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치 거부한 다운증후군 3살 동생…오빠가 선택한 방법은?
다운증후군을 앓는 3살 여자아이가 양치질을 거부하자 11살 오빠가 다정한 말과 놀이로 동생의 마음을 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피플에 따르면 미국 일리노이주 랜싱에 사는 린지 애버시는 최근 딸 올리비아의 양치질을 시도하다 난관에 부딪혔다. 올리비아가…
- 27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운증후군을 앓는 3살 여자아이가 양치질을 거부하자 11살 오빠가 다정한 말과 놀이로 동생의 마음을 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피플에 따르면 미국 일리노이주 랜싱에 사는 린지 애버시는 최근 딸 올리비아의 양치질을 시도하다 난관에 부딪혔다. 올리비아가…

중국에서 비만 치료제를 둘러싼 글로벌 제약사와 중국 제약사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일부 제품 가격이 출시 초기 대비 최대 80%까지 인하된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 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비만 치료제를 판매하는 글로벌 제약사인 노보 노디스크와 일라이 …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정상 회담을 두고 양국 정상이 실리 면에서 속셈이 일치했다고 일본 언론이 평가했다.일본 아사히신문은 13일 진행된 한일 정상회담에 대해 “다카이치 총리는 중일 관계 악화에 직면했고, 이 대통령은 중국과 일본 사이 균형 외교를 펼치고 있다”며…

캐나다에서 한 반려견이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 있는 스키 장갑을 씹다가 화재가 발생하는 사고가 일어났다.8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피플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타와 교외의 한 주택에서 소규모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집주인의 반려견이 배터리가 내장된 장갑을 씹는 과정에서 시작된 …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던 고령의 일본인 남성을 성폭행한 중국인이 체포돼 현지 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최근 TBS 지역방송에 따르면 오이타현 내 한 야외 공중화장실에서 중국 국적의 40대 양 모 씨가 혼자 화장실을 이용하려던 80대 일본인 남성 A 씨를 뒤따라가 성폭행했다.양 씨는 오…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동북아 지역 한중일 3국이 최대한 공통점을 찾아 함께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자위대 개입 시사’ 발언으로 촉발된 중일 대립 상황에서 한중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 다카이치 총리는 “이 대통령…

“안녕하세요. 저의 고향에 정말 잘 오셨습니다.”(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 “격을 깨가지고 환영해주시면 저희가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이재명 대통령) 다카이치 총리는 13일 이 대통령 부부가 탄 차가 일본 나라현 호텔 숙소 앞에 도착하자 미소를 띤 채 고개를 크게 숙이며 “와주…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한일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구축 의지를 재확인하고, 긴밀한 대북정책 공조를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카이치 총리는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일한미가 긴밀히 협조하고 대응할 것”이라고 강…

“한일 양국이 협력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다.”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공동 언론발표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양 정상은 조세이(長生) 탄광 수몰 사고와 관련한 정부 간 협력을 …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는 13일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한일·한미일 협력에 인식을 함께했다고 말했다. 다만 이 대통령은 다카이치 총리에게 한중일 3국 소통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다카이치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으로 중일 긴장이 고조된 …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는 13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공급망 협력에 대해 깊은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 중국이 일본에 대한 희토류 등의 수출통제 조치를 취한 가운데 한국과 공급망 협력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이다. 다카이치 총리는 “경제안보 분야에선 전략적이고 서로에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란과 거래하는 모든 국가에 25%의 관세를 즉시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8일부터 반(反)정부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이란에 대한 경제제재를 대폭 강화하며 시위대를 유혈 진압 중인 이란 당국에 경고를 보낸 것이다. …

지난해 12월 28일부터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발발한 이란에서 당국이 폭압적인 시위대 진압을 이어 가고 있다. 인명 피해가 크게 늘어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노르웨이에서 활동 중인 이란인권(IHR) 등에 따르면 8일 시위 도중 당국에 붙잡힌 남성 에르판 솔타니(26)가 14일 교수형…

13일 프랑스 파리에서 농민들이 트랙터를 몰고 개선문을 통과한 뒤 샹젤리제 거리를 행진하고 있다. 이날 프랑스 전역에서 모인 농민들은 17일 체결될 예정인 유럽연합(EU)과 남미공동시장(메르코수르·MERCOSUR) 간 자유무역협정(FTA)에 반대하며 항의 시위를 벌였다. 프랑스는 이탈…

지난해 북한이 탈취한 가상자산 규모가 20억 달러(약 2조9000억 원)에 이르며 이런 북한의 불법 사이버 활동이 미국과 동맹국의 안보를 위협하는 최우선 과제로 떠올랐다고 미국 국무부가 12일 밝혔다. 조너선 프리츠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부차관보는 이날 “북한의 사이버 행위자와 정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금리 인하 요구에 미온적인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에 대한 기소를 추진하는 것을 둘러싼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12일 앨런 그린스펀, 벤 버냉키, 재닛 옐런 등 전직 연준 의장 3인과 케네스 로고프 하버드대 교수, 그레고리 맨큐 하…

덴마크 자치령인 그린란드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보호 아래 북극 영토 방어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린란드 병합 의지를 공식화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러시아의 북극권 진출을 막아야 한다는 이유로 그린란드를 미국…

지난해 5월 즉위한 레오 14세 교황이 같은 해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베네수엘라의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59)를 12일(현지 시간) 바티칸 교황청에서 접견했다. 마차도는 사흘 후 미국 워싱턴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도 만나기로 했다. 3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미국 앨라배마주의 한 주택에서 비닐봉지에 담긴 채 죽은 개 29마리와 영양 실조 상태의 개 수십마리가 발견돼 관련자 3명이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13일 미 앨라배마주 리 카운티 보안관실에 따르면 보안관실은 전날 리 카운티 보리거드 지역의 한 주택에 거주하는 커티스 디웨인 해럴슨(63)…

중국의 한 배우가 “수십만 위안밖에 벌지 못해 살기 어렵다”고 언급했다가 광고 계약까지 해지되며 거센 여론의 역풍을 맞고 있다.11일(현지시각) 중국 매체 펑파이,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배우 옌쉐징은 지난해 말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배우로 활동 중인 아들 가족의 수입을 언급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