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국방부, 바이든이 바꾼 전국 군부대의 남부연합 이름 다시 복원
미국의 피트 헤그세스 국장장관이 미국의 군부대 명칭 중 두번째로 이름을 바꾸어 조지아주의 포트 무어 부대를 포트 배닝이란 예전 이름으로 최근에 다시 바꾸었다. 이번 조치는 바이든 정부가 옛 남부연합 지도자들의 인명을 딴 군부대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바꾸는 캠페인을 지속해 온 것을 트럼…
- 2025-03-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의 피트 헤그세스 국장장관이 미국의 군부대 명칭 중 두번째로 이름을 바꾸어 조지아주의 포트 무어 부대를 포트 배닝이란 예전 이름으로 최근에 다시 바꾸었다. 이번 조치는 바이든 정부가 옛 남부연합 지도자들의 인명을 딴 군부대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바꾸는 캠페인을 지속해 온 것을 트럼…

폐렴으로 입원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두 차례 호흡 곤란을 겪으며 인공호흡기를 다시 착용했다. 3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교황청은 성명을 통해 “교황은 오늘 심각한 기관지 점액 축적으로 인한 급성 호흡 곤란을 두 번 겪었다”고 밝혔다.이어 “점액 제거를 위해 두 차례 기관지 …

호주에서 헌혈로 240만 명의 생명을 구해 ‘황금팔의 사나이’로 불린 남성이 사망했다.3일(현지시각)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제임스 해린슨은 지난달 17일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센트럴코스트의 한 요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해리슨은 일생에서 1173회 헌혈했다. 2005년에는 세계에서 가…

영국 런던 도심 한복판에서 대낮에 자전거를 탄 시민이 강도들에게 습격당하는 사건이 벌어져 시민들이 공포에 떨고 있다.영국 매체 ‘데일리메일’과 ‘메트로’에 따르면, 최근 런던 리젠트 파크에서 아침 라이딩을 즐기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강도 범죄가 잇따르고 있다.지난 1월 18일 오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하워드 루트닉 상무부 장관은 3일 대만 반도체 업체 TSMC의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1000억 달러(약 145조 8000억원) 규모의 미국 투자를 발표하면서 TSMC가 미국을 이용했다고 비판했다. 트럼프는 TSMC의 투자를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회사의 엄…

제9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브루탈리스트’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애드리언 브로디가 핼리 베리에게 ‘보복 키스’를 당해 화제가 되고 있다.2일(현지시간) 아카데미 시상식 인스타그램 등에서는 레드 카펫에서 브로디를 향해 기습적으로 키스를 한 베리의 모습이 담겼다.베리는 브로디의…

미국의 씨티은행이 고객에게 실수로 천문학적인 돈을 보냈다가 허겁지겁 취소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28일(현지시간) CNBC와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이 일은 지난해 4월 있었다. 당시 직원이 280달러(약 41만 원)를 보내야할 고객에게 81조 달러(약 11경 8432조…

호주에서 1100회에 걸친 헌혈로 240만명의 생명을 구한 희귀 혈액 남성이 88세의 나이로 별세했다.3일(현지시각)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제임스 해리슨(88)은 지난달 17일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센트럴 코스트의 한 요양원에서 숨을 거뒀다.‘황금팔의 사나이’로 알려진 해리슨은…

최근 미국에서 선로를 바꾸기 위해 느려진 열차를 멈추게 해 화물을 훔치는 범죄가 증가하는 가운데 고가의 운동화 수십억원어치를 가져간 훔쳐 간 사례도 발생했다. 지난달 25일(현지시각) AP 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1월 13일 강도들이 열차로 수송 중인 나이키 신상 운동화 2…

중국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4일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 개막식과 함께 막을 올린다. 중국의 올해 경제성장 목표와 정책 방향 등을 확인하는 최대 연례 정치행사다.양회는 매년 정협 개막식에 이어 이튿날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개막식을 연이어 개최하면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3일(현지 시간) ‘리벤지 포르노’(보복성 음란물)·딥페이크 등 온라인상 성적 가해를 퇴치하기 위한 법안의 입법을 촉구했다. 멜라니아 여사가 트럼프 대통령 재집권 이후 공식 행보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CNN 등에 따르면 멜라니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모든 군사 지원을 중단하라고 명령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노딜(No Deal)’ 정상회담 이후 압박의 강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3일(현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과 다시 대화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거듭 드러내고 있으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비핵화에 동의할 가능성은 없다고 전직 북한 외교관이 잘라 말했다.류현우 전 쿠웨이트주재 북한 대사대리는 3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북한인권이사회(HRNK) 주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부터 캐나다와 멕시코에 예정대로 25% 관세가 부과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의 최우방국에도 관세 인상을 단행하면서 미국발(發) 관세 전쟁이 본격화하는 모양새다.트럼프 대통령은 3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대만 파운드리업체 TSMC의 대미…

백악관이 우크라이나 볼로디비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사임을 원하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가운데 젤렌스키 대통령이 대체될 경우, 대체 가능한 인물이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지난 2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거래를 통해 전쟁을 끝낼 수 있는 우크라이나 지…

프란치스코 교황이 3일(현지 시간) 호흡 곤란을 다시 겪으며 인공호흡기를 착용했다. 바티칸뉴스 등은 교황청 발표를 인용해 “오늘 교황이 급성 호흡 곤란 증세를 2차례 겪었다”고 전했다. 교황청은 “호흡 곤란은 기관지 내 상당한 점액이 축적돼 그에 따른 기관지 경련때문에 발생했다“고 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달간 유예했던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25% 관세를 오는 4일(현지 시간)부터 발표할 것이라고 3일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루스벨트룸에서 TSMC의 투자계획을 발표하며 “내일 캐나다에 25%, 멕시코에 25% 관세가 시작될 것이다”고 말했…

대만 반도체 제조업체인 TSMC가 미국에 1000억달러 규모 투자에 나설 계획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발표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이같이 밝히며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인공지능(AI) 반도체가 바로 이곳 미국에서 만들어질 것이다”고 말했다.TS…

독일 남서부 만하임에서 3일(현지 시간) 차량이 보행자 전용구역을 향해 돌진해 2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 AP통신 등은 만하임 도심 광장인 파라데플라츠 인근에서 검은색 SUV 차량 한 대가 인파를 향해 돌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카니발 축제를 맞아 인구 32만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달 수입산 농산물에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3일(현지 시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미국의 위대한 농부들에게 : 미국 내에서 판매할 많은 농산물을 생산할 준비를 하라”며 “4월 2일부터 수입산에는 관세가 부과될 것”이라고 적었다.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