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 관저로 택시 18대 부른 30대녀 무혐의 처분…“호출 앱 단순 오류”
새벽 시간 용산 대통령 관저로 택시 18대가 잇따라 들이닥쳐 경호 당국을 깜짝 놀라게 했다. 국기문란 행위가 아닌지 살펴야 한다는 지적까지 일었지만 경찰은 조사 결과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2시30분쯤부터 4시20분쯤까지 5~10분 간격으…
- 2024-0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새벽 시간 용산 대통령 관저로 택시 18대가 잇따라 들이닥쳐 경호 당국을 깜짝 놀라게 했다. 국기문란 행위가 아닌지 살펴야 한다는 지적까지 일었지만 경찰은 조사 결과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2시30분쯤부터 4시20분쯤까지 5~10분 간격으…

K팝 간판 걸그룹 ‘트와이스’가 히트곡 ‘셋 미 프리(SET ME FREE’)로 억대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27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작년 3월10일 선보인 미니 12집 ‘레디 투 비(READY TO BE)’ 타이틀곡 ‘셋 미 프리(SET ME FREE…

경남 창녕군 한 고속도로를 달리던 화물차에서 페인트통이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7일 경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59분경 창녕군 계성면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양평 방향으로 달리던 21톤 화물차에 실린 페인트 50여 통이 떨어졌다. 이 사고로 페인트가 바닥에 쏟아지면서 도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김대식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이 부산 사상구 국민의힘 후보로 단수공천 받은 것에 대해 “(장제원 의원이) 공천 과정에서는 밀어준 적이 없다”고 27일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당 공천…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서 3경기 연속 안타를 날렸다. 김하성은 27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의 피오리아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린 클리블랜드 가디언즈와 캑터스리그 시범경기에 유격수 겸 5번타자로 선발출전, 2타수 1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가자에서의 일시 휴전 합의가 근접했다며 ‘다음 주’ 휴전 실시에 대한 희망을 내비쳤다. 백악관 풀 기자단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뉴욕 방문 일정을 소화하던 중 기자들이 가자 지구에서의 휴전 시기를 묻자 “주말이 끝날 무렵 정도를 기대한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27일 4·10 총선 후보가 확정되지 않은 강남권과 TK(대구·경북) 보류 지역에 대해 “(공천 결정이) 가장 늦어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거구 획정이 지연되면서 공천 발표가 보류된 지역은 재공모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신보 음원의 일부를 공개했다. 27일 0시 방탄소년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된 제이홉의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볼륨1’(HOPE ON THE STREET VOL.1) 하이라이트 메들리에 따르면 신보에는 타이틀곡 ‘뉴런 (…

국민의힘이 27일 수도권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한강 벨트’의 서울 성동구를 찾아 기후·미래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기후 스타트업과 간담회를 한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유의동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9시30분 성수동에 있는 한 북카페에서 기후·미래 관련 내용을 담은 16호 공약…

지속되던 먹거리 가격 인상 흐름이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주춤하는 모습이다. 식품업계의 호실적이 이어졌고,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도 반영됐다는 평가다. 4월 총선을 한 달여 앞둔 것도 추가 가격 인상에 대한 부담으로 작용했을 것이란 해석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A사는 다음 달 부…

# 사춘기 중학교 2학년 딸을 둔 40대 학부모 박모 씨는 새 학기를 앞두고 걱정이다.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은 딸 김모 양이 무심코 ‘변종 룸카페’에 들를지 우려돼서다. 김 양은 “요즘 룸카페에 가면 이상한 아이로 보는 인식이 강해 잘 가지 않는다”고 강조했지만 박 씨의 마음은 …

이스라엘군(IDF)은 26일(현지시간) 가자지구 중부와 북부를 잇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지하 터널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 X(옛 트위터)에 따르면 총연장 10㎞의 지하 터널은 가자시티에서 인근 소도시 자이툰까지 이어져 있다. 터널이 지나는 길목에는 튀르키예-팔레스타인…

프로배구 남자부가 정규리그 막바지까지 치열한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봄배구 막차를 향한 다툼이 뜨겁다. 26일 현재 남자부는 1위 대한항공(20승 11패 승점 61)과 2위 우리카드(20승10패 승점 59)가 선두 싸움을 하고 있다. 1위 경쟁만큼이나 3, 4위 다툼도 격렬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2)이 ‘오일머니’를 앞세운 사우디아라비아 팀의 러브콜을 다시 한 번 거절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매체 ‘풋볼인사이더’는 27일(한국시간) “손흥민은 사우디 이적이 아닌 토트넘과 재계약을 택할 것이다. 토트넘과 손흥민은 이미 재…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친명계가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에 가결표를 던진 것을 괘씸히 여겨 자신을 사실상 공천에서 배제했다고 주장했다.그러면서 무소속이든 이낙연 전 대표 측의 새로운미래 등 둘 중 하나를 택해 22대 총선에 현 지역구(경기 부천시을)에 무조건 나갈 것이라고 했다.비명계…

서울 한 찜질방 여자화장실에서 불법 촬영을 하던 남성이 피해 여성에게 붙잡혀 경찰에 넘겨졌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구속해 조사하고 있다. A 씨는 지난 19일 오전 3시 3…

가자지구 전쟁에 반대하며 주미 이스라엘 대사관 앞에서 분신 시위를 벌인 미 공군 현역 병사가 사망했다. 26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워싱턴DC 광역경찰국은 이날 텍사스주 출신 공군 병사 에런 부슈널(25)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미 공군도 성명을 내 “(분신 시위) 사건에…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개봉 5일 만에 262만 관객을 넘어섰다.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파묘’는 26일 하루 동안 32만 805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 자리에 올랐다. 누적 관객수는 262만 7747명이다.지난 22일 개봉한 …
![뉴욕증시 ‘숨고르기 장세’…알파벳은 4% 넘게 빠졌다[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27/123709673.1.jpg)
뉴욕증시가 물가 지표 발표를 앞두고 소폭 하락했습니다. 26일(현지시간) 3대 지수 모두 하락으로 마감했네요. 다우지수 -0.16%, S&P500 -0.38%, 나스닥지수 -0.13%. 엔비디아발 AI 열풍에 힘입어 지난주 금요일 S&P500과 다우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죠. 하지…

삼성전자와 TSMC 사이의 글로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격차가 올해 또 한번 벌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일본과 대만, 미국에서 기업·정부 간 동맹 강화로 앞으로 격차가 더 커질 우려가 있는 만큼 삼성전자는 이에 대응해 빅테크 고객사나 협력사와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