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린이들 할인 놓치지마’… 현대백화점, 봄맞이 골프 대전
현대백화점이 골프 성수기인 봄철을 맞아 대규모 골프 행사를 개최한다. 17일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2023 현대백화점 그린 마스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에게는 골프 브랜드에서 30만 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플러스포인트 …
- 2023-04-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백화점이 골프 성수기인 봄철을 맞아 대규모 골프 행사를 개최한다. 17일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2023 현대백화점 그린 마스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에게는 골프 브랜드에서 30만 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플러스포인트 …

매일유업이 클래식 대중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는 ‘매일클래식’이 20주년을 맞았다. 매일유업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매일클래식’ 20주년 기념 공연의 첫 번째 무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매일유업 임직원과 대리점, 파트너사 임직…

미군 공군 방위군 일병 잭 테세이라(21)가 유출한 기밀문건이 확산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친(親)러시아 소셜미디어 계정이 전직 미 해군 부사관에 의해 운영된 것으로 드러났다. 테세이라가 게임 채팅 플랫폼인 ‘디스코드’의 비공개 채팅방에 기밀문건을 유출했을 때만 해도 소수만 볼 수…
원주 한라대는 2021년부터 4차산업의 핵심 역량을 키우기 위해 신입생들에게 ABCD(AI-BigData-Coding-Design)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이 교육을 통해 19명의 학생이 글로벌 설계회사 다쏘시스템이 개발한 국제 인증시험인 카티아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 자격증은…

최근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아시아나항공의 보너스 항공권(마일리지) 예약이 한층 어려워 고객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과 합병을 앞둔 상황이어서 일종의 부채로 여겨지는 마일리지 좌석 확대에 더 소극적인 것 아니냐는 목소리까지 들린다. 17일 업계에…

올해 4년제 대학의 45%가 등록금을 인상한 것으로 조사됐다. 교육부의 ‘동결 압박’에도 불구하고 재정 악화를 더 이상은 감당할 수 없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들 중 대다수는 국가장학금Ⅱ유형 지원 제한을 피해 대학원이나 외국인 유학생 등록금을 인상했다. 17일 대학교육연구소가…

한국 18세 이하(U-18) 남자 아이스하키가 세계선수권대회 3부 리그(디비전1 그룹B)에 잔류했다. 김한성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7일(한국시간) 슬로베니아 블레드에서 끝난 2023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U-18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1 그룹B(3부) 최종전에서 오스트리아에 …

블랙핑크가 ‘코첼라’ 현장을 뜨겁게 달구며 K팝을 넘어, 전세계를 대표하는 ‘월드 클래스’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각인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15일 오후 9시(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개최되는 현지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송유관에서 석유를 훔치다 불을 낸 5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천안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전경호)는 17일 송유관안전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A씨(54)에 대해 징역 5년,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A씨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전북 완주와 충남 아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5월 9~12일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물류 운송 박람회 2023’에 참가해 트럭·버스용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물류 운송 박람회는 1978년부터 2년 주기로 열리는 국제 무역 박람회다. 물류 서비스, 공급망 관리, 화물 …
17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2571.49)보다 4.42포인트(0.17%) 오른 2575.91에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903.84)보다 5.66포인트(0.63%) 상승한 909.50에 거래를 종료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298.9원)보다 …

엠폭스(MPOX·원숭이두창) 국내 확진자가 3명 더 추가돼 총 13명으로 늘었다. 추가 확진자 모두 최근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 없는 지역 감염자로 추정되는 가운데, 이중 한 명은 ‘첫 2차 감염자’로 판정됐다. 이날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11번째 확진자는 서울에 사는 내국인으로, 인후…

“‘이심송심’(李心宋心), 송영길 전 대표와 이재명 대표가 ‘밀월 관계’가 아니냐는 의심이 오랜 기간 있었다.” (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확산되면서 송 전 대표와 이 대표 간 관계에도 다시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민주당 내에선 송 …

가수 테이(40·본명 김호경)가 5월 결혼 소식을 전하면서 소감을 밝혔다. 17일 테이는 자신의 팬카페에 ‘떨리는 마음으로 전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글에서 테이는 “존경하고 소중한 사람을 만났다”라며 “그리고 이제 그 사람과 부부의 연을 맺으려 한다”라고 얘기했다. 테…

중국에서 유입되는 ‘바다의 불청객’ 괭생이모자반에서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항산화 효능 성분이 발견됐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중국에서 유입된 괭생이모자반(Sargassum horneri)에서 항산화 효능 성분을 발견해 17일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괭생이모자반은 매년 중국…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유류세 인하 조치를 당분간 연장하는 것이 좋겠다는 공식적인 여당의 요청이 있어서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추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유류세 인하 조치를 연장해야 한다고 요청하고 싶은데 전향적으로 검토하실 …

걸그룹 아이브(IVE)가 2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16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브가 지난 10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110만2107장으로 집계됐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17일 “기후 위기는 언제까지 추상·포괄적인 걱정만 하면서 방향만 제시할 단계의 문제가 아니다”고 강조했다.김 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여수·광양 국가산업단지 탄소중립 방안 지역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대토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기후 위기는 …

가수 조세호가 방송인 홍진경과 키 차이가 나는 투샷을 공개해 웃음을 안겼다.조세호는 1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좋아하는 진경이누나!! 많은 팔로잉 부탁드린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사진들 속에는 조세호와 홍진경의 투샷이 담겼다. 오랜 시간 함께…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기후위기로 극심한 가뭄과 홍수가 반복되는 상황에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재평가 통해 4대강 보(保) 활용 방안을 적극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갖고 4대강 보 활용과 강릉 산불 후속조치에 대해 논의하고 이같이 지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