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클린스만 감독 앞에서 2경기 연속골…EPL 통산 101호골
토트톰 홋스퍼 손흥민(31)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앞에서 2경기 연속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본머스와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 14분 골을 터트렸다. 이날 2선…
- 2023-04-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토트톰 홋스퍼 손흥민(31)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앞에서 2경기 연속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본머스와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 14분 골을 터트렸다. 이날 2선…

중국이 16일 오전 발사하는 기상위성의 로켓 잔해가 대만 북부 해역에 떨어진다고 중앙통신과 광화망(光華網) 등이 15일 보도했다.매체는 중국 해사당국 발표를 인용해 대만 북부 해역에 설정한 비행금지, 항행금지 구역에 로켓 잔해가 낙하할 위험성이 크다고 전했다.이와 관련해 중국 우주당국…

서아프리카 기니만에서 해적에게 피랍됐던 선박 ‘석세스 9호’가 무사히 풀려났다고 외교부가 15일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오후 9시30분경 동 선박에 탑승한 우리 국민과 교신에 성공하여 우리 국민 1명을 포함한 선원 20명이 모두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해적들은 선박에 실려있던 …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14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스타십(Starship) 우주선 첫 지구 궤도 시험 비행을 승인했다.CNBC에 따르면 FAA는 이날 스페이스X에 스타십 발사 허가서를 발급했다. 달과 화성 여행을 목표로 개발 중인 사상 최대 발사체 일체형 우주선 첫…
지난해 7월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유세 중 총격을 받아 사망한 사건을 계기로 일본에서 요인 경호기 강화됐지만 15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에 대한 폭발물 투척 사건이 발생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앞두고 일본 내에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일본 언론들에 따르면 아베 전…

북아프리카 수도에서 정부군과 반군의 교전이 일어난 가운데 현지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외교부 당국자는 15일 “주수단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공관원을 포하한 수단내 거주 교민 25명은 현재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AP·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우리나라와 독일 외교장관이 15일 서울에서 만나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과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 인도·태평양 지역 협력, 양국 관계 등을 논의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박진 장관은 이날 아날레나 베어복 독일 외교장관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한·독 외교장관 전략대화를 개최해 공통 관심 현안…

15일 제1063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3, 6, 22, 23, 24, 38’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0’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7명이다. 각각 37억7031만1875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55명으로…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윤석열 대통령이 새 의전비서관에 김승희 선임행정관을 임명한 데 대해 “한가하게 김건희 여사 최측근을 챙겨주고 있을 때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영부인 스토킹 정당다운 흑색선전”이라고 반격했다.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김 의…

가수 박진영이 시가총액 3조원을 돌파한 소감을 밝혔다. 박진영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과거 인터뷰 기사 제목을 캡처한 이미지를 게재했다. 해당 기사에는 ‘JYP 목표 시가총액 3조’라는 제목이 담겼다. JYP엔터테인먼트(035900)의 현재 시가 총액은 3조173억원이다. 이…

한국 수영의 ‘간판’ 황선우(20·강원도청)가 처음으로 나선 공식 대회 배영 종목에서 최종 5위를 차지했다. 황선우는 15일 제주도 제주종합경기장 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제18회 제주 한라배 전국수영대회 남자 일반부 배영 100m 결승에서 56초08로 터치패드를 찍었다. 이날 오전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수 개월 간의 대규모 시위와 파업을 촉발한 연금개혁법에 서명했다고 외신들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AFP통신과 가디언 등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정년을 현재 62세에서 64세로 올리는 연금개혁법에 공식 서명, 법적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 법은 이날…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15일 미국 정보당국의 우리나라 대통령실 도·감청 의혹과 관련, “추가적인 상황이 나올 때마다 긴밀하게 소통하기로 (미국 측에서) 확답을 줬다”고 밝혔다.김 차장은 이날 오후 3박5일간 방미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

이해인(18·세화여고)과 차준환(22·고려대)을 앞세운 한국 피겨스케이팅 대표팀이 처음 출전한 국가 대항전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월드 팀 트로피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차준환은 15일 일본 도쿄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95.54점, 예…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를 향해 폭발물을 던진 20대 용의자를 가장 먼저 제압한 ‘빨간 옷 아저씨’가 화제다. 15일 NHK 방송과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가 이날 오전 11시 30분경 와카야마현 중의원 보궐선거 지원을 위해 와카야마시 사이카자키 어항…

회식 후 여성 부사관에게 “보고 싶다” 등의 부적절한 메시지를 보낸 부사관의 행동은 성희롱에 해당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행정3부(재판장 엄상문)는 여성 부하에게 부적절한 메시지와 전화를 보냈다가 보직해임 등 징계처분을 받은 A씨가 “징계 처분을…

“나는 천개의 바람, 천개의 바람이 되었죠…” 세월호 참사 9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오후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 ‘세월호를 기억하는 아홉번째 봄, 손 맞잡고 안전사회’를 주제로 열린 광주 청소년 기억문화제에서 청소년들은 9년 전 참사를 되새기기 위한 추모 물결에 동참했다. …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내고 동승자를 운전자인 것처럼 꾸민 혐의로 기소된 2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5개월 전에도 동종의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1단독 김도형 부장판사는 도로교통법위반(사고후미조치), 범인도피교사 혐의로 기소된 A 씨(…

김포 골드라인 혼잡도 문제와 주택 실거래 정보 제공 등을 두고 이견을 보이던 오세훈 서울시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5일 비공개 회동했다. 이날 오 시장과 원 장관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만나 서울시와 국토부의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기로 했다. 첫 만남은 5월 초다. 서울시에 …

주말 서울 도심에서 노동계와 진보·보수 단체의 집회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종로와 광화문 일대 도로가 혼잡스럽다.촛불전환행동은 15일 오후 3시부터 서울 대학로 인근에서 집회를 열고 종로를 거쳐 광화문과 시청 일대로 행진했다. 행진을 마친 이들은 숭례문 일대에서 윤석열 정부를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