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예종 전민철·김수민, 유스아메리카그랑프리 파드되 1위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재학생인 전민철(18)·김수민(18)이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시에서 열린 ‘2023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 콩쿠르(YAGP)’에서 발레 시니어 파드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김수민은 이와 별도로 발레 시니어 여자 솔로 부문에서 2등, 전민철은 발레 시니어 남자 …
- 2023-04-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재학생인 전민철(18)·김수민(18)이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시에서 열린 ‘2023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 콩쿠르(YAGP)’에서 발레 시니어 파드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김수민은 이와 별도로 발레 시니어 여자 솔로 부문에서 2등, 전민철은 발레 시니어 남자 …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리테일 브랜드 ‘디즈니스토어’가 국내에 첫 상륙한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공식 디즈니스토어 국내 운영권에 대한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오는 7월 판교점에 ‘한국 공식 디즈니스토어’를 론칭…

북한의 봄 가뭄이 ‘심각’ 수준으로 파악되면서 올해 식량 사정이 더욱 악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미국의소리(VOA)는 13일 전 세계 가뭄 지수를 보여주는 미 해양대기청(NOAA)의 위성자료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중간’(노란색), ‘높음’(붉은색), ‘심각’…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12일 오전 7시 30분께 전남 신안군 가거도 남서쪽 107㎞ 해상에서 무허가 조업(경제수역어업주권법위반)하던 260t급 범장망 중국어선 1척을 나포했다고 13일 밝혔다.일명 ‘싹쓸이 어구’로 불리는 범장망은 길이 250m, 폭 75m에 달하는 대형그물로, 끝자루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더불어민주당이 이날 본회의에서 양곡관리법 개정안 재표결과 간호법 등의 강행 처리를 예고한 데 대해 “민주당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가 있길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

30대 남성이 반지하 화장실에 갇혀 5시간 이상 사투를 벌이다가 문밖 6m 거리에 놓여 있던 휴대전화 인공지능(AI) 덕분에 극적으로 구조됐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의 한 원룸에 사는 30대 A 씨는 지난 5일 오후 7시경 일과를 마치고 씻기 위해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문 잠…

퇴마를 빙자해 여성 20여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40대 무속인이 다시 법정에 선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유사강간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A씨(48)는 10일, 제주지방검찰청은 12일 각각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에 항소장을 제출했다.모두 A씨에게 징역 7…

한 싱가포르 여성이 가슴이 드러난 노출 의상을 입고 서울 거리를 활보하다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의 제지를 받았다. ‘키아라키티’(kiaraakitty)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싱가포르 스트리머 여성은 지난 9일 서울 거리를 걸어 다니며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키아라키티는 가…

“엄마·아빠 사이 안 좋아?”15일 오후 9시25분 방송되는 KBS 2TV 예능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는 이천수, 심하은 부부가 11년 만에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공개된다. 이날 이천수 부부의 데이트를 추진한 이는 다름 아닌 딸 주은이다. 주은은 “주변에서…

위층에서 오는 층간소음에 보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벽에 망치를 두드린 6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2단독 백광균 판사는 스토킹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씨(60대)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벌금 10만원을 선고한다고 13일 밝혔다. A…

아파트와 주거밀집지역에서 대마를 재배해 판매한 마약사범 4명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팀장 강력범죄수사부장검사 신준호)은 13일 마약사범 4명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대마 재배시설 일체와 식재 상태의 대마 18주, 건조 상태의 대마 …

BMW 그룹 코리아는 오는 17일부터 공식 AS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실시간 정비 현황을 원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라이브’ 운영을 정식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비스 라이브는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된 차량의 점검 및 수리 과정을 사진이나 영상 자료로 고객에게 비대면 제공하는 서…

올해 1~2월 국세수입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조원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수는 빠듯한데 국가채무는 1060조원을 넘어서고 나라살림 적자 규모도 31조원에 달하는 등 국가 재정이 악화하는 모습이다. 기획재정부가 13일 발표한 ‘월간 재정동향’ 4월호에 따르면 올해 1~…

4년째 국립현대미술관을 이끌고 있는 윤범모(72) 관장이 임기를 2년여 앞두고 사의를 표명한 것은 정권의 직·간접적인 사퇴 압박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립현대미술관 특정감사 결과가 사실상 직접적인 사퇴 촉구로 읽혔음에도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던 윤 관장이 이후…

볼보트럭코리아와 서울항공화물이 대형 전기트럭 FM 일렉트릭의 공급 및 판매에 관한 상호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천시 중구에 위치한 서울항공물류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과 박근후 서울항공화물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3월 개…
사상 처음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진출을 노리는 나폴리(이탈리아)에 비상이 걸렸다. 8강 1차전에서 졌고, 김민재 등 주축 선수들이 징계로 2차전에 나설 수 없는 악재가 겹쳤다. 나폴리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 시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A…

미국 인텔과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 산하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암)이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동맹’을 맺고 현재 파운드리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TSMC와 삼성전자를 맹추격한다. 인텔은 12일(현지시간) 인텔파운드리서비스와 암이 협력해 인텔의 18A 공정을 활용…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공급망의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협력사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기업의 가치사슬 전반에 대한 탄소중립 및 탄소정보 공개 요구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협력사들이 이런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현대차·기아 공급망의 탄소배출 관리를 체계…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푸조와 DS 오토모빌(이하 DS) 브랜드 전기차 3종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푸조 e-208은 60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이용 시 선수금 45% 납입 기준으로 알뤼르 트림은 월 29만 원대, GT는 30만 원대에 구매할 수 …

떡이 기도에 걸린 90대 노인이 경찰의 신속한 응급처치로 목숨을 구했다. 부산 경찰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6시 50분경 부산 해운대구 반송파출소에 “빨리 와주세요”라는 긴급 신고가 접수됐다. 전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여성의 비명에 박제한 경장(34)은 곧장 파출소 밖을 뛰쳐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