 소년이 뽑혔다.최근 기네스북 공식홈페이지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얼굴 털의 기록을 인도의 10대가 경신했다’는 글이 올라왔다.기네스북은 18세인 라리트 파티다르(Lalit Patidar)가 1제곱센티미터(㎠)당 201.72개의 머리카…

이륙을 앞둔 미국 비행기에서 한 여성 승객이 옷을 벗고 난동을 부리는 사건이 발생했다.6일(현지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3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하비 공항에서 피닉스로 향하는 사우스웨스트 항공기 내에서 벌어졌다.승객들이 탑승을 모두 마치고 항공기가 활주로로…

미국 배우 진 해크먼(95)과 그의 아내 벳시 아라카와(65)가 의문의 주검으로 발견된 지 1주일 만에 사망 원인이 공식 발표됐다.뉴멕시코 주 수사당국은 해크먼이 심장병으로 사망했으며, 알츠하이머병이 그의 죽음에 영향을 미쳤다고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각) 밝혔다. 아라카와는 남편보다 …

캐나다를 이끌 신임 총리로 정통 경제학자 출신 마크 카니(60) 전(前) 캐나다 중앙은행 총재가 선출됐다. BBC 등 외신은 9일(현지시간) 카니가 10년간 재임한 쥐스탱 트뤼도(54) 캐나다 총리의 후임으로 뽑혔다고 보도했다. 카니는 이번주 중 취임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발(發…

트럼프 2기 실세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와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최근 국무회의에서 정면충돌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를 부인했다.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 시간) 자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일론(머스크)과 마코(루비오)는 아주 훌륭한 관계”라며 “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번주 우크라이나와 광물협정을 체결하더라도 군사 지원은 재개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NBC가 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NBC는 미 당국자들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광물 자원 협정에 서명하더라도 군사 지원과 정보 제공을 재개하지 않을 …

일론 머스크 정부효율부(DOGE) 수장 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우크라이나에 제공 중인 스타링크 서비스를 차단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9일(현지 시간) 엑스(X·옛 트위터)에 “내가 아무리 우크라이나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해도 스타링크는 절대 단말기를 끄지 않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월 2일로 예정된 상호 관세 부과 방침을 재확인했다. 더 인상될 수 있다는 생각도 내비쳤다.CNN, 우크라인스카 프라우다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 시간)자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멕시코와 캐나다산 제품에 대해 25% 관세를 부과한 후 한 달…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기 위해 가자지구에 대한 전기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타인스오브이스라엘(TOI)에 따르면 엘리 코헨 이스라엘 에너지부 장관은 이날 영상 성명을 내고 이스라엘 전기공사에게 가자지구에 대한 전기 공급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코헨…

해외 주요 언론들은 8일(현지 시간) 법원의 구속 취소 결정에 따른 윤석열 대통령 석방 소식을 전하며 향후 재판과 정국에 미칠 영향을 분석했다. 특히 외신들은 헌법재판소의 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여론에 영향을 줄 가능성 등을 짚었다. 또 탄핵을 둘러싼 한국 내 갈등이 격화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로 예고한 ‘철강·알루미늄 25% 관세’ 시한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사정권에 포함된 국내 자동차 부품 업계에 비상등이 켜졌다. 자동차 부품의 대미(對美) 무역흑자가 3년 새 20% 가까이 급증해 ‘불공정 무역 관행’을 주장하는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